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독재자
    [영화예매] 설경구 주연 '나의 독재자' 개봉 첫 주 1위
    예스24는 29일 10월 5주차 영화예매순위를 발표했다. 이 기간 설경구와 박해일 주연의 '나의 독재자'가 개봉 첫주 1위를 차지했다. 메가 히트작이 한동안 부재한 가운데 나온 성적이어서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를 보여줬다. 실제로 예스24에 따르면 <나의 독재자>가 예매율 39.5%로 개봉 첫 주 예매순위 1위에 올랐다. <나의 독재자>는 남북정상회담 리허설을 위해 고용된 김일성 대역의 ..
  • 유리상자 콘서트
    유리상자와 함께하는 추억만들이 콘서트
    이세준과 박승화가 함께하는 그룹 유리상자의 추억만들기 콘서트가 12일 오후 7시 30분에 의령군민문화회관에서 펼쳐진다. '추억만들기 유리상자 콘서트'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쌀쌀한 날씨에 딱 맞는 어쿠스틱 기타의 선율로 젊은층부터 7080세대까지 전 연령에게 유리상자만의 따뜻한 감성을 전할 예정이다...
  • 가톨릭 영화제
    [영화제] 신과 인간, 인간과 인간의 관계를 돌아보다
    하나님과 인간, 그리고 서로간의 관계를 돌아보며 관계의 회복을 주제로 한 영화제가 천주교 내에서 열렸다. 30일 가톨릭영화인협회(회장 조혜정, 지도 조용준 신부)가 주최하고, 가톨릭영화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회 가톨릭영화제'(CaFF 2014)가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나흘 동안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가톨릭청년회관 다리'에서 개최된다. '관계의 회복'이라는 주제를 ..
  • 문체부, 영화 투자분야 표준 계약서 제정
    한국영화를 제작함에 있어 주요 단계마다 체결하는 계약에 대한 표준안이 마련됐다. 공정하고 투명한 영화 투자 및 수익배분 환경이 만들어졌다는 평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30일 영화 제작을 위한 투자 과정에서의 표준계약 기준을 설정하고, 공정한 거래 질서를 형성하기 위해 '영화 제작 및 투자, 수익분배에 관한 표준계약서(이하 '투자표준계약서)'를 마련하여 발표했다. ..
  • 인터스텔라
    새 행성을 찾는 인류의 도전을 그린 '인터스텔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인터스텔라'(11월6일 개봉)가 28일 오전 서울 용산 CGV에서 언론시사회를 가졌다. 이날 시사회는 IMAX과 35mm필름 두 가지 상영 방식으로 진행됐다. '다크나이트'(2008), '인셉션'(2010) 등의 영화를 통해 오락영화도 예술일 수 있음을 입증한 그가 이번에는 인류 멸망과 우주탐사를 다룬 대작을 들고 돌아왔다...
  • 누구에게나 찬란한
    CTS <누구에게나 찬란한> 시사회 개최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 국내 최초 지역아동센터 유소년 축구단 '희망FC' 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누구에게나 찬란한> 시사회를 오는 11월 3일(월) 오후 7시 30분 CTS기독교TV 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화 <누구에게나 찬란한>은 지역아동센터 유소년 축구단 '희망FC'의 6년간의 여정을 담은 축구 다큐멘터리 영화로 '희망FC'의 성장과 그들을 이끌어..
  • 나의 사랑 나의 신부
    영화 예매, '나의 사랑 나의 신부' 3주 연속 1위
    난 주말 조정석, 신민아 주연의 로맨틱코미디 '나의 사랑 나의 신부'가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150만 관객을 돌파했다. SF 액션 '라큘라: 전설의 시작' 역시 지난 주에 이어 2위에 오르며 100만 관객을 동원했다. 몇 주간 박스오피스가 잠잠한 가운데, 이번 주는 섹시 코미디 '레드카펫'과 코믹 드라마 '우리는 형제입니다'를 비롯해 데이빗 핀처 감독의 '나를 찾아줘'와 리..
  • 코레일 심포니
    서울역에서 보는 가을음악회
    코레일은 오는 25일 오후 5시 30분 서울역 맞이방에서 코레일심포니오케스트라(이하 코레일심포니)가 '가을에 만나는 역사(驛舍)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3일(목) 밝혔다. 코레일 관계자는 이번 음악회에 대해 "코레일심포니가 역사(驛舍)에서 갖는 16번째 음악회로, 깊어가는 가을철을 맞아 철도를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고객과 시민에게 감미롭고 아름다운 클래식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
  • 꿈의 오케스트라
    27일, '기적을 만드는 아이'들의 클래식 합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주성혜)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27일 오후 7시부터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2014 꿈의 오케스트라 합동공연'을 개최한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성장기 아동·청소년의 음악 교육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오케스트라 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서, 2014년..
