• 에즈워즈와 루이스 컨퍼런스
    목회자·평신도 위한 신학축제, ‘에즈워즈와 루이스 컨퍼런스’ 열린다
    목회자와 평신도를 위한 열린신학축제인 ‘에즈워드와 루이스 컨퍼런스’가 열린다. 이는 워싱턴트리니티연구원(원장 심현찬 목사)가 주최해 매해 여름에 열리는 컨퍼런스로, 각각 10주년 기념 ‘조나단 에드워즈 컨퍼런스’는 26일 안양에 위치한 열린교회(담임 김남준 목사)에서, 제8차 ‘C. S. 루이스 컨퍼런스’를 7월 3일 서대문교회(담임 장봉생 목사)에서 개최한다...
  • 지구촌 목회리더쉽 상실극복 순례길
    지구촌교회 목회리더십센터, ‘상실 극복을 위한 3일 순례길’ 개최
    지구촌교회의 목회리더쉽센터(대표 이동원 목사)가 ‘상실극복을 위한 3일 순례길’프로그램을 8월 6일부터 9일까지 가평 필그림하우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가까운 가족, 친지 상실로 회복이 필요한 성도들로 이들을 소명의 자리로 돌아가도록 돕는 치유화 회복의 과정을 걷는 세미나이다.등록대상으로 가족을 상실한지 5년 이내, 어린이는 10세 이상 보호자와 함께 가능하며 필수적으로 동행 ..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NCCK 인선위 첫 모임… 새 총무 인선 절차 본격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가 인선위원회(이하 인선위)를 구성하고 이홍정 총무의 후임 인선 절차를 밟는다. NCCK에 따르면, 차기 총무 후보를 추천하기 위한 인선위 구성이 완료됐고 지난 9일 첫 모임이 열렸다. 인선위원장은 이경호 대한성공회 의장주교, 서기는 이청호 기독교대한복음교회 총무가 선임됐다...
  • 뮤지컬 더북 전관이벤트
    뮤지컬 ‘더북’, 7~8월 여름 수련회 ‘전관 이벤트’ 진행
    광야미니스트리(대표 김관성 목사)가 뮤지컬 ‘더북’과 관련해 7월과 8월에 걸쳐 여름 수련회 ‘전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교회 ‘주일학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평일 공연에 한 해 수련회 일정에 맞춰 시간 조율이 가능하다. 혜택으로는 뮤지컬이 끝난 후 진행하는 상품 제공시간이 있으며, 10분 정도 교회 사역자가 진행하는 시간이 부여된다. 또한 배우들과 함께 단체 사진도 가..
  • 오직 예수만이 전부가 되게 하라
    고난이 부활이 되고 죽음이 생명이 되는 예수님의 은혜
    만일 크리스천이 마음속 가장 깊은 곳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다면 그의 새 생명은 그 안에서 믿음으로 걸음으로써 예수 그리스도와 아주 친밀한 관계임을 스스로 나타낼 것이다. 여기서 걷는다는 것은 곧 행동을 뜻한다. 크리스천이 믿는 기독교는 골방에만 제한될 것이 아니라 그 믿음의 효력을 실제로 나타내야 한다. 찰스 스펄전 목사(저자)는 ‘예수님과 동행하지 않는 신앙은 죽은 신앙이다. 나를 죽..
  • D6 포스터
    “신명기 6장에 집중하자”… D6 글로벌 컨퍼런스 22일부터 1박 2일 간
    D6 글로벌 컨퍼런스가 22-23일 양일 간 서울 충신교회(이전호 목사)에서 열린다. 이 행사에는 론 헌터 목사(미국 D6 대표), 김치남 목사(한국 D6 대표), 이전호 목사(충신교회) 등이 강사로 나선다. 주최 측은 “우리는 오직 하나님의 말씀안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단순히 프로그램을 바꾸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하는 것 만으로는 교회와 가정을 변화..
  • 제27회 개혁주의생명신학회 정기학술대회
    “개혁주의생명신학, 사변화·화석화된 신학현실서 생명 있는 복음 강조”
    개혁주의생명신학회(회장 이춘길 목사)가 지난 10일 오전 서울 양천구 소재 강성교회(담임 황빈 목사)에서 ‘개혁주의생명신학의 실제’라는 주제로 제27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회예배에서 ‘가정은 다음세대 신앙교육의 산실이다’(시 112:1~10)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박요일 목사(강성교회 원로)는 “가정은 다음세대 신앙교육의 산실이다. 머지않은 훗날에 자녀들이 이 예배당에서 부모님의 ..
  • 목회자 예배
    “美 교계 30~40대 목회자의 실종… 그 이유는”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샘 레이너(Sam Rainer) 목사가 기고한 ‘3-40대 목회자의 실종(이유는 이렇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샘 레이너 목사는 ‘처치앤서스(Church Answers)’의 회장이며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웨스트 브레이든턴침례교회의 담임목사다...
  • 힐송
    “2010~2020년 히트한 美 예배음악 대부분, 5개 대형교회와 관련”
    최근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2010년부터 2020년까지 상위 25개 음악 차트에서 히트한 모든 예배음악이 5개 대형교회 중 한 곳에서 공동 작곡되거나 대중화되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워십리더리서치(Worship Leader Research, WLR)는 인기 있는 예배곡의 기원을 분석한 결과 “상위 25개 예배곡 중 (거의) 100%가 소수의 대형교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