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여 년 전부터 음향기기 및 시스템을 개발해 방송국, 기획사, 교회 등에 공급해 온 ㈜크레디트사운드가 작은교회의 예배 활성화와 다음세대 전도를 위한 음향 지원 사역을 펼친다. 크레디트사운드 대표 하동희 집사(일산순복음영산교회)는 방송, 음향기기 제조‧임대 및 판매 설치 사업을 하며 10여 년 전부터 전국 미자립교회, 개척교회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음향 기계를 수익을 따지지 않고 .. 
[기도편지] 코로나19로 달라진 태국 이주민교회 사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는 우리의 일상을 바꾸었을 뿐 아니라 이주민교회들에게도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 2월 23일 주일부터 저희도 소수의 참석자와 현장 예배를 드리면서 다수의 교인은 페이스북 라이브 영상을 통해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다행히 교인들은 페이스북을 통한 소통에 익숙하기에 이번 같은 상황에 쉽게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세례 대상자를 사전 교육시키고 부.. 
미국 플로리다주 '현장예배 진행한 목회자' 기소 취하
미국 플로리다 검찰이 코로나 펜데믹 상황 가운데 현장 예배를 진행한 리버 교회 로드니 하워드 브라운 목사에 대한 기소를 취하했다. 16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플로리다 힐즈버러의 앤드루 워런 주 검사는 성명을 통해 "하워드 브라운 목사에 대한 기소를 취하했다"고 밝혔다. 그는 "하워드 브라운 목사가 체포된 이후 교회에서 책임감 있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며 교인들을 위한 최선의.. 
“우리의 찬양 통해 하나님 사랑이 흘러가길”
안녕하세요. 찬양하는 것이 기쁜 히어라운드입니다. 저희는 처음 세 명이서 시작을 했어요. 작년 1월에 처음 모이게 됐는데 세 명 모두 '음악으로 어떻게 먹고 살지?'라는 공통적인 고민을 갖고 있다가, 그 고민을 내려놓고 ‘우리의 예배를 먼저 세우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먼저 회복하자!’라는 뜻을 가지고 작은 연습실에 함께 모여서 찬양하고 그 찬양을 묵상하며 우리의 삶을 나누는 것으로 시작을 했습.. 
[아침을 여는 기도] 하나님 자녀의 특권입니다
저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습니다. 예수님을 믿습니다. 기도하면 응답하시겠다 하신 말씀을 믿습니다. 제가 기도하지 않을 때 앞이 불안하고 환경이나 문제가 커 보이지만, 기도할 때엔 주님이 더 크게 보입니다. 제가 기도하면 하나님이 대답해 주시기 때문에 저에게 기도가 참 중요합니다. 예수님을 맞아들여 주인으로 모시고 믿는 사람에게는 하나님 자녀의 특권을 주셨습니다.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서 영..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절박한 불우이웃 도웁시다
한국교회연합과 (社)나눔과기쁨이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에 나섰습니다. 정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하면서 기부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긴급재난지원금 기보, 일반기부를 하자는 운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 사역, 교회들 적극 활용
코로나(COVID 19) 사태로 인한 강력한 ‘락다운’(Lock Down, 제재) 조치는 풀렸지만 미국 애틀랜타 지역교회 대부분은 여전히 온라인 중심의 모임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교단들은 소속 교회들에 락다운이 풀리더라도 적어도 5월 말, 길게는 6월 말까지는 대면 모임을 자제할 것을 강력히 권고하고 있어 애틀랜타 내 100명 이상 한인 교회들은 여전히 온라인으로 모이고 있다... 
남가주교협 정완기 목사 코로나19 확진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남가주 교협) 회장 정완기 목사가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고 자가 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남가주 교협은 정완기 목사가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고 근래 기침과 고열로 힘든 상황이라고 알렸다. 또 간호사로 봉사하다 정완기 목사 사모도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캘리포니아 한인교회, 언제 다시 개방할 수 있을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함께 모여 예배드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예배에 대한 갈망이 얼마나 큰지 우리 모두 다 체험하고 있습니다. 그 옛날 자유롭게 모였을 때에 함께 모여 예배드리는 일이 얼마나 복되고 소중한지 이제야 깨닫습니다. 옆 자리에서 함께 예배 드리던 장로님, 권사님, 집사님… 그저 그립기만 합니다. 물론 교회마다 다르겠지만,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는 가운데 이것이 온전한 예배가 .. 
“코로나19 사태로 김정은 우상화 작업도 차질”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북한 주민들이 심각한 경제적 타격을 입고 있고, 이로 인해 주민들의 사상통제가 실질적으로 이뤄지지 못해 김정은 우상화 작업에도 차질이 발생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북한내륙선교회(NIM 선교회) 임현석 목사는 5월 북한선교 기도소식을 통해 북한 내부 상황에 대해 브리핑하면서 “북한 경제와 주민들의 생활이 어렵다보니 정작 다수의 북한 주민들은 김정은의 존재에 대한.. 
“동성애 관련 ‘언론보도준칙’, 국민들 동의했나”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 이하 언론회)가 “동성애를 두고 ‘혐오’는 말하면서 ‘사실’은 외면하는 것이 언론의 사명인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18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최근 우리 사회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큰 곤욕을 치르고 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사람의 눈에도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바이러스가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에 심대한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이라며.. 
기하성 “2018년 통합 후 NCCK와는 무관”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 총회장 정동균·이태근 목사)가 18일 서울 여의도순복음교회 바울성전에서 제69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장막 터를 넓히는 총회’(사 54:2)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총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대원 847명 중 총회임원, 증경총회장, 각 위원장, 전·현 지방회장 17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치렀다. 일반 총대들에 대해선 위임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