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지리아 북동부에서 몇 년 간 인질로 잡혀 있던 보코하람 무장세력으로부터 군이 여성과 어린이 등 인질 수백명을 구출했다. 나이지리아군은 합동 작전을 통해 보코하람의 악명 높은 근거지인 삼비사 숲에서 포로 350명을 구출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오방 최흥종, 성서의 ‘환대’ 주제에 가장 부합되는 인물”
오방기념사업회(이사장 최영관 전남대 명예교수)·호남영성연구원(이사장 서순복, 조선대 법학과 교수)이 28일 오후 광주YMCA 2층 백제관에서 ‘오방 최흥종의 환대와 광주정신’이라는 주제로 제3회 호남영성연구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서순복 교수의 사회로, 최영관 이사장의 환영사, 발제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성서로 보는 오방 최흥종의 삶과 환대 영성’이라는 주제로 발제한 강.. 
한남대, 반도체 인력 양성 위한 ‘D-HNU 인재 커넥트 프로젝트’ 성료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4월부터 5월까지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해 'D-HNU 인재 커넥트 프로젝트, 반도체 공정 입문 과정'을 운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나노종합기술원과 협력해 진행되었으며, 이론 강의, 반도체 공정 실습, 면접 코칭 등 총 42시간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교육과정에는 참가자들이 반도체 산업과 공정에 대한 기.. 
기성 제118년차 총회 개회… “모든 일, 하나님 영광 위해”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제118년차 총회가 28일부터 30일까지 전주 바울교회에서 열린다. 총회 첫날 개회예배에서 제117년차 총회장 임석웅 목사는 ‘주인의 주신 것’(요 17:1-5)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임 총회장은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것을 버리고 오직 하나님의 영광만 드러내야 한다”며 “여러분이 맡은 직임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라고 주신 것으로, 우리는 하나님께 영광이 되느냐의 여.. 
밴쿠버이단상담소 개소 “이단·사이비 대응 전략 제공”
밴쿠버이단상담소가 캐나다 밴쿠버에서 지난 23일(현지 시간) 개소했다. 상담소 측은 개소 이유에 대해 “밴쿠버가 이단과 사이비의 청정지역이 되기를 버라지만 틈새로 몰래 들어와 불신자 및 성도들까지 현혹시키고 잘못된 믿음과 생활을 요구하고 있는 단체나 모임 등에 대한 적절한 대처와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라는 판단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가협 김지연 대표, 선한목자교회서 ‘성경적 성교육’ 진행
선한목자교회가 최근 한국가족보건협회(한가협) 김지연 대표를 주강사로 초청해 3회에 걸쳐 성경적 성교육을 진행했다. 김 대표는 특히 전교인을 대상으로 하는 지난 10일 금요성령집회에서 ‘자녀를 안고 주님께로 나아가다’라는 주제로 설교했다. 그리스도의 가정을 위협하는 대학생의 문신, 고등학생의 임신, 중학생의 음란물 시청, 초등학생의 동성애 선언 등 성적 가치관이 무너진 현실을 상담 사례를 들며.. 
[신간] 그리스도인답게 말하기
그리스도인은 도대체 무슨 말을 어떻게 해야 할까? 어쩌면 매일 매 순간, 이 질문을 하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말을 하려고 부단히 애쓰고 있을지 모르겠다. 그리스도인이라면 부정적인 말과 비난의 말을 피해야 하지만, 무조건 긍정적인 말만 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다. 성경은 단순히 예의를 갖춘 말, 상처 주는 말을 하지 않는 수준으로만 그치면 안 된다고 비전을 제시한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 
“100회 이상 체포된 중국 ‘복음의 전사’, 새로운 시련 직면”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중국의 ‘복음의 전사’로 불리는 전도자인 첸웬솅은 경찰서와 감옥이 낯설지 않다”며 “후난성Hunan Province 헝양시Hengyang City 거리에서 복음을 전했다는 이유로 100번 이상 체포된 첸은 재판과정을 거치지 않고 구금하는 행정조치로 130일 이상을 감옥에서 보냈다”고 했다. 그러면서 “첸웬솅은 현재 새로운 시련에 직면해 있다”.. 
KOMKED, 7월 1일부터 13일까지 제26회 MK리더십캠프 개최
제26회 MK리더십캠프가 오는 7월 1일부터 13일까지 약 59개국에서 500명의 선교사와 선교사 자녀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행사는 한국선교사자녀교육개발원(KOMKED)이 주관한다. MK 리더십캠프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열방에 흩어져 있는 선교사 자녀를 모국으로 초청하여 진행한다. 대학·청년부 캠프는 7월 1일(월)부터 13일(토)까지 가평 생명의빛예수마을에서 청년MK 100명을 대.. 
美 에드 영 목사, 46년 임기 마치고 ‘제2침례교회’ 사임
미국 휴스턴에 소재한 ‘제2침례교회’(Second Baptist)의 담임인 에드 영(H. Edwin Young) 목사가 최근 사임을 발표하고 46년간의 사역을 마쳤다. 올해 87세인 그는 아들 벤 영(Ben Young) 목사가 뒤를 이어 담임 목회자가 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며 우드웨이 캠퍼스에서 설교를 마쳤다고 현지언론인 휴스턴 크로니클(Houston Chronicle)이 보도했다... 
사랑의전화복지재단, 에너지 취약계층에 여름 연탄 5,000 장 지원
사랑의전화복지재단(이사장 심정은)은 ‘하(夏)탄연탄’ 프로젝트를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여름 연탄 5,000장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여름철에도 연탄이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필수적인 자원임을 알리고,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 위험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사랑의전화복지재단은 이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여름 연탄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악의 문제에 대한 21가지 전제들
“악은 어떻게 발생하게 되었을까?” 그리스도인이라면 인생을 잘 보전하기 위해 악에 대해 질문해야 한다. 그 답을 알아야 지금의 인생을 더 잘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악에 대한 질문과 대답, 그리고 치료에 대한 내용을 성경에서 찾을 수 있다는 전제 아래, 악의 문제와 영원하신 하나님과의 관계, 악의 특징과 그 종말에 대해 고찰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