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교회가 4.13 총선을 앞두고 동성애·이슬람·차별금지법 등 주요 현안과 관련, 여당과 야당의 입장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나라와 교회를 바로 세우기 위한 3당 대표 초청 국회기도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각 교단 증경 총회장 등 원로 목회자와 선거구 지역별 대표를 맡은 중대형교회 목회자 및 각 교회 성도들이 참석, .. 
"3.1운동 100주년, 다시 민족의 미래를 생각한다"
'민족의 화해와 평화를 위한 종교인모임'(이하 종교인모임)이 29일 오전 프레스센터에서 '3.1운동의 정신을 이어 민족의 화해와 평화, 신뢰회복을 위한' 기자회견을 열고, 3.1운동 100주년을 바라보며 다시 민족의 미래를 생각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종교인모임은 "3.1운동의 정신을 이어 민족의 화해와 평화, 신뢰회복의 길로 나아가자!"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북한의 핵과 미사일 개발 .. 
美 남침례교, 예산 부족으로 선교사 1천 명 감축
미국 남침례교(SBC) 해외선교국(IMB)이 예산 감축에 따라 선교사 수를 1,000명 가까이 줄였다고 미국 크리스채너티투데이가 보도했다. IMB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선교사를 파송한 단체다. 보도에 따르면 IMB는 6개월 전 예산에 맞춰 600명에서 800명 정도의 선교사와 직원을 줄이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나 24일(현지시간) 발표에 따르면 이보다 훨씬 많은 총 1,132명이 IMB의.. 
[김영한 칼럼] WEA는 예수 그리스도의 유일성을 믿는 성경적 단체다
오늘부터 서울에서 WEA(세계복음연맹) 지도자들이 와서 한국기독교지도자들과 공동의 선교관심 사항에 관하여 회의를 하고 있다. 필자는 한기총(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나 한교연(한국교회연합)의 회원이 아니어서 이 모임에 참가하고 있지 않다. 그런데 WEA·WCC 반대운동연대 일동(http://cafe.daum.net/wccpusan)이 이번 서울 모임(2월 29일-3월 5일)에 대하여 반대하여 조선.. 
대학은 나왔지만 여전히 '무직자' 334만명…15년 새 2배 늘어
전문대를 포함한 대학 학위를 받고도 경제활동에 뛰어들지 않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15년 전보다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대졸 학위 이상 비경제활동인구는 334만6000 명으로 1년 새 4.7% 늘었다... 
[아침을 여는 기도] 내 목자 예수는 날 사랑하셔서 그 피로 나를 씻으사 온전케 하셨네
주님의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제가 전에는 길 잃은 양과 같았지만 이제는 주님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주님의 죽으심으로 생명을 되찾아주셨습니다. 이제 주님의 발자취를 따르게 하시려고 저에게 본을 남겨놓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잃어버린.. [29일 날씨] 가끔 구름많음…충청이남서해안, 제주도, 강원도영동 눈 후 갬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전라남북도와 충남서해안, 제주도는 낮까지, 충청남북도와 경상남북도서부내륙은 아침부터 낮사이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조니 뎁과 리차드 도킨스 씨, 무신론자들이 기독교보다 더 이성적일까요?"
기독교신문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의 칼럼니스트 앤디 월튼(Andy Walton)은 최근 "조니 뎁과 리차드 도킨스에게: 무신론이 기독교 신앙보다 더 이성적인가?"(Johnny Depp and Richard Dawkins: Is atheism really more rational than Christian faith?)라는.. 
美 최대 무신론자 단체, 오하이오주 교육청에 항의해 성경공부모임 중지시켜
오하이오 주 교육청은 미국 최대 무신론자 단체로부터 항의를 받고 두 학교의 성경공부모임(Bible study clubs)을 중지시켰다. 콜럼버스 디스패치(The Columbus Dispatch)는 "최근 페어필드카운티의 두 학교의 성경공부모임이 위스콘신 주 매디슨에 기반을.. 
텍사스 기독교인 베어커리 '동성혼 케이크 제작' 거부에 고소당해
또 동성결혼 케이크 제작을 거부했다가 동성애자들로부터 소송을 당한 케이스가 발생했다. 폭스 뉴스에 따르면 텍사스 주 작은 마을의 기독교인 가정이 운영하는 베이커리에서 동성 결혼 케이크 제작을 거부했다가 성소수자(LGBT) 운동가를 비롯해.. 
그리스도를 찾아온 40명의 무슬림 난민들, 英배리섬에서 세례 받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다수의 무슬림 난민들이 세례를 받았다는 소식을 전했다. 배리섬, 트레지가빌(redegarville Baptist) 침례교회가 행한 이 특별한 세례식은 후보자와 장소 등 모든 면에서 화제가 됐다. 카디프 시의 중심가에 위치한 트레.. 
'집착에 관하여'…재밌지만 그냥 웃을 수만은 없네요
개들의 집착과 욕심... 우리도 이런 삶을 혹시 살고 있지 않는지 되돌아보게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