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제강점기 신안지역 일대에 복음의 씨앗을 뿌린 순교자 문준경 전도사. 그녀의 일생을 담은 '뮤지컬 문준경'이 다시 찾아왔다. 오는 12월 15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서초구 흰물결아트센터 화이트홀에서 열린다. 문준경 전도사(1891-1950)는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많은 목회자들에게 신앙적 영향을 끼쳤던 전도자이자, 여성 순교자이다. 그는 신안군 14개 읍·면을 다니며 20여년간 복음을 전했고,.. 
11년 이상 롱런하는 뮤지컬 ‘천로역정’ 상시공연
존 번연의 『천로역정』을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천로역정'이 서울 종로구 명륜아트홀에서 공연되고 있다. '믿음과 소망의 길에 서다'라는 부제로 믿음의 여정과 그 의미에 대해 물음을 던진다. 2013년 초연 이후 1,700회 이상 무대에 오르며 롱런하고 있는 이 뮤지컬은 기독교 고전문학 『천로역정』을 뮤지컬화 한 작품이다. 17세기 영국작가이자 설교가인 존 번연(1628-1688)의 책 『천로.. 
서울 경신고, 6.25전쟁 참전 호국영웅 명비 제막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는 지난 5일 오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경신고등학교에서 6·25전쟁에 참전한 경신고 출신 호국영웅 69명의 이름이 새겨진 명비(名碑)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제막식에는 경신고 출신 생존 참전유공자와 유족을 비롯해 오진영 보훈부 보훈문화정책실장, 정근식 서울특별시교육감, 서원석 경신학원 이사장, 학생 등 650여 명이.. 
비기독교인도 사랑한… 올 한해 CCM 7선
연말을 맞아 올 한해 우리를 울고 웃게 만들었던 국내 워십 찬양 및 CCM 7선을 뽑았다. 한국 CCM(Contemporary Christian Music)은 젊은 세대들의 신앙적 갈망을 폭발시키는 기폭제 역할을 하면서 한국교회 부흥기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초기 1세대 CCM은 작곡이나 가창 실력을 갖춘 탁월한 1인의 가수나 팀이 단독으로 은혜로운 찬양을 불러왔다면, 이제는 회중이 함께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돌봄기관 양평도우리와 MOU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하 본부, 이사장 박진탁)는 지난 11월 29일, 돌봄 서비스 전문기관인 ㈜양평도우누리와 생명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기기증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에 위치한 ㈜양평도우누리는 생활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 노인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방문요양사업을 운영하는 돌봄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약 150명의 요양보호사와 활동지원사가.. 
손현보 목사 “나라 살리는 기도 절실” 요청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는 지난 7일 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나라를 위한 기도가 절실한 때라며 다함께 기도할 것을 요청했다. 손 목사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미국 애틀란타 새한장로교회 집회 인도로 인해 미국에 있었다. 그는 교회 성도들을 격려하기 위해 긴급히 현지 식당에서 영상을 촬영한 것으로 보인다. 12.3 계엄사태가 발생한지 6일이 지났다. 한국교회 성도들을.. 
‘가정’이 주도하는 기독교 교육의 본질·사례 공유
영어 단어 'Bond'는 '벽돌을 쌓아 올린다'는 의미와 '유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기성세대 목회자와 다음세대 목회자들이 서로 지혜를 나누고, 함께 다리를 놓는 과정을 만들어 가고자 함이다. 오륜교회 담임이자 꿈미 소장 주경훈 목사는 '원포인트 처치'를 제목으로 강의했다. 부모와 자녀가 똑같은 성경 본문을 가지고 가정과 교회에서 함께 묵상하고 예배하는데 초점을 둔.. 
‘베이비박스’ 이야기를 음악극으로 만나다
'베이비박스'로 알려진 재단법인 주사랑공동체(이사장 이종락 목사)가 오는 21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SAC아트홀에서 '베이비박스 스토리-노부부의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연다. 베이비박스 콘서트는 2015년 개봉한 다큐영화 '드롭박스'를 모티브로 한 클래식 음악극이다. 아기를 살리고 싶은 엄마의 간절한 심정과, 아기와 엄마를 지키고 싶은 산동네 할아버지 목사의 인간적이자 신앙인으로서 고뇌하는 .. 
‘1천 5백만원 상당’ 술 버린 권오중 “금주 결단했다면…”
배우 권오중 집사는 최근 2024 다니엘기도회 간증 이후 못다한 이야기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했다. 그는 금주 결심이후 집에 남겨둔 약 1천 5백만 원 어치의 술을 모조리 버리게 된 일화를 전하며, 술을 끊기로 결단했다면 남은 술을 미련없이 버려 여지를 남겨두지 말 것을 강조했다. 권오중 집사는 "술을 끊기로 결심했는데 집에 모아둔 술이 있었다"며, "아주 특별한 경사가 있을 때.. 
서울YWCA, 100년 역사 담은 「서울YWCA 100년」 출간
서울YWCA(회장 조연신)는 역사서 「서울YWCA 100년」를 발간하고, 12월 9일 서울 명동에 위치한 서울Y 회관 대강당에서 출판기념회를 연다. 「서울YWCA 100년」에는 한국의 여성운동, 기독운동, 청년운동, 시민운동의 발자취가 담겨 있다. 서울YWCA 역사는 YWCA 만의 유산이 아닌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보고이기도 하다. 집필은 오영교 교수(연세대 역사문화학과)가 맡았다. 오 교수는.. 
청현재이 성탄절 말씀그라피 「예수그리스도」展 서울·부산 동시 개최
청현재이 말씀그라피 문화선교회(대표 임동규)는 12월 대림절을 맞이하여 제5회 청현재이 성탄절 말씀그라피 「예수그리스도」 전시를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2024년 12월 대림절 기간에 진행되는 「예수그리스도」는 성도뿐 아니라 여러 상황 가운데 믿음을 잠시 내려놓았던 '가나안' 성도들이 주님을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예수님 생신 축하합니다’ 성탄절 기다리며 듣는 앨범 추천
어느새 대림절이 시작됐다. 대림절은 성탄절 전 네번째 일요일부터 성탄의 기쁨과 의미를 묵상하는 기간이다. 성탄절의 참 주인인 예수님을 생각하며 듣기 좋은 찬양 앨범을 추천한다. 올해 대림절과 성탄절에도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고 다시 오실 것을 기다리며 이 크리스마스 음악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5곡을 꼽아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