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종교교회에서 열린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제97주년 '3.1절 기념 한국교회 연합예배'에서 순서자들이 나와 3.1절 노래를 부르고 있다.
    "한국교회, 3.1운동의 정신 다시 새롭게 되살려야 한다"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제97주년 '3.1절 기념 한국교회 연합예배'가 28일 오후 5시 종교교회(담임 최이우 목사)에서 한국교회평화통일기도회(대표회장 김삼환 목사)와 미래목회포럼(대표 이상대 목사) 공동주최로 열렸다. 이상대 목사의 인도로 먼저..
  • 한기지협 3.1절 기념예배를 마치고 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한기지협, '제97주년 3.1절 기념예배 및 나라를 위한 특별기도회' 개최
    (사)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대표회장 신신묵 목사, 이하 한기지협)가 26일 오전 종로5가 여전도회관에서 '제97주년 3.1절 기념예배 및 나라를 위한 특별기도회'를 열었다.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97년 전 독립만세를 외쳤던 민족대표 33인을 비롯한 조상들의 3.1정신으로 무장, 이 나라를 살리고 평화적 한반도 통일을 성취하기 위해 전능하신 하나님께 한국교회가 무릎을 꿇고 통회하며..
  • 前 NCCK인권위원회 사무국장 김경남 목사, '보은기' 펴내
    前 NCCK인권위원회 사무국장 김경남 목사가 70~80년대 민주화 운동을 지지해준 많은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보은기-당신들이 계셔서 행복했습니다"를 출판했다. 70~80년대, 엄혹했던 시절을 관통하며 스스로도 민주화 운동에 참여했던 김경남 목사는 "많은 사람이 겨울공화국이라고도 하고 민주주의의 퇴보라고도 하는 지금 이 시대에 엄혹했던 70~80년대 같이..
  • 인터뷰 중인 NCCK 김영주 총무
    NCCK, “테러방지법 제정을 반대한다” 성명
    교회협은 성명에서 “현재 정부와 여당이 추진하고 있는 테러방지법은 선거 개입과 불법 도감청을 통한 민간인 사찰 의혹에서 자유롭지 못한 국정원에 헌법을 초월하여 언제든지 개인의 자유를 억압하고 통제할 수 있는 무소불위의 권한을 부여하겠다는 것”이라며 “이는 국민의 안전을 위한 법이 아니라 국정원 강화법이며 민주주의 훼손법이라 볼 수밖에 없다.”라고 밝혔다...
  • 사랑의교회 교회개혁실천연대
    사랑의교회 교인 출교 판결 규탄 기자회견 열려
    지난 2월 5일 사랑의교회가 소속된 동서울노회는 개혁운동을 주도했던 장로와 집사 13인을 면직, 수찬정지, 제명하고, 3월 5일까지 교회를 떠나지 않으면 출교하겠다고 결정했다. 이에 교회개혁실천연대가 23일 오전 10시 30분,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조에홀에서 ‘사랑의교회 교인 출교 판결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 제48회 국가조찬기도회 기자회견
    오는 3월 3일 제48회 국가조찬기도회 설명을 위한 기자회견 열려
    제48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가 오는 3일 오전 7시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주최 측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행사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통일을 가슴에 품고, 기도하는 민족"(시 33:9-12)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가조찬기도회는 '성경적 섬김, 나부터 개혁, 새 마음 경제 재도약, 한반도와 세계 평화'라는 비전으로..
  •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후원회가 원로목회자 각 교단 및 기관 대표회장단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후원회, 원로목회자 각 교단 및 기관 대표회장단 간담회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체육대회 개최를 위한 각 교단 및 기관 원로목사회장 간담회가 19일 열렸다. 1부 예배는 '아름다운 동역자(겔10:9-12)'라는 제목으로 한은수 감독(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후원회 총재)이 말씀을 전했고 김종수 감독(기감 원로목사회장)의 대표기도, 신신묵 목사(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 대표회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 20160220-세기총다문화오티 (6)
    세기총, 제2회 다문화가정부모(가족) 초청행사 OT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세기총, 대표회장:김요셉목사)는 2016년에도 제2회 다문화가정부모(가족)초청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그에 앞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되는 다문화가정들을 초청하여 사전에 진행과정을 알리고 친목을 도모고하고자 하는 오리엔테이션(사전 준비모임)을 가졌다...
  • 테러방지법제정촉구국민운동연합
    "국회의장은 테러방지법 직권상정하라!"
    선민네트워크와 대한민국미래연합 등 50여개 시민단체들로 결성된 '테러방지법 제정촉구 국민운동연합'(상임대표 김규호 목사)이 테러방지법의 즉각적인 제정을 촉구 하는 9차 기자회견 및 직권상정 촉구 국회앞 무기한 농성집회에 돌입한다...
  • '동양시멘트 비정규직 노동자들과 함께하는 사순절 금식기도회'가 마무리 됐다.
    “다시 한 번 희망의 힘을 믿습니다”
    지난 2월 15일부터 삼표그룹 본사 앞에서 “동양시멘트 비정규직 노동자들과 함께하는 사순절 금식기도회”를 진행해 온 비정규직대책 한국교회연대 상임대표 남재영 목사는 19일, 닷새 간의 금식기도를 마치며 소감을 전했다. 남재영 목사는 “자본과 겨룰 물리적 힘은 없지만 우리에겐 자본을 넘어서는 힘, 하나님께서 절대 이 울부짖음에 고개를 돌리시지 않을 것이라는 희망의 힘이 있기 때문..
  • 한국교회 3.1절연합예배 및 기념식 28일 종교교회에서
    한반도의 전쟁과 핵의 위기로부터 기도하며 3.1정신의 계승과 근대 한국사에 기독교의 역할 재조명을 위하여 한국교회가 한자리에 모인다. 2월 28일 오후 5시 종교교회에서 가지는 제97주년 3.1절 한국교회 연합예배와 기념식은 한국교회평화통일기도회..
  • 3대 종단
    "사람을 비용으로 간주하는 사회를 변화시켜야 한다"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인권센터, 천주교서울대교구 노동사목위원회가 18일오후 천주교서울교구청 신관 502호에서 각 종단 노동관련 조직이 함께 준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날 토론회에서는 정부가 추진하는 노동법 개정안 가운데 특별히 파견법개정안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바라보고자 했다. 먼저 김혜진 활동가의 발제를 듣고, 이어 불교, 천주교, 기독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