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네시 교회
    방화로 파괴된 美 흑인교회 재건 위해 20억 기부
    방화로 심하게 파손된 미국 테네시주의 역사적인 아프리카계 미국인 교회가 건물 복원을 위해 150만 달러(약 20억)의 기부금을 받았다. 1960년대 시민권 운동과 관련이 있었던 폐쇄된 교회인 멤피스의 클레이본 템플 교회가 지난 4월 방화 사건으로 심하게 파손되었다...
  • 폴란드 대통령
    폴란드 대선, 보수 성향 기독교인 후보 승리
    낙태와 성소수자(LGBT) 이념을 강력히 반대한 후보가 폴란드 대선에서 승리했다. 그는 낙태법을 자유화하겠다고 공약하고 동성혼을 지지한다고 밝힌 상대 후보를 물리쳤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폴란드 선거관리위원회의 비공식 결과에 따르면, 카롤 나브로츠키(Karol Nawrocki) 후보가 최근 폴란드 대선에서 승리했다. 50.89%의 득표율을 기록했으며 상대 후보였던 라팔 ..
  • 성 캐서린 수도원
    이집트 법원 판결로 1천5백년 된 기독교 수도원 폐쇄 위기
    이집트 법원의 판결에 따라,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온 수도원이 문을 닫고 박물관으로 바뀔 가능성이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성 캐서린 수도원(St Catherine’s monastery)은 6세기 중반 지어졌으며 구약과 신약 모두와 특별한 관련이 있다...
  • 독서
    英 복음연맹 “성경읽기와 교회의 환대가 신앙 갖게 하는 핵심”
    영국 복음주의연맹(EA)이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성경읽기와 환대하는 교회를 경험하는 것은 기독교인이 되는 가장 흔한 두 가지 이유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전했다. 새로운 보고서인 ‘예수를 찾다: 성인이 되어 신앙으로 나아가는 길’은 지난 5년 동안 신앙을 갖게 된 성인 280명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 캘리포니아
    美 캘리포니아 대법원, 동성혼 케이크 제작 거부한 기독 제빵사 항소 기각
    미국 캘리포니아 대법원이 동성혼 케이크 제작을 거부한 혐의로 처벌을 받은 기독교인 제빵사와 관련된 사건에 대한 항소를 기각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주 고등법원은 최근 ‘캘리포니아 민권부 대 테이스트리스(Tastries)’ 사건에 대한 항소를 기각해 제과점에 대한 하급법원의 판결을 유지하도록 허용했다...
  • 그렉 로리 목사
    그렉 로리 목사 “하나님은 평범한 사람들 사용하신다”
    미국 캘리포니아 하베스트 크리스천 펠로우십(Harvest Christian Fellowship) 담임인 그렉 로리 목사가 최근 독일 베를린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빌리그래함복음전도협회(BGEA)가 주최한 유럽복음주의대회에서 ‘복음전도자의 은사와 소명’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강연에 앞서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크리스천 포스트(CDI/CP)와 단독 인터뷰를 가졌다. 로리 목사는 2..
  • 목회자 예배
    라이프웨이 “지난 10년간 사역 사임한 목회자 비율 약 1% 불과”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미국 개신교 교회의 목회자 절반 이상을 포함해 기록적인 수의 목회자들이 정규 사역 사임을 진지하게 고려했지만, 지난 10년 동안 매년 사역을 그만두는 목회자는 약 1%에 불과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4월 1일부터 5월 8일까지 실시된 이 라이프웨이 리서치 설문조사는 휴스턴 제일침례교회와 목회자 감소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직..
  • 철조망 너머로 보이는 북한 땅.
    탈북자들 “잔혹한 박해에도 기독교 성장하고 있어”
    최근 탈북한 기독교인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가 보도했다. 탈북자 주일룡은 국제기독연대(ICC)와의 인터뷰에서 “북한의 기독교인들이 투옥, 고문, 죽음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예수님을 따르고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파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룡과 그의 부모는 청진의 작은 집에서 살면서 몰래 기독교 라디오 방송을 듣곤 했다고 한다. 마침내 그와 그의 가..
  • 교회 예배 워십
    참된 성경적 예배의 10가지 측면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조셉 마테라 목사가 기고한 ‘참된 성경적 예배의 10가지 측면’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마테라 목사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작가이자 컨설턴트, 신학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미국 사도 지도자 연합(The U.S. Coalition of Apostolic Leaders), 그리스도 언약 연합(Christ Covenant Coalition) 등 여러 단체를 이끌고 있..
  • pcusa
    PCUSA “올해 말까지 교인 1백만 명 이하로 감소할 수도”
    미국 최대 장로교 교단인 미국장로교회(PCUSA)의 교인 수가 올해 말까지 1백만 명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한 보고서가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PCUSA 통합 임시 기관이 교회 통계에 대한 연례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2024년 4만9천여명의 교인이 감소했으며 2023년에는 교인이 1백9만4천여명이었으나 지난해에는 1백4만5천여명으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 프랭클린 그래함 영국 전도 집회
    프랭클린 그래함 “교회가 복음 전도 필요성 깨닫길”
    빌리그래함전도협회(BGEA) 회장인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청년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라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서는 격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그래함 목사는 5월 27일(이하 현지시간)부터 4일간 독일 베를린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리는 ‘유럽 복음주의 대회’(European Congress on Evangelism)의 ..
  • 프랑스
    프랑스 교회와 성직자 표적 공격 급증… “‘기독교 혐오’ 우려”
    프랑스 전역에서 교회와 성직자를 표적으로 삼는 공격이 증가하면서 ‘기독교 혐오’ 급증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최근 몇 주 동안 보고된 사건에는 신체적 폭행, 방화 위협, 교회에 대한 모독 등이 포함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장 최근의 사례 중 하나는 로랑 밀란 신부가 지난 5월 10일(이하 현지시간) 저녁 미사를 거행한 직후, 아비뇽 근처 몽파베에 있는 노트르담 드 본 르포 교회에서 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