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자회사 직원 2800억 사기대출…위조·SPC 등 동원
    KT의 자회사인 KT ENS 직원이 시중은행 등 금융권을 상대로 2800억원 규모의 대출 사기를 벌였다. 금융당국은 KT ENS 직원 김모씨와 N사 등 몇개 회사가 조직적으로 공모해 서류위조 등을 통해 이같은 사기 행각을 벌인 것으로 보고 금융권의 대출경위와 여신심사 소홀 여부 등을 확인 중이다. 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김씨와 N사 등은 수년 전부터 삼성전자 등으로부터 휴대폰..
  • 브라질 가뭄에 국제 커피 원두값 인상…올 들어 29%↑
    【뉴욕=AP/뉴시스】5일(현지시간) 브라질의 가뭄 여파로 국제 원두값이 7일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 전자거래에서 3월물 커피 원두 선물 가격은 5%(6.85센트) 오른 파운드(454g)당 1.43달러에 거래됐다. 이는 지난해 3월 이후 가장 높은 것이다. 국제 원두 가격은 올해에만 29%나 올랐다. 이는 커피 주산지인 브라질 중부와 북동부에..
  • 기초연금 소득하위 70%를 대상 지급방안 선호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이날 65세 이상 노인 중 소득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70%에게 기초연금을 지급하는 것과 모든 노인에게 지급하는 것 중 어느 것을 선호하는지 여부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전했다. 또 기초연금을 차등해 지급하는 방식과 20만원씩 동일하게 지급하는 방식에 대한 선호도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 중 72.4%는 차등 지급방식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소득하위 70% ..
  • 기초연금 여·야·정협의체, 20일까지 합의안 만들기로
    기초연금법 제정안을 논의하는 여·야·정협의체가 오는 20일까지 합의안을 도출하기로 6일 합의했다. 협의체는 또 기초연금안을 마련하기 위해 여야 각 2인과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이 참여하는 5인 실무협의체를 운영키로 뜻을 모았다. 5인 실무협의체는 9일 첫 회의를 가진다. 여야정협의체 여야 간사인 새누리당 유재중 의원과 민주당 이목희 의원은 이날 오후 문 장관과 새누리당 김기현 정책..
  • 국군사이버 사령부 수사
    軍, 北요구에도…"키리졸브 연습 정상적 진행"
    국방부는 북한이 이달 말 시작할 예정인 한미 합동군사훈련인 키 리졸브 연습 중단 요구를 거부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6일 기자들과 만나 "한미 연합군사훈련은 방어적 성격의 연례적 훈련으로 일정대로 진행된다"며 "이산가족 상봉과는 별개 문제로 계획된 일정대로 소화한다"고 말했다. 한편 북한 국방위원회 정책국은 이날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내어 "대화와 침략전쟁연습, 화해와 대결소동은..
  • 가정동
    국방부 "北, DMZ 평화공원 수용시 DMZ 비무장 조치"
    국방부가 정부의 'DMZ 세계평화공원' 구상을 북한이 수용할 경우 지뢰제거 등 DMZ(비무장지대)의 비무장화와 같은 군사적 보장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6일 박근혜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국방부 류제승 국방정책실장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시대를 열기 위한 군의 준비 태세와 관련해 이같이 보고했다. 류 실장은 업무보고 뒤 기자들과 만나 "통일부와 외교부의 통일준비와 국제협력 강화 방안이 ..
  • 청문회보다 법정 택한 김용판
    '국정원 수사축소' 김용판 前서울청장 무죄선고
    국정원 정치·선거개입 사건의 경찰 수사를 의도적으로 은폐·축소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용판(55) 전 서울경찰청장에게 무죄가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부장판사 이범균)는 6일 공직선거법과 경찰공무원법 위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기소된 김 전 청장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국정원 사건에 대한 외압 의혹을 제기했던 권은희 전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의 진술..
  • 한미연합훈련
    北, 한미군사훈련 중지 촉구...'이산상봉 재고' 시사
    북한 국방위원회가 이산가족 상봉 합의이행의 재고를 시사하며 한미합동군사연습의 중지를 촉구했다. 북한 국방위 정책국 대변인은 6일 성명을 통해 적십자 실무접촉이 진행되던 5일 미국의 B-52 전략폭격기가 서해 직도상공에서 훈련을 가졌다고 지적하면서 "미국의 핵전략폭격기 편대들이 기어들게 나라의 영공을 개방하고 있는 속에서 신뢰를 조성하고 관계를 개선하자고 어떻게 외쳐댈 수 있겠느냐"고..
  • 서형섭 목사
    [목회자 주해 무상] 절뚝발이 야곱이 하나님의 얼굴을 보듯, 십자가에서 그 분의 얼굴을...
    야곱은 가나안 땅 접경에서 형 에서의 위협을 받는다. 이에 그는 곤궁에서 벗어나고자 방책을 세우며 언약의 하나님께 도움을 구한다. 더불어 에서의 분노를 누그러뜨리기 위해 연속적으로 예물을 보낸다. 예물로 에서의 얼굴을 가리고, 그로부터 자기 얼굴도 가리움 받기를 원한다. 예물은 야곱의 얼굴(파님)에 앞서 가고 그는 진지(camp) 가운데에서 밤을 맞이한다(21절)...
  • 서형섭 목사
    [매일말씀묵상] 복음을 듣고 믿는 것은 신앙의 전 과정이다
    기독교 진리가 여타 종교와 가는 독특성은 "복음"에 있다. 모든 종교는 '스스로의 힘으로' 구원을 얻는 자력구원에 근거한다. 다만 불교에서는 자기가 없는 '무아'(無我)를 '견성'(見性)하는 것(깨닫는 것)이지만, 이 또한 자기 힘으로 깨닫는다는 점에서 '자기 힘'에 근거한 종교이다. 만일 기독교에서 '복음'을 배제시키면 기독교 역시 다른 종교와 다를 바 없는 '종교의 영역'에 속하고 ..
  • 'CJ뇌물수수' 전군표 前청장 항소심서 감형
    CJ그룹 세무조사 무마 청탁과 함께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기소된 전군표(60) 전 국세청장이 감형됐다. 서울고법 형사3부(부장판사 임성근)는 6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된 전 전 청장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3년6월을 선고하고 프랭크뮬러 손목시계 몰수와 3억1860만원을 추징했다. 또 전 전 청장과 CJ그룹 사이에서 금품을 전달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방..
  • 소치 올림픽
    소치올림픽 개막식 주제는 '러시아의 꿈'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화려한 축제의 시작을 알릴 개막식으로 전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식은 현지시간으로 7일 오후 8시14분, 한국시간으로는 8일 오전 1시 14분에 흑해 연안 러시아 휴양도시인 소치의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