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애즈베리대학교(Asbury University)에서 시작된 부흥의 물결이 같은 주의 컴버랜드대학교(University of the Cumberlands)에서도 결실을 맺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켄터키주 윌리엄스버그에 위치한 기독교 대학인 컴버랜드대학교 학생들은 지난 13일(현지 시간)부터 자발적인 기도와 예배모임을 갖고 있다... 
美 시더빌대에도 ‘예배 부흥’… 자발적 전도로 이어져
최근 미국 켄터키주 소재 애즈베리대학교(Asbury University) 채플에서 부흥이 시작된 가운데, 오하이오주의 기독교 대학인 시더빌대학교(Cedarville University)에서도 학생들의 자발적인 기도와 예배가 이어지고 있다... 
“예수님이 나를 사랑하나요?”
미국 피츠버그에 있는 개혁장로교신학교(Reformed Presbyterian Theological Seminary)의 키스 에반스(Keith A. Evans) 교수가 성경공부 잡지인 ‘Tabletalk’에 ‘예수님이 나를 사랑하나요?’(Does Jesus love me?)라는 제목의 글을 썼다. 아래는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6일(현지 시간) 소개한 이 글의 주요 내용. 많은 성도들.. 
‘워룸’ 감독 켄드릭 형제, 내년 8월 기독교 영화 개봉
미국 기독교 영화계의 거장인 켄드릭 형제(알렉스‧스티븐)가 내년 8월에 개봉될 신앙 기반 영화를 제작 중이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5일 (현지 시간) 보도했다. 2024년 8월 23일 북미 전역에 개봉될 이 영화는 켄드릭 형제와 소니픽처스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어펌 필름스(Affirm Films)가 공동 제작했다. 감독은 형 알렉스 켄드릭(Alex Kendrick) 목사가, 제작.. 
영적 부흥을 의심하는 3가지 경우는?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그렉 고든(Greg Gordon)이 쓴 ‘애즈베리 대학교 부흥회: 다가올 부흥을 놓칠 것인가?’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그렉 고든은 2002년 미국 설교 웹사이트인 ‘서몬인덱스’(SermonIndex.net)의 설립자이며, 다수의 국제 부흥 콘퍼런스를 조직하는 일에 참여했다... 
미 사우스다코타 주지사,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 금지법 서명
미국의 공화당 소속인 크리스티 넴 사우스다코타 주지사가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성전환 수술과 실험적 사춘기 차단제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HB 1080)에 13일(현지 시간) 서명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해롭지 않은 도움’(Help Not Harm)으로 불리는 이 법안은 올해 주의회에서 압도적인 표차로 통과되었다... 
“챗GPT가 신학적으로 정확한 기도문 쓸 수 있다 해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챗GPT 등 인공지능(AI)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기독교인들은 더욱 마음에 집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미국 한 교수의 말을 15일(현지 시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미시간 주 그랜드 래피즈에 있는 칼빈대학교(Calvin University)의 부총장 겸 최고 정보 책임자인 브라이언 페이지(Brian Paige) 교수는 CP에 보낸 이메.. 
“애즈베리대학교의 부흥, 美 전역으로 퍼져가길”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Dare 2 Share Ministries International’이라는 단체의 창립자이자 회장인 그렉 스티어(Greg Stier)가 쓴 ‘애즈베리대학교의 부흥: 파급 효과에서 기대할 점’이라는 제목의 글을 15일(현지 시간) 소개했다. 미국 켄터키주에 있는 애즈베리대학교(Asbury University)에서는 최근 학생 및 교직원들이 캠퍼스에서 지속적인 예.. 
‘NFL 슈퍼볼 우승’ 주축 4인방, 하나님께 영광 돌려
올해 4년 만에 두 번째 슈퍼볼 우승을 차지한 미국프로풋불(NFL)팀 캔자스시티 치프스의 선수들이 우승 직후 하나님께 감사를 돌렸다. 치프스는 12일(현지 시간) 밤 치러진 챔피언 결정전에서 필라델피아 이글스를 38-35로 제압했다... 
죄의 유혹이 너무 많은 세상… “주께 헌신하려면 훈련해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의 칼럼니스트인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own) 박사가 최근 이 매체에 ‘우리 영혼을 위한 치열한 전쟁: 죄를 지을 기회가 너무 많다’라는 제목의 글을 썼다. 아래는 그 주요 내용. 역사상 어떤 세대도 산만하게 하는 이토록 많은 것을 다룬 적이 없었다. 역사상 어떤 세대도 그토록 많은 유혹을 받은 적이 없었다. 역사상 어떤 세대도 우리의 손끝에서 바로 이용.. 