  • 용수골 음악회 팜플릿
    '용수골 작은 음악회' 18일 원주 서곡초등학교에서
    '제6회 용수골 작은음악회'가 오는 18일(토) 아침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2리 서곡초등학교에서 펼쳐진다. 문화로 소통하는 행복한 마을을 만든다는 취지로 진행되는 '용수골 작은음악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한국문화원연합회 주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2014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 나의 사랑 나의 신부
    [영화 예매순위] '나의 사랑 나의 신부' 개봉 첫 주 1위
    지난 주말에는 박해일, 유연석 주연의 <제보자>가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80만 관객을 돌파했다. 차태현 주연의 <슬로우 비디오>는 근소한 차이로 2위에 오르며, 70만 관객을 동원했다. 징검다리 연휴를 앞둔 이번 주는 로맨틱 코미디 <나의 사랑 나의 신부>와 공포 스릴러 <맨홀>이 개봉하면서, 국내영화간의 흥행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 부산국제영화제 폐막
    19회 BIFF, 최다관객 기록하며 종료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1일 폐막했다. 이날 부산시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 폐막식과 이후 폐막작인 '갱스터의 월급날'(홍콩, 감독 리포청) 상영을 마지막으로 영화제의 끝을 맺었다. 영화제 집행위는 이날 부산 해운대구 우동 월석아트홀에서 결산 기자회견을 가지고 "이번 BIFF가 역대 최다관객을 동원했다"며 " '관람층과 관람서비스의..
  • 정명훈
    정명훈, 빈 국립오페라단 잠시 이끈다
    세계적인 지휘자 겸 피아니스트인 정명훈(61) 서울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이 오스트리아의 명문 빈 국립오페라단을 잠시 이끈다. 7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일간 '데르 스탠다드(Der Standard)' 등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정명훈 예술감독은 12월20일 빈국립오페라단이 선보이는 신작 '리골레토' 초연의 지휘봉을 잡는다. ..
  • 극동방송 찬양합창제
    극동방송, '찬양합창제' 11일 KBS홀에서 개막
    38년역사를 가진 극동방송 '찬양합창제'가 11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다. 교회에서 찬양대로 활동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는 행사로 전국 유명 교회 찬양대의 성가를 한 곳에서 들어볼 수 있는 자리다...
  • 19회 부산국제영화제
    영화로 물들어가는 부산, 부산영화제 열려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2일 개막했다. 올해로 19회를 맞은 이번 영화제는 11일까지 부산 지역 33개 관에서 79개국 313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이날 오후 7시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는 일본 영화배우 와타나베 켄과 문소리의 사회로 영화제 개막식이 열렸다. 와타나베 켄은 에너지 넘치는 진행으로 관객의 환호를 받았다. 영화제 조직위원장인 서남수 부산시장은 개막 선언..
  • 영화 &#039;루시&#039;
    [문화칼럼] 영화 '루시'와 '희생제의' 혹은 구원의 전달자 예수
    2000년 제53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역사상 가장 젊은 나이로 심사위원장에 위촉되며 거장의 반열에 올라섰으며 <그랑블루>, <니키타>, <레옹>, <제5원소>까지 자신만의 독특한 세계를 만든 뤽 베송(Luc Besson) 감독이 오랜만에 복귀하여 만든 액션 영화 는 존재의 본질과 지식, 선택에 관한 영화이다. 그리고 이 영화는 존재에는 시간이, 지식에는 사명이, 선택에는 희생이 녹아져 있는,..
  • 주빌리코리아 오픈마이크 톱 10
    주빌리뮤직 '오픈마이크 TOP 10' 뉴욕 무대 '불태우다'
    대한민국 기독교 '최초' CCM&워십 서바이벌 오디션인 제1회 오픈 마이크(OPEN MIKE)에서 'Top10'에 선발된 크리스천 뮤지션들이 첫 미국 무대를 성공적으로 장식했다. 오픈마이크 Top10은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간) 미 태네시주(州) 내슈빌(Nashville) 주빌리음악대학에서 첫 공연에 이어 25일은 뉴욕 맨해튼 아폴로극장에서 미국 투어 공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 해금 재즈 퓨전 앨범
    재즈기타와 국악이 합친 퓨전앨범
    재즈기타와 국악이 합쳐진 퓨전앨범이 출시됐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이하 한예진)는 "실용음악학과 학과장인 박주현 교수가 최근 해금 연주자 강리경과 함께 국내 첫 재즈기타와 국악 퓨전 앨범을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앨범에는 △진도 아리랑 △진양 △자진모리 △아리랑 △중모리 △상령산 총 6곡이 수록되었다. 특히 타이틀곡 △진도 아리랑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남도 민요 진도 아리랑과..
  • 비긴어게인
    [영화]'비긴 어게인' 7주만에 예매 1위
    지난 주말 <메이즈 러너>가 개봉 첫 주 70만 관객을 동원하며,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키이라 나이틀리 주연의 음악영화 <비긴 어게인>은 지난 주에 이어 2위 자리를 지키며, 25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번 주는 비교적 작은 규모의 외화들이 개봉하면서, 두 영화의 흥행이 지속될 전망이다...
  • 수상한 박물관
    매주 수요일 운영되는 '수상한 박물관'
    인천시립박물관은 올해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시행에 맞춰 매달 마지막 수요일 박물관 개관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23일 인천시 관계자는 박물관에서는 야간 개장과 함께 지난 5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밤의 박물관'을 테마로 한 관람객 대상 전시연계 교육이벤트 <수상한 박물관>을 개설해 매주 수요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