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승제 목사
    “개척교회 준비한다면 자기다움을 먼저 발견해야”
    번개탄TV 2월 특별방송 ‘개척교회 START UP’ 지난 16일 방송에서 이승제 목사(가까운 교회, MCnet 대표)가 ‘개척교회 목회자의 자기계발’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 목사는 ‘개척교회 목사가 자기계발을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가져보았다. 개척교회 목사는 보통 투 잡, 쓰리 잡을 한다. 대부분 40대 초반이나 30대 후반에 개척교회를 하기에 가정의 필요도 많다. 교회에 일꾼이 없..
  • 신성욱 교수
    원수를 용서해야 하나?
    성경의 인물 가운데 가장 기구한 삶을 산 사람을 하나 꼽으라면 누구를 말할 수 있을까? 요셉이다. 사실 요셉만큼 파란만장한 삶을 산 사람도 드물 것이다. 요즘 우스갯소리로 ‘파란만장’이라 하면 ‘파란 거(만 원짜리 현금) 만장’이라고 한다. 만 원짜리 만 장이면 1억이다. 파란만장한 인생을 살았던 요셉은 1억은 커녕 애굽에 노예로 팔려가고 만다. 애굽의 시위 대장이었던 보디발의 집에 노예로 ..
  • 부인 매서인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휴 커렐(Dr. Hugh Currel) 박사는 지난해 사역의 어려움과 성공을 보고했다. “장터에서 복음을 전하는 것은 참신함을 잃었고 또한 판매 실적을 내기도 쉽지 않았다. 2~3년 전에는 매서인이 하루에 장터에서 60권 이상 판매하기도 했지만, 요즘에는 수많은 시간 복음을 외치고 복음서 사기를 권해도 5~6권 판매가 고작이다. 매서인들은 그들로부터 ‘나는 당신에게 오래전에 산 책이 있소’ ..
  • 최더함 박사
    자연주의에 대한 워필드의 ‘기독교 초자연주의’ 변증(8)
    워필드의 초자연주의 신학은 하나님의 주권을 주창하는 개혁주의 신학의 숨통을 끊으려는 자연주의자들의 자기모순과 불완전성을 간파하고 그들의 약점을 공격하는 한편, 초자연적인 기독교를 변증함으로서 북미를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개혁주의 신학을 정립하고 발흥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 바이든
    바이든 대통령, 백악관 신앙 기반 파트너십 사무소 재건 발표
    14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전 행정부의 전통에 따라 백악관 신앙 기반 및 이웃 파트너십(Faith-Based and Neighborhood Partnerships) 기관을 재건하는 행정명령을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바이든 대통령이 “우리의 기본적인 헌법적 약속을 지키면서 시민사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어려운 사람들을 더 잘 섬기는 것”을 목표로 명령에 서명했다고 전했..
  • 이종식 목사
    “코로나 사태 1년, 목회자도 어렵지만 약속 굳게 붙들어”
    미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가장 집중돼 있는 뉴욕에서 1년간 대면예배를 계속 유지해 왔던 베이사이드장로교회의 담임 이종식 목사가 성도들에게 레이몬드 에드먼(V. Raymond Edman)의 말을 인용해 팬데믹의 위협적인 구름만 볼 것이 아니라 그것을 뚫고 하나님의 약속을 붙드는 성도들이 될 것을 권면했다...
  • 십자가
    “코로나로 헌금 줄었지만 구제비 늘렸더니 오병이어 기적이”
    PCUSA 내 한인교회 연합체인 NCKPC(총회장 최병호 목사)가 2021년 사순절을 맞아 ‘예수님을 따라’라는 이름으로 묵상집을 발간했다. 약 100여 페이지의 이번 묵상집에는 소속 목회자들 중 47명의 현직 및 은퇴 목회자들의 기고들을 모아 정리했고 재의 수요일이 시작되는 17일부터 부활절인 4월 4일까지 매일 묵상할 주제를 제시하고 있다...
  • 신이루니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주신 가치 찾길 바라며”
    ‘너는’이라는 곡은 둘째 아이가 걸음마를 시작할 때 즈음 떠오른 악상과 가사로 만들어진 곡입니다. 나와 닮은 작은 아이가 거듭 넘어지면서도 다시금 떼는 두 세 걸음에 어찌나 즐거워하던지 그 반짝이는 눈망울과 꺄르르 거리던 아이의 웃음소리가 아직도 생생합니다. ‘아이를 바라보는 나의 시선이 아마 하나님께서 나를 바라보시는 시선과 닮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던 그때의 순간을 계속 기억하고..
  • 영국 대학
    “英 정부, 고등교육기관에 표현의 자유 보장 의무 도입”
    영국 교육부가 고등 교육 기관이 공적 자금에 접근할 수 있는 조건으로 새로운 표현의 자유 의무를 도입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6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크리스천 인스티튜트(Christian Institute)는 언론 자유 의무를 충족하지 않는 대학에 내려지는 벌금 도입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 유엔
    “유엔, ‘성소수자 혐오 단체’ 목록 작성 준비”
    미국의 한 보수 단체가 유엔(UN)이 젠더와 성에 대한 전통적 신념에 기반한 단체를 처벌하기 위한 블랙리스트로 사용될 수 있는 ‘성소수자 혐오 단체’ 목록 작성을 준비하고 있다고 경고했다고 1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가족과 인권 센터(Center for Family and Human Rights)는 “유엔인권사무소는 어떤 식으로든 성소수자 의제에 반대하는 자들의..
  • 한신대
    한신대 이호경 팀장, 명예퇴직하며 발전기금 2천만원 쾌척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는 16일 10시 오산캠퍼스 장공관 총장실에서 ‘이호경 팀장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기부금은 2천만원이다. 26년 동안 한신대학교에 근무하고 올 2월에 명예퇴직하는 이호경 팀장은 2천만원을 기부하며 “그동안 한신대에서 근무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많은 젊음의 추억이 깃든 학교를 떠나니 아쉽다”며 “한신대의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뜻깊게 쓰이길 바란다”고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