새들백교회 담임직서 물러난 릭 워렌 목사, 새 책 펴낸다
미국 새들백교회 담임직에서 물러난 릭 워렌 목사가 책 ‘Create to Dream: The 6 Phases God Uses to Grow Your Faith’를 출간한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꿈을 창조하라: 하나님께서 당신의 믿음을 성장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6단계’로 번역되는 이 책에서 릭 워렌 목사는 독자들로 하여금 하나님이 그들에게 주시는 꿈을.. 
美 배우 크리시 메츠 “기도, 힘든 순간 날 지탱하는 힘”
미국 드라마 ‘디스 이즈 어스’(This is Us)에 출연했던 배우 크리시 메츠(Chrissy Metz)가 힘든 시절, 기도가 그녀를 지탱해주었다고 고백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13일(현지 시간) 그녀가 CP에 “이릴적 할머니와 함께 교회에 갔을 때부터 계속 기도해왔다”고 말했다고 전하면서 그녀의 기독교 신앙에 대해 소개했다... 
그냥 내버려 두는 것?… 성경적 ‘용서’에 대해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기독교 변증가인 로빈 슈마허(Robin Schumacher)가 쓴 ‘용서의 강한 면’(The muscular side of forgiveness)이라는 제목의 글을 13일(현지 시간) 게재했다. 아래 그 주요 내용을 옮긴다. 여러분 안에 용서를 겁쟁이 같은 행동이라고 생각하는 아주 작은 부분이 있을 것이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믿을 것이다. 우리의 문화는 매번.. 
바이든 행정부, 나이지리아 ‘종교자유 특별우려국’서 제외
미국 국무부가 나이지리아 교계 및 인권단체, 미 의회 의원들의 반대에도 종교자유 특별우려국(CPC)에서 나이지리아를 삭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 국무부 대변인은 CP에 보낸 성명에서 나이지리아가 “국제 종교 자유법에 따른 지정을 위한 법적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며 이 법은 “종교 자유에 대한 침해를 규탄하고, 다른 정부들이 종교 자유에 대한 기본 권리.. 
1백만 명 이상 본 ‘가시’(The Thorn)… 미국서 극장판 상영
예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가시’(The Thorn)의 극장판이 미국 현지 시간 오는 3월 6일과 7일 특별상영된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0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미 1백만 명이 이상이 이 공연을 봤다고 한다. 이 공연의 제작자인 존 볼린(John Bolin)은 CP와의 인터뷰에서 어떻게 이 공연을 기획하게 됐는지에 대해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약 25년 전 그가 콜로라도.. 
‘목사’이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현실
‘목사’이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현실’(inescapable reality)은 무엇이 있을까? 미국 플로리다의 웨스트브레이든턴침례교회(West Bradenton Baptist Church)의 목사이자 온라인 커뮤니티 ‘처치앤서스’(Church Answers)의 대표인 샘 레이너(Sam Rainer) 목사가 최근 이에 대한 글을 처치앤서스에 썼다. 아래 그 주요 내용을 옮긴다. “…당신이.. 
美 애즈베리대의 뜨거운 예배와 기도… ‘성령의 역사’
미국 켄터키주에 있는 애즈베리대학교(Asbury University)의 학생 및 교직원들이 최근 캠퍼스에서 지속적인 예배와 기도 모임에 참여하고 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10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는 수요일 아침 켄터키주 윌모어에 있는 휴즈 오디토리움에서 있었던 예배의 일부로 시작됐고, 이후 끊임없는 즉석 모임으로 변모했다고 한다... 
그래미 후보 오른 CCM… “세상이 필요로 하는 메시지”
레이디 앤터벨럼(Lady Antebellum)으로 알려진 미국 컨트리 밴드 레이디A의 가수 힐러리 스콧(Hillary Scott)이 얼마 전 그래미상 후보로 올랐던, 자신이 참여한 기독교 노래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것을 기뻐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최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기독교 팝 듀오 ‘포킹앤컨트리’(For King & Country)와 함께 2021년 노래 ‘For G.. 
미국 슈퍼볼 경기 광고 통해 ‘복음’ 전해진다
미국에서 곧 열리는 제57회 슈퍼볼 경기를 시청할 수백만 명에게 복음이 전해질 것이라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인간성을 강조하는 ‘He Gets Us’라는 제목의 광고 캠페인을 통해서라고 한다... 
미 복음연합, 기독교 변증 위한 켈러센터 출범
미국의 복음연합(The Gospel Coalition, TGC)이 목회자, 청년 및 기독교 지도자를 돕기 위해 구상된 ‘문화적 변증을 위한 켈러 센터’(Keller Cneter for Coltural Apologetics)의 출범을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팀 켈러(Tim Keller) 목사는 최근 영상을 통해 이 센터가 “변화하는 세상을 위해 변하지 않는 복음을 전할..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