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장 총회 간토대학살 제막식
    기장, 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 100주기 추모기도회 진행해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장 강연홍 목사, 이하 기장)가 6일 서울 종로구 소재 일본대사관 앞에서 ‘간토대지진 조선인학살 100주기 추모기도회 및 조형물 제막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기장 측이 제작한 ‘1923 간토대학살 추모상 : 어머니의 기도’ 조형물 제막식도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종로구청 관계자들과 경찰이 추모상 진입을 가로막아 결국 좌초됐다...
  • 아이자야61
    아이자야61, ‘공동체 성경읽기’ in 전주 개최
    예배팀 아이자야61이 ‘공동체 성경읽기’를 전주비전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23일 진행한다.이번 ‘오직말씀으로: SOLA SCRIPTURA’ 원데이 컨퍼런스는 아이자야61이 올해 1월부터 이끌고 있는 성경으로 돌아가기 운동의 연장선이다. 아이자야61의 대표 조성민 간사는 이 운동을 시작하며 “성경과 인류의 역사를 보아도 역사 안에서 소망과 빛을 볼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라며 “14세기..
  • 삶으로 설명한 신앙 마지막 이야기
    이기는 인생
    수많은 비신자를 하나님에게 인도한 30만 부 베스트셀러 <차마 신이 없다고 말하기 전에> 저자인 박영덕 목사(주은혜교회)는 최근 본 도서를 집필하여 출간했다. 이 책은 2018년 저자가 출간한 <삶으로 설명한 신앙> 시리즈 마지막으로 ‘이기는 인생’을 다룬다. 저자는 갈수록 어두움이 짙어 가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이 더 이상 세상에 휩쓸리지 않고, 오히려 세상과 싸워 이길 수 있는..
  • 나는 기록하기로 했다
    [신간] 나는 기록하기로 했다
    남의 일기란 모름지기 ‘훔쳐보는’ 것이다. 가장 사적인 공간으로 솔직하고 내밀한 고백이 가득한 일기는 꼭꼭 감춰두는 법이니. 그런데 이 책은 ‘대놓고 보는’ 남의 일기다. 한근영 사모(인천 담트고 길닦는 교회 조혁진 담임목사 사모)가 집필한 본 도서는 병중의 남편이 부르심에 순종하여 가정교회를 시작하던 2008년에 교회 개척일지로 QT일기를 시작한 이래 15년간 써 온 예수동행일기 중 10가..
  • 한국VOM 지난 7월 3일, 중국 공산당의 상징인 망치와 낫이 그려진 간판이 저장성 쉬니안 기독교 교회 옆에 세워졌다.
    한국VOM “中, 9월부터 교회에 공산주의 홍보 규정 등 적용”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폴리)는 “이번 달부터 중국에서 새로운 종교 규정이 시행됐다. 이 새 규정은 교회의 공산주의에 대한 비판 금지 및 공산주의 홍보 의무를 규정했다”고 했다. 이어 “지난 9월 1일 중국에서 발효된 ‘종교 활동 장소 운영에 관한 조치(Measures on the Administration of Religious Activity Venues)’는 ‘교회는 먼저..
  • 시상식 사진
    밀알복지재단, 제9회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시상식 개최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과 함께 제9회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시상식을 서울 강남구 밀알복지재단에서 6일(수) 개최했다.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은 장애인과 관련된 일상 속 이야기를 통해 장애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2015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부문과 고용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해 장애인 고용에 대한 차별과 편..
  • 사랑의열매는 반려인 1,500만 명 시대를 맞이해 반려동물이 기부하는 신규 프로그램 ‘착한펫’을 런칭했다
    사랑의열매, 신규 기부 프로그램 '착한 펫' 런칭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반려인 1,500만 명 시대를 맞이해 반려동물이 기부하는 신규 프로그램 ‘착한펫’을 런칭했다고 6일(수) 밝혔다.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착한펫’ 1호 가입식에는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착한펫’ 전국 1호로 가입하는 개그맨 김원효·심진화 부부와 반려견 태풍이를 비롯해 인천·충북·전북 1호 기부자들과 반려견 등이 함께했다. ..
  • 전달식 사진
    굿피플, 노브랜드와 다문화가정에 ‘사랑의희망박스’전달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노브랜드(No Brand)와 함께 생필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에 ‘사랑의희망박스’를 지원했다고 6일(수) 밝혔다. 지난 5일 글로벌엘림재단에서 진행된 사랑의희망박스 전달식에는 굿피플 전호철 본부장, 노브랜드 배광수 상무, 윤인덕 부장, 글로벌엘림재단 구영아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 4인의 영적 거장
    <9월, 작가들의 말말말>
    박해받는 교인들은 웨슬리가 보여준 공감이 본인이 자주 겪은 역경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확인하고는 상당한 위로를 받았다. 그는 공격적인 개인이나 폭도와 마주하는 게 무엇인지 몸으로 알고 있었다. 위험한 상황에서 하나님이 어떻게 보호하셨는지 돌아보려고 일기를 거듭 활용했다. 1743년 스태퍼드셔 폭동 당시 폭력적인 군중이 그를 살해하려고 했으나 위기가 지나고 나자 그저 ‘하나님이 뜻하신 대로 우..
  • 낙태 반대 캠페인 ‘마치포라이프’
    영국 런던서 낙태 반대 행진… 참가자 7천여명 몰려
    지난 주말 동안, 수천 명의 사람들이 태아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런던에서 행진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2일(현지 시간) 열린 ‘생명을 위한 영국 행진’(March for Life UK)에는 약 7천 명의 참가자가 참석한 것으로 추산된다. 이 참가자들은 낙태 지지 활동가들의 아유에도 불구하고, “살아있을 자유(Freedom to Live)”라는 기치..
  • 한기총 임시총회
    한기총-한교총 기관 통합 추진 잠정 보류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교총)의 기구 통합 추진이 잠정 보류됐다. 한기총은 7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제34-2차 실행위원회와 임시총회를 잇따라 열고 ‘한기총·한교총 통합의 건’을 다루면서 향후 통합 여건이 조성되면 다시 추진하기로 했다. 한교총 측이 최근 상임회장회의에서 한기총 내 소위 ‘이단 문제’ 선결을 확인..
  • 아제르바이잔
    美 국무부 “나고르-카라바흐 지역 봉쇄돼… 기아로 인한 대량학살 우려”
    아제르바이잔이 나고르노-카라바흐(Nagorno-Karabakh) 지역에 식량과 필수품 공급을 차단해 이 지역의 아르메니아 민족 12만명이 기아로 인한 대량학살에 처해질 것이라고 미국 정부가 우려를 표명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나고르노-카라바흐는 2022년 12월부터 다양한 수준의 봉쇄를 받고 있다고 한다. 지난 6월 중순부터 아르메니아로 향하는 공급이 완전히 차단되면서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