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에 올라온 책자 배포
    '동성애 문제 지적이 그렇게 싫었나'…홍보책자 절도에 위협까지?
    신촌 대학가의 한 교회에 비치해 둔 동성애(homosexuality, 同性愛)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는 책자가 모두 사라지는 황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 교회에서만 모두 세 차례로, 비치한 책자를 스스로 '동성애자'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몰래 몽땅 가져가 버렸다. 이들이 가져간 책자는 시민단체인 바른성문화를위한국민연합(바성연·대표회장 안용운 목사)에서 발행한 것으로 동성애자에서 벗어난 탈(脫..
  • 빌 게이츠
    빌 게이츠가 산타로 깜짝 변신...
    【시애틀=AP/뉴시스】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 빌 게이츠가 올 성탄절에 한 여성의 비밀 산타로 변신한 것으로 밝혀졌다. 소셜 뉴스사이트 레딧(Reddit)이 전 세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탄절 선물 교환 행사인 '비밀 산타 프로그램'에 이 같은 사실이 알려졌다. 레딧의 비밀 산타 프로그램은 사용자들이 각자 원하는 선물 리스트를 공개한 후, 서로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방식이..
  • 중국 출산
    중국여성, 60대에 출산한 시험관 쌍둥이 사랑 화제
    수년 전 사고로 20대 외동딸을 잃고 60세 나이에 시험관 시술로 쌍둥이 딸을 얻은 60대 여성의 딸 사랑이 최근 중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18일 중국 허페이완바오(合肥晩報)에 따르면 안후이(安徽)성 허페이(合肥)에 사는 성하이린(盛海琳·64)은 4년 전에 얻은 딸 쌍둥이가 주는 기쁨으로 아픔을 잊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 춘제 연휴 기간의 어느날..
  • 시리아 이슬람 반군, 교회에 포격…자선활동 기독교인 12명 사망
    【다마스쿠스=신화/뉴시스】시리아의 이슬람 반군들이 21일 시리아 남부인 다라 주의 한 교회에 박격포 공격을 함으로써 12명의 신도가 사망했다고 친정부적 알-에크바리에TV가 보도했다. 반군들의 박격포탄은 다라의 한 낡은 교회에서 기독교 자원봉사자들이 현지인들에게 자선활동을 하고 있을 때 폭발했다. 수니파 무슬림이 압도적인 시리아에서 기독교도들은 10% 수준으로 45만 명이 난민이 됐..
  • 우주정거장
    NASA, 국제우주정거장 긴급보수 중
    【케이프 커내버럴=AP/뉴시스】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국제우주정거장(ISS) 고장 수리를 위해 21일(현지시간) 3차례 비상 우주유영(spacewalk) 가운데 첫 번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NASA는 이날 지난주 발생한 암모니아를 순환시키는 대형 냉각수 파이프 고장을 고치기 위해 미국 우주인 릭 마스트라키오, 마이크 홉킨스가 우주유영을 시도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N..
  • 성경
    [평신도를 위한 신앙강좌] 기독교 미술사(4) - 비잔틴 미술에서의 성상 논쟁(Iconoclasm)
    313년 일명 밀라노 칙령이라고 하는 콘스탄티누스 황제의 그리스도교 국교화 선언과 327년 로마 제국이 동과 서로 나뉘고 동로마 제국의 콘스탄티노플에서는 고유한 비잔틴 예술이 발달했다. 이 비잔틴의 예술의 주요 표현 형식 중에 하나가 성상화(Icon)였다. 그리고 이 성상화는 결국 초기 그리스도교의 극렬한 교리적 논쟁의 중심에 서게 됐다...
  • 북한 핵
    38 노스, '북 풍계리서 수개월간 핵실험 없을 듯'
    【워싱턴=AP/뉴시스】북한이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핵실험장에서 향후 수개월 동안 추가 핵실험을 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됐다. 20일(현지시간) 미국 존스 홉킨스대 국제관계대학원(SAIS)이 운영하는 북한 전문 사이트인 '38노스'는 최근 위성 사진을 분석한 결과, 북한이 풍계리 핵실험장에서 추가로 터널 입구를 만드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지만 이 공사가 아직 완공단계는 아..
  • 민영화반대
    "철도 민영화 반대" 전국 곳곳에서 주말 집회
    철도파업 13일째인 21일 오후 도심 곳곳에서 철도 민영화 반대와 국가기관 대선개입 의혹 규명을 요구하는 노동계와 시민단체의 집회가 열렸다. 철도노조 서울본부는 이날 오후 4시께 서울시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노조원 및 시민단체 3000여명(주최측 추산)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철도노조 결의대회에서 "수서발 KTX 주식회사 설립은 민영화의 시작이다"고 주장했다. 서울본부 외에 부산, ..
  • 미세먼지
    서울 초미세먼지 주의보 해제
    서울시는 21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초미세먼지 주의보를 해제했다고 밝혔다. 오전 8시 기준 서울 대기의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62㎍/㎥를 넘었고, 오전 10시 69㎍/㎥까지 올라간 바 있다. 주의보 예비단계는 초미세먼지 농도가 시간당 평균 60㎍/㎥ 이상으로 2시간 이상 지속할 때 내려지며, 45㎍/㎥ 이하로 떨어지면 해제된다...
  • 포도학사 홍보위원된 이봉주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한글문화 세계화에 동참
    '국민 마라토너'에서 스포츠 해설가로 활동중인 이봉주가 포도학사와 함께 나눔 활동과 한글문화를 세계에 전파하는 데 동참하기로 약속했다. 포도학사(대표 현재익)의 홍보위원으로 위촉된 이봉주는 지난 18일 포도학사 본사에서 위촉장을 받고 이같이 약속했다...
  • 이석채
    檢, '배임·횡령' 이석채 前 KT회장 내일 3차 소환
    이석채 전 KT 회장의 배임·횡령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조사부(부장검사 양호산)는 오는 22일 오전 10시 이 전 회장을 세번째 소환한다고 21일 밝혔다. 검찰은 이 전 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각종 배임, 횡령 의혹과 함께 전체 비자금 규모와 정관계 로비 의혹을 집중 추궁할 계획이다. 이 전 회장은 지하철 5~8호선 영상광고·쇼핑몰 등을 운영하는 스마트몰 사업을..
  • 행사
    국민노총, 노숙자들에게 무료 월동용품 나눔행사
    제3노총인 국민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정연수)은 20일 오후 2시부터 서울역 광장에서 불우한 노인과 노숙인들을 위한 사랑의 실천행사를 갖고 불우 노인, 노숙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국민노총은 서울역 광장에서 '사랑의 쌀 나눔 운동본부' 및 '사랑실천공동체'와 함께 무료 급식행사, 장갑 및 모자 등 월동용품 지급, 성탄절 감사 축하 예술공연 등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