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 경제학과 김홍기 교수가 한국사회과학협의회 제24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6년 1월부터 2년간이다.
한국사회과학협의회(Korean Social Science Research Council)는 1976년 사회과학 관련 학회들의 협의체로 설립된 이후, 경제·사회·정치·경영·행정·사회복지·여성·교육·언론·심리·문화인류·지리 등 15개 사회과학 분야 학회들과 협력하며 학제 간 융합 연구와 교육을 선도해왔다. 협의회는 한국 사회의 주요 시대적 현안을 중심으로 정책포럼과 국내외 학술대회를 개최하며, 융합적 시각에서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김 교수는 한국경제학회장(2024)과 국제경제학회장(2022)을 역임하는 등 경제학계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해온 경제학자다. 국제학술대회와 경제학공동학술대회 등을 개최하며 경제학 발전에 기여했으며, 세계경제학자대회 개최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한국경제학의 국제적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김 교수는 서울대학교 경제학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88년 한남대학교 교수로 부임한 이후 산학부총장, 기획조정처장, 교무처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풀브라이트학자(Fulbright Scholar)로 미국 오레곤대학교에서 강의와 연구를 수행했으며, 2002년에는 미국 인디애나대학교에서 연암재단 교환교수로 연구 활동을 이어왔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