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이라는 말이 있죠. 그만큼 눈이 중요하기 때문일텐데요.

사람들은 종종 시력이 떨어지는 것은 나이가 들 수록 또는 눈의 피로로 인해 피할 수 없는 결과라고 생각들을 하는데요. 눈 건강에 신경을 쓰면 노화로 인한 눈 건강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메가 3, 루테인, 제아잔틴과 같은 특정 영양성분이 눈 건강의 위험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성분들이 많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10 가지>

1. 생선

 

고등어구이
©pixabay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기름진 생선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성분인 오메가3 지방산은 망막조직의 구성 성분으로 망막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컴퓨터 앞에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현대인들에게 발생하는 안구 건조증을 생선을 먹음으로써 안구건조증 예방에 효과를 보일 수 있다고 했습니다.

오메가3를 풍부하게 함유한 생선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치 / 연어 / 송어 / 고등어 / 정어리 / 멸치 / 청어

2. 블루베리

 

블루베리
©pixabay

블루베리는 비타민A와 항산화 물질 및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눈이 뻑뻑하거나 피로감에서 오는 안구건조증과 야맹증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감귤류 과일

 

레몬
©pixabay

오렌지, 귤 , 레몬 과 같은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E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C 또한 눈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감귤류 과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4. 견과류, 콩류

 

호두
©pixabay

호두, 브라질넛, 땅콩과 같은 견과류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견과류에는 또한 많은 비타민 E를 가지고 있는데 비타민 E는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를 보호해 줍니다.

 

5. 당근

 

당근
©pixabay

당근에는 비타민 A와 베타 카로틴이 아주 풍부합니다. 베타 카로틴은 당근에게 주황색의 색상을 주는 요소입니다. 비타민 A는 시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로돕신이라는 단백질 성분으로 망막이 빛을 흡수하도록 비타민 A가 도와줍니다.

 

6. 고구마

 

고구마
©pixabay

당근과 마찬가지로 고구마에는 베타 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또한 고구마는 항산화 비타민 E의 좋은 공급원 입니다.

 

7. 소고기

 

소고기
©pixabay

소고기는 아연이 풍부하여 장기적인 안구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연은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를 늦춰줍니다. 눈 자체는 특히 망막 및 망막 주위의 혈관 조직에 높은 수준의 아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8. 달걀

 

계란
©pixabay

달걀은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달달은 또한 비타민 C와 E, 그리고 아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9.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케일
©pixabay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고 눈에 좋은 비타민 C의 공급원입니다. 잘 알려진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금치 / 케일 / 콜라드

10. 물

 

물
©위키피디아

물을 빼 놓을 수 없죠. 충분히 물을 마시면 탈수를 예방하여 안구 건조증 증상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10 가지를 설명드렸는데요. 이러한 음식을 챙겨먹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만, 밤늦게 스마트폰을 하는 등 눈에 안 좋은 습관을 하나씩 줄어간다면 더 큰 효과가 있을 것 입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email protected]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