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 학원법 위반 혐의 대검 고발
    이만희, 학원법 등 위반 혐의 추가 고발돼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공동대표 신강식·홍연호, 이하 전피연)가 27일 신천지 교주 이만희 총회장을 학원법 및 헌법상 종교의 자유 등의 위반 혐의로 대검찰청에 추가 고발했다. 신강식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신천지가 정부 측에 제출한 교육장은 무허가 불법이 대부분이다. 신천지가 코로나19 사태로 제공한 유관장소 명단 1,100여 곳 가운데 대부분은 신천..
  • 마이크 폼페오 폼페이오
    폼페이오 “北, 코로나19 대응 지원 수용하길”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북한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미국의 인도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미국의 한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베네수엘라의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는 미국의 계획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대답했다..
  • 배재대 학생들이 한 카페에서 배재대 중앙도서관의 동영상 강좌를 수강하고 있다. 배재대 중앙도서관은 어학‧자격증‧공무원 시험 대비 등 전공 연계 동영상 강좌 2053개를 무상으로 제공해 PC‧모바일에서 수강하는 환경을 구축했다.
    배재대, 중앙도서관 동영상 강좌 수강률 급증
    배재대(총장 김선재) 중앙도서관이 운영 중인 동영상 강좌 수강률이 1년 새 최대 68%나 급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대학가에 온라인 강의가 이어지면서 시‧공간을 초월한 강의가 급증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 ⓒ서울여대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서울여대 바롬인성교육연구소는 3월 26일 송파구, 오금고등학교와 함께 ‘2020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서면으로 진행됐다...
  • ⓒ기독일보DB
    유기성 목사 “공감소비운동, 소박한 그리스도인들의 작은 몸짓”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는 26일 예수동행일기에 ‘부활절 기쁨의 50일을 전통시장과 함께!’라는 제목으로 글을 썼다. 유 목사는 “전 세계가 코로나19 확산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종려주일에는 교인들이 교회에 모여 예배드리고 고난주간을 함께 은혜롭게 보내며, 부활주일예배를 감격 가운데 하나..
  • cgntv 땅 끝의 증인들
    ‘집시를 사랑한 선교사 부부 이야기’, 29일 CGNTV서 방송
    CGNTV에서 개국 15주년을 맞아 선교사의 사역을 담아낸 특집 다큐 <땅 끝의 증인들>을 방송한다. 총 3부작으로 제작된 이번 다큐멘터리는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사역지에서 오랜 시간 복음을 전한 선교사들의 삶이 그려진다. 첫 번째로 그리스에서 집시 선교 사역을 하는 김수길, 조숙희 선교사의 사역이 소개된다. 흔히 ‘집시’를 연상하면 뮤지컬 ‘카르멘’에 등장하는 매력적인 여..
  •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구상권 조항 신설? 기독교 집회 겨냥했나”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 이하 언론회)가 27일 ‘기독교 예배를 저지하기에 안달이 난 의원들’이라는 제목으로 논평을 발표했다. 언론회는 이 논평에서 “지난 19일 더불어민주당 김경협 의원이 대표 발의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은 기독교를 압박하기 위한 법안”이라며 “현행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9조에 제3항을 추가하는 식인데, 그 신설..
  •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프랭클린 그래함 英 투어, 법정 소송으로 일정 연기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의 영국 투어 일정이행사 대관을 취소한 공연장과의 법정 소송으로 인해 연기됐다고 26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여행 제한으로 기독교 행사가 다수 취소되는 가운데 이같은 결정이 예상된 바였다...
  • 초록우산 정책공약 제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아동정책공약 제안
    “청년정책은 청년에게, 노인정책은 노인에게, 여성정책은 여성에게 의견을 물으면서 아동정책은 왜 아동에게 묻지 않나요?(서울특별시, 이지현) 정책공약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으면서도 투표권이 없어서 논의 과정에서 배제되기 쉬운 국민들이 있다. 바로 17세 미만 아동들이다.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선거 때마다 지역별 토론회, FGI, 설문조사를 통해 아동들이 직..
  • 권태진 목사 군포제일교회
    [설교] 온전히 기쁘게 여길 일들
    사람이 어디에 속하여 사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지고 그 열매도 달라집니다. 누구에게 속했느냐에 따라 관심과 기쁨의 차이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믿고 있는 예수님께 속하고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을 바라보는 자는 베드로처럼 물 위로 걸어갈 수 있는 능력을 주십니다. 어려운 현실, 낙심할 수밖에 없는 현실, 미워할 수밖에 없는 사람, 죽을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둘러싸인 가운데서도 사랑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