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기문 총장 대선영입 놓고 野 파장
    권노갑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이 3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회고록 출판기념회에서 "반 총장과 상당히 가까운 측근들이 (반 총장이) 새정치연합 쪽에서 대통령 후보로 나왔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나에게 타진했다"고 밝히면서 야권에 파장이 일고 있다. 그는 "우리가 반 총장을 영입해서 다른 후보들과 같은 위치에서 경선을 시켜야 한다"고도 했다. 하지만 반 총장은 이를 부인하고 있어 바람직하지..
  • KT, 산업단지용 기업형 '공유 서비스' 선보여
    KT(회장 황창규)는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윤용건), 한국산업단지셰어드서비스(대표이사 왕영호)와 손잡고 국내 처음으로 기업형 '공유 서비스'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유 서비스'를 도입하는 성남산업단지(이하 '성남산단')는 전기·전자업종을 비롯 총 3천여개 기업, 4만여 명의 임·직원이 상주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일반 산업단지다...
  •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S
    삼성전자, '기어S' 등 신형 웨어러블 기기 출시
    삼성전자가 연동된 스마트폰과 떨어져 있어도 통화가 가능한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S(Samsung Gear S)'를 5일 출시한다. '삼성 기어S'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3G 이동통신, 와이파이를 탑재해 연동된 스마트폰과 떨어져도 통화, 메시지, 이메일, 일정 등 주요 정보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장 키보드와 음성인식 기능 'S보이스..
  • 삼성-선그로우 협약
    삼성SDI, 中에 에너지 저장장치 합자사 설립
    삼성SDI가 중국에 전력용 ESS(Energy Storage System, 대용량 에너지 저장장치) 합자사를 설립한다. 박상진 삼성SDI 사장과 중국 선그로우의 차오런시엔(曹仁賢) 동사장은 4일 합자법인을 설립하기 위한 본 계약에 서명했다. 이는 지난 8월 양사 CEO가 맺은 양해각서(MOU)를 마무리 짓는 최종 계약이다. 삼성SDI와 선그로우는 단일 국가로 최대 규모 시장인 중국..
  • CJ 오쇼핑의 화장품 브랜드 르페르
    CJ오쇼핑 PB화장품 '르페르', 두바이 진출
    CJ오쇼핑이 자사의 PB 화장품 '르페르(REPERE)'로 명품 경연장인 두바이에 진출한다. CJ오쇼핑은 자체 개발한 캐비아 성분의 PB 화장품 '르페르(REPERE)'를 두바이 홈쇼핑 채널 시트러스(Citruss) TV를 통해 12월부터 중동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그 동안 한류 열풍에 힘입어 중국과 일본,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한국 화장품이 인기를 끌어왔지만 홈쇼..
  • 삼성전자
    삼성, TK지역 창조경제 활성화 나선다
    삼성그룹이 4일 대구.경북지역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벤처기업들에 1백억원 규모 지원에 나선다. 삼성은 오는 21일 '벤처파트너스데이'라는 이름으로 여는 행사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큰 지역 내 우수 벤처 기업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지원에 나선다. 이 행사는 삼성벤처투자가 주관하며 지난 9월에 문을 연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이뤄진다...
  • 자동차
    자동차 2천만대 돌파..1대당 인구 2.56명
    우리나라 자동차 등록대수가 2천만대를 돌파했다. 자동차 1대당 인구수도 2.56명에 이르러서 선진국들의 1명대에 점점 근접해가는 모습이다. 국토교통부는 국내 자동차등록대수가 지난달 말 기준으로 2000만2967대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1945년 최초 등록 이후 70여년 만에 무려 2700배가 증가한 수치다. 자동차등록대수가 2000만대를 넘어선 것은 전 세계적으로 15번째이며, 아..
  • 부동산 중개보수체계 개선에 중개사들 "반대"
    정부가 추진중인 부동산 중개보수체계 개선 방안이 공인중계사업계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혔다. 정부는 중개보수의 정상화를 내세우지만 공인중개사들은 부동산 정책 실패 책임을 본인들에게 전가하는 행위라고 주장한다.국토교통부는 4일 부동산 중개보수체계 개편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부동산 중개보수체계 중 '매매 6억~9억원', '임대차 3억~6억원' 구간을 신설하고 요율을 각각 0.5%이하, 0..
  • 10.30 국회 교섭단체 연설에서
    김태호, 13일 만에 최고위원 사퇴 발언 철회
    김태호 의원(새누리당, 김해을)이 지난달 23일 선언한 최고위원직 사퇴를 13일 만에 철회했다. 김 의원은 당의 변화와 쇄신을 위해 지도부에 남겠다고 밝혔지만 당내에서부터 그의 움직임에 이해하지 못하는 시선이 여전하다. 4일 김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고위원직 복귀 의사를 밝혔다. 그는 전날 배포한 기자회견문에서 "당 지도부, 중진, 선배, 동료 의원들과 저를 걱정해주..
  • 한국 전자출판의 모든 것 '킨텍스'에 모인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오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 제3홀에서 '2014 디지털 북페어 코리아'를 개최한다.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및 킨텍스가 주관하에 열리는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이면서 국내 최대, 유일한 전자출판 전문 전시회이다...
  • 반구대암각화
    침수겪는 반구대 암각화, 세척 및 보존처리 나선다
    여름철 우기마다 침수를 겪는 울산의 국보 제285호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蔚州 大谷里 盤龜臺 岩刻畵)'에 대한 보존처리와 3차원 정밀 실측조사가 시행된다. 문화재청 관계자는 4일 "지난 여름철 장마로 인한 침수로 인해 암각화 표면에 진흙, 볏짚 부스러기 등의 오염물이 층을 이뤄 붙어 있는 상태가 확인되었으며, 세척 방법에 대한 관계전문가의 현지 자문을 거쳐 11월 중 약 2주간의..
  • 나의 독재자
    [영화예매] 설경구 주연 '나의 독재자' 개봉 첫 주 1위
    예스24는 29일 10월 5주차 영화예매순위를 발표했다. 이 기간 설경구와 박해일 주연의 '나의 독재자'가 개봉 첫주 1위를 차지했다. 메가 히트작이 한동안 부재한 가운데 나온 성적이어서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를 보여줬다. 실제로 예스24에 따르면 <나의 독재자>가 예매율 39.5%로 개봉 첫 주 예매순위 1위에 올랐다. <나의 독재자>는 남북정상회담 리허설을 위해 고용된 김일성 대역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