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근
    얼어붙은 '소비심리'…세월호 직후보다 더 '꽁꽁'
    소비 심리가 세월호 참사 직후보다도 더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정부의 잇단 경기부양책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에도 불구하고 소비심리가 좀처럼 개선되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26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1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3으로 전월대비 2포인트 하락했다. CCSI가 100이하면 국내 경기를 낙관하는 이들보다 비관하는 쪽이 더 많고, ..
  • 제13회 서울카페쇼 개막
    '커피향 가득~' 제13회 서울카페쇼 개막
    세계 최대규모의 커피 전문 전시회 '제13회 서울카페쇼'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20일부터 나흘간 일정으로 개막했다. 국내 최대 커피 유통 전문 브랜드 '어라운지'는 행사가 끝나는 23일까지 세계 각국의 커피 거장들을 초청해 커피 세미나를 진행한다...
  •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
    누리과정 예산 혼선…與지도부, 교문위 합의 '번복'
    여야가 20일 누리과정 예산편성을 놓고 극적 합의를 이루는 듯 했지만 여당 지도부가 반발하면서 오히려 갈등히 커지고 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 소속 여야 간사는 이날 내년도 누리과정 예산에 5600억원 순증하기로 합의했으나 여당 지도부의 반대에 부딪혀 합의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왔다. 교문위 야당 간사인 새정치민주연합 김태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황우여 교육부 장관, 교문위 ..
  • 농협 안성 농식품 물류센터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
    "한·중 FTA, 농업분야 피해 최소화할 것"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한·중 FTA와 관련해서도 농업인 여러분과 긴밀히 소통하면서 농업분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 안성 팜랜드를 방문해 '농업 미래성장산업 대토론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한·중 FTA와 관련해 "정부는 농업인들의 우려를 감안해서 쌀을 비롯한 주요 농축산물을 양허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우리 농업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의 ..
  • 날씨
    소득 낮을수록 사회보험 혜택 제대로 못 받아
    근로 형태와 임금 수준에 따라 사회보험 가입률이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소득이 낮을수록 혜택 또한 제대로 못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4년 사회보험 가입 현황'에 따르면 올해 4월 현재 상용 근로자의 국민연금 가입률은 96.9%에 달했지만 임시·일용 근로자의 가입률은 17.3%에 불과했다...
  • 유엔 안보리
    유엔, 사상 첫 '北 인권 최고책임자 ICC 회부' 권고
    북한 인권 결의안이 18일 유엔에서 10년 연속 채택된 가운데 사상 처음 국제형사재판소(ICC)에 북한 인권 상황과 책임자를 회부토록 권고해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결의안은 북한 인권 조사위원회(COI)의 권고를 바탕으로 유엔 안보리가 인권 침해 책임 규명과 관련해 북한 상황을 ICC에 회부하는 방안과 인도에 반하는 죄에 가장 책임있는 자들에 대해 효과적이고 선별적인 제재를 부과하는..
  • 가족 나들이
    [주말 날씨] 전국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외출 옷차림 '든든히'
    주말인 15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교차 큰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14일 "내일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1도, △인천 1도, △수원 2도, △춘천 영하 4도, △강릉 2도, △청주 영하 1도,△ 대전 영하 2도, △세종 영하 4도..
  • MCM 홀리데이컬렉션2
    MCM 14 홀리데이 컬렉션' 14일 출시
    독일 럭셔리 브랜드 MCM이 올 연말을 멋스럽게 만들어 줄 '14 홀리데이 컬렉션'을 오는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다양화된 소비자들의 라이브스타일에 따라 나눈 두 가지 컨셉으로 구성하고 용도에 따른 특유의 감성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각종 모임과 파티를 위한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을 부여한 제품과 함께 이국적인 생명력을 불어 넣어 휴가지의 자유로움을 표현한 제품까지 다양한 구..
  • 나사렛대, 수능 수험생 위한 응원전
    나사렛대, "수능 수험생들 힘네세요"
    나사렛대(총장 신민규)는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일인 13일 오ㄴ전 수능 시험이 치러진 쌍용고 정문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뜨거운 응원전을 펼쳤다. 홍보대사 '나비'와 재학생들 20여명은 시험 문제를 잘 풀라는 메시지가 담긴 '잘~ 찍고 잘~ 풀자!'라는 문구가 적힌 티슈를 수험생들에게 나눠주며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 기온 '뚝' 춥다 추워
    [날씨] '수능 D-1' 전국 흐리고 비·눈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12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고, 낮 최고 기온도 9~17도로 전날보다 낮아 다소 춥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청북도와 강원 산간, 일부 남부 내륙과 제주도에는 비가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칠 전망이다. 또 충청 이남 서해안과 충청 남부 내륙, 제주도 산간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
  • 한중 정상회담
    한·중 FTA '타결'…경제영토 세계 3위로 도약
    한국과 중국은 10일 정상회담을 통해 양국 간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을 전격 타결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로서는 13번째 FTA를 맺음과 동시에 세계 3대 경제권과 FTA를 체결하므로 우리 경제영토도 세계 3위 수준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중국 베이징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가진 정상회담을 통해 한·중 FTA의 '실질적 타결'을 선언했다...
  • 미국에 도착한 케네스 배
    마침내 미국 도착한 케네스 배
    케네스 배(46·한국명 배준호)가 8일(현지시간) 북한에서 석방된 뒤 미국 워싱턴 루이스-맥코드 합동기지에 도착한 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배 씨의 동서 앤드류 정(사진 가장 왼쪽부터)과 어머니 배명희, 여동생 테리 정이 동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