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반도 국제질서가 바뀌고 있는 것을 아는가? 동북아시아의 한반도는 역사적으로 중국, 미국, 일본, 러시아 등 많은 나라들의 이익관계가 첨예하게 대립하여 복잡한 향상을 따고 있는 지역이며, 지금도 이념이 대립하고 있는 세계의 몇 안 되는 곳이다.. 
"교육개발 참여하는 기독 단체들, 기독교 교육에 대한 이해 기반으로 해야"
"교육선교와 개발협력의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컨퍼런스"가 31일 이화여대에서 개발협력네트워크(CoDe)와 (사)좋은교사운동 공동주관으로 열렸다. "이화교원교육 100주년 기념: 교육선교와 개발협력, 기독교사컨퍼런스"란.. 
한교연·서울시, 작은도서관 8호관 씽크엘도서관 개관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양병희 목사, 이하 한교연)과 서울시가 작은 도서관 활성화와 책읽는 서울 구현을 위해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서울시내 교회를 중심으로 진행해 온 ‘행복한 작은 도서관’ 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아시아기독교사학회, 제8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아시아기독교사학회(회장 안교성 교수)가 한국과 일본, 캄보디아의 개신교 역사를 주제로 '제8회 정기학술대회'를 열었다. 31일 오전 장신대에서 열린 행사에서 홍승표 박사(연세대)는 먼저 "19-20세기 동아시아 기독교 출판의 제관계와 동향"(한국 기독교 출판을 중심으로)을 발표했다... 
WCPM 주최로 ' 2015 전문인선교 大賞 시상식' 열린다
2015 전문인선교 大賞 시상식이 오는 14일 오후 2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세계CEO전문인선교회(대표 박형렬 목사, WCPM) 주최로 열린다. WCPM은 "포스트모더니즘시대 한국교회의 미래는.. 
'더불어 행복한 발레단' 3기 공연 열려
영산조용기자선재단(이사장 조용기·김성혜)이 후원하고 보건복지부 주최, 서울발레시어터가 주관한 '더불어 행복한 발레단' 3기 공연이 1일 오후 5시,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열렸다... 
한국인 전체 취업자 평균 근로시간 OECD 2위
한국인 취업자들의 근로 시간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의 1.2배인 것으로 나타났다. 2일 OECD의 '1인당 평균 실제 연간 근로시간' 통계에 따르면 2014년 한국인 임금 근로자와 자영업자 등 전체 취업자(시간제 근로자 포함)의 1인 평균 근로시간은 2천124시간으로 OECD 회원국 34개국 가운데 멕시코(2천228시간) 다음으로 길었다. OECD 회원국 평균 근로시간.. 
朴대통령, 오늘 아베 총리와 첫 회담
박근혜 대통령은 2일 오전 10시 청와대에서 한일중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한다. 2013년 2월 취임한 박 대통령과 2012년 12월 2번째로 총리직을 맡은 아베 총리는 그동안 다자회의 등에서 조우해 환담한 적은 있으나 정식회담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일 양국의 정상이 만난 것도 2012년 5월 당시 이명박 대통령과 노다 요시.. 
중국외교부, "한중 해양경계회담 빨리 재개하자"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가 박근혜 대통령과의 한중 양자회담에서 "중한 해양경계획정 회담을 조속히 정식으로 재개하자"고 말했다고 중국 외교부가 밝혔다. 중국 외교부는 2일 홈페이지에 리 총리는 중-한 양국의 고위급 왕래와 고위층 대화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비 전통 안보, 법집행, 재난구호 등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자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또 양국은 지난해 7월 한중 정상회담에.. 
러시아 당국 "추락 여객기 높은 상공에서 부서진 듯"
이집트 시나이반도 북부에서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추락한 러시아 여객기는 높은 고도에서 기체가 부서진 것으로 추정된다고 러시아 항공당국이 밝혔다고 AP통신이 2일 보도했다. AP는 이집트 현장에서 사고 원인을 조사하는 알렉산드르 네라드코 러시아 항공청장의 말을 인용해 사고 항공기의 잔해가 넓은 지역에 흩어져 있는 것을 볼 때 항공기가 높은 고도의 공중에서 부서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 
역사교과서 국정화 …금주 확정고시
역사 교과서 국정화 작업이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전망이다. 교육부는 지난달 12일 중학교 '역사'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를 국정으로 발행하는 내용의 '중·고등학교 교과용도서 국·검·인정 구분(안)'을 행정예고 했고 2일까지 찬반 의견을 받는다... 
작년 지자체 부채 2조원 가량 증가
전국 자치단체의 부채가 1년 만에 2조원이나 늘었다. 2일 행정자치부가 공시한 지방재정정보 공개 웹사이트 재정고(http://lofin.moi.go.kr/)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전국 지방자치단체 부채는 1년 전보다 1조 9천959억원이 늘어난 총 49조 8천84억원에 달했다. 시도별(소속 기초자치단체 포함) 자산 대비 부채 비율은 인천이 9.19%로 전국평균(4.60%)의 2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