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아침에도 여느 때처럼 샤워를 하면서 노래를 흥얼거렸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는 나도 모르게 '고요한 바다로 저 천국 향할 때'를 부르고 있었다. 나에게는 마치 '나비야 나비야~'처럼 귀에 익숙한 찬송가였다. 어릴 적부터 어머님께서 부르시고 또 부르시던 찬송가였기에..... 
기하성 서대문, 전장연 임시총회 열고 조직 정비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서대문(총회장 오황동 목사) 산하 전국장로연합회가 지난 10월 10일 강원도 춘천시 순복음춘천교회(담임목사 이수형)에서 제32회기 임시총회를 갖고, 연합회의 결손된 임원을 새로이 보선하고, 남은 회기 사업을.. 
기하성 서대문, 한마음 체육대회로 결집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총회장 오황동 목사) 제8회 순복음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10일 강원도 춘천 신북체육공원에서 열렸다. 체육대회는 9년 전 ‘순복음 한마음 잔치’라는 취지로 열린 이후 매년 교단 소속 전 목회자들의.. 
금메달 보다 빛난 믿음의 고백, 여자 양궁 금메달리스트 장혜진 선수
지난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2016 브라질 리우올림픽이 모두 끝났다. 하지만 CBS 목동 스튜디오에서는 아직 올림픽의 열기가 가득했다. 여자 양궁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모두 금메달을 획득하며 2관왕에 오른 여자 양궁 국가대표.. 
한신대 문철수 교수, 한국언론학회장 취임
한신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건범 기획처장)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문철수 교수가 제43대 한국언론학회장으로 취임한다. 취임식은 오는 15일 한신대 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되는 2016년도 한국언론학회 가을철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진행된다.. 
기윤실, 북한 수해 복구를 위한 캠페인 시작
북한은 8월 29일부터 9월 2일 사이 함경북도와 양강도 지역을 휩쓴 태풍 ‘라이언록’의 영향으로 혹심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두만강 유역의 관측 이래 가장 많은 비가 내렸고, 해방 후 최대의 재앙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온성군의 경우 아파트.. 
"저희 교단이 장공 선생 결의 '미리 철회 못한 것' 죄송"
12일 오전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 총회 본부 회의실에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 이성희 총회장(연동교회)을 비롯한 임원진이 방문, 과거 1952년 제37회 총회 당시 '고(故) 김재준 목사 제명' 결의를 철회한다는 내용을 알리고 교제하는 자리를 가졌다. 기장과 예장 통합 교단이 갈리기 전인 1952년, 예수교장로회 총회는 고 김재준 목사에 대해 제명(목사 면직)을 결의했고, 당시 면직 결.. [12일 날씨] 가끔 구름많음 / 강원영동 힌때 비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아침부터 낮 사이에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땅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통일성취기도회' 열린다
광림교회 '제18회 통일성취기도회'가 오는 20일 오전 11시 선교구별로 육·해·공군과 해병대 7개 부대에서 일제히 개최된다. 통일성취기도회는 1999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10월 광림교회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직접 군부대를 찾아가.. 
[평화칼럼] 북한정권 태초에 핵개발이 착수됐다!
2차대전말 일본 본토에 투하된 핵폭탄의 위력은 빨치산 대장 김일성의 뇌리속에 강하게 각인됐다. 천왕을 무릎 꿇게 하는 신예무기에 대한 호기심은 북한 정권 출범과 동시에 핵개발을 착수케 했다. 1946년 김일성대 설립 때 핵의 이론적 기초.. 
[선교편지] 제1기 한·호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 수료 후기
시드니호스피스회(SICA)에서는 지난 9월26일~10월6일까지 본회 사무실이 있는 Eastwood Anglican Church 에서 제1기 한∙호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을 시작하여 10월10일 수료 식을 가졌다. 교육생 모집을 20명으로 한정하여 받았으나.. 
"방지일 선교사의 중국 선교, 사람 중심의 사역"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한국교회 큰 어른이었던 故 방지일 목사(영등포교회 원로)의 소천 2주기를 맞아 '제2회 방지일 선교신학 연구논문 발표회'가 11일 낮 장신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방 목사는 한국교회 지도자이기도 했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