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도서 베스트 2월 첫째주
    [주간 베스트 도서] 말콜 글래드웰 '다윗과 골리앗' 外
    기존의 방식을 깨뜨리고 승리한 아홉 명의 다윗 이야기! 저자는 '다윗과 골리앗의 전투'를 바탕으로 역사와 문화를 아우르는 전방위적인 시각으로 사례를 수집하여, 우리가 알고 있던 통념과 달리 강자는 자주 약하고 약자는 보기 보다 강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
  • 인생선물
    질문은 깨달음의 시작 '김지철 목사' <인생 선물>
    <인생 선물>은 김지철 목사의 소망교회 부임 10주년을 기념하는 책으로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김지철 목사가 소망교회에 부임했던 2003년 수요예배 때 나눈 말씀들을 새롭게 정리한 것으로, 부임 10주년을 맞아 원고를 오늘날에 맞게 다시 구성했다. 김 목사는 "전도서는 제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되었을 때 많은 질문을 가르쳐 준, 매우 뜻깊은 책"이라며 "반복되는 일상이 권태롭게 느껴지는 사..
  • 하나님 알러뷰
    순종과 감사의 삶에 찾아오는 아름다운 기적
    세상의 가치, 세상의 셈법으로는 도저히 가늠할 수 없는 삶을 사는 사람들이 있다. 하나님의 셈법, 사랑의 계산기를 두드려야 비로소 그 삶이 이해 되어진다. 감사할 수 없는 상황에서 감사하는 것. 힘든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일하심에 순종하면서 나아가는 삶에 하나님은 기적을 선물하신다. 가슴으로 낳은 10명의 아이들과 함께하는 김상훈 목사와 윤정희 사모의 세번째 이야기 《하나님 알러뷰》이런 사랑과..
  • 변호인 송강호
    송강호 "이러면 안되는 거잖아요"…노무현 아닌 변호인일뿐
    영화 '변호인'(감독 양우석)의 개봉을 앞둔 배우 송강호(46)는 끊임 없이 '진심'을 말했다. 제작보고회, 시사회, 그리고 인터뷰 때도 마찬가지다. 새삼 그 말의 사전적 의미가 궁금해졌다. '거짓이 없는 참된 마음.' 송강호의 예전 인터뷰들을 뒤졌다. 진심이라는 단어는 어디에도 없었다. 18년 동안 한 적 없는 말을 그는 왜 이제와서 하고 있는가. '변호인'은 노무현 전 대통령을 모티..
  • "일정한 시간에 자고 깨야 건강체중 유지"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것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브리검 영 대학 운동과학과의 브루스 베일리 박사가 여대생 3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 일정한 시간에 자고 깨는 것이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헬스데이 뉴스가 21일 보도했다. 매일 수면시간이 90분 이상 차이 나는 여성은 60분 미만인 여성에 비해 ..
  • 배우 이종석
    이종석 목소리기부, 시각장애인 위한 재능 기부 '훈훈'
    배우 이종석이 시각장애인을 위해 오디오북 제작에 목소리기부로 참여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종석은 오는 25일 시작되는 스탠다드차타드운행의 '착한도서관 프로젝트 시즌3'의 홍보대사로 발탁돼 목소리 재능 기부에 나선다...
  • 가수 조규찬
    재즈학 석사 받은 가수 조규찬의 공부 비결은 '노력'
    3년간 장학생으로 미국유학을 마치고 컴백하는 조규찬이 공부의 비결은 '치열한 노력'이라고 밝혔다. 조규찬은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에서 재즈퍼포먼스(jazz performance), 아내인 가수 해이는 연극학(theater studies)로 나란히 석사학위를 취득한다. 조규찬은 "노력만큼 솔직한 결과가 오는 것이 공부이며,천부적 재능이나 비결보다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것"이라고 강조했..
  • 2013 엑소 멜론 뮤직 어워드(MMA) 엑소 무대
    2013 MMA, 엑소·버스커버스커·샤이니 주요부문 수상
    14일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2013 멜론 뮤직 어워드(MMA)'에서 엑소, 버스커버스커, 샤이니가 주요 부문인 베스트송상, 앨범상, 아티스트상을 각각 차지했다. '으르렁'으로 베스트송상을 차지한 엑소는 음원 판매량과 대중의 투표로 10명의 가수를 선정한 '톱 10'상, 네티즌 인기상 등 3관왕에 영예를 안았다. 또 버스커버스커는 앨범상과 '톱 10'상, ..
  • 배우 박은혜가 신생아를 돕는 따뜻한 나눔에 동참했다.
    배우 박은혜, 신생아 위한 '배냇저고리 캠페인' 동참
    배우 박은혜가 신생아를 돕는 따뜻한 나눔에 동참했다. 바로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이 진행하고 있는 배냇저고리 캠페인에 참여한 것. 배냇저고리 캠페인은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된 함께하는 사랑밭의 대표적인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는 배냇저고리 키트를 구매해 배냇저고리를 직접 만들어 기증하고, 키트 판매수익금으로 미혼모가정, 저소득가정, 제3세계 신생아들을 돕는 캠페인이다...
  • 영화 &#039;설국열차&#039; 프랑스 포스터
    '설국열차' 역대 프랑스 개봉 한국영화 흥행 1위
    '설국열차(감독 봉준호)'가 프랑스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 가운데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투자 배급사 CJ E&M은 '설국열차'가 개봉 12일째인 지난 10일(현지시간) 누적관객 33만1천542명을 모아 임권택 감독의 '취화선'을 제치고 역대 흥행성적 1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
  • VIXX 레오
    VIXX 레오 팬 클럽, 국제 기부활동 참여
    레오의 팬사이트 Beautiful Monster, Millet For Leo에서 아시아 캄보디아에 우물을, 아프리카 아동들에게 책걸상을 기부하기로 한 것. 레오의 팬들은 "평소 나눔에 관심이 많은 레오군의 이름으로 좋은 일에 참여하는 것이 뜻 깊은 선물이 될 것 같아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면서 "물이 없어 힘든 아시아 빈곤국 아동과 아프리카의 아이들도 좋은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길 바란..
  • 조용필
    조용필, 노래 45년 더 해도 되겠더라…일본 콘서트 현장
    【도쿄=뉴시스】 "노래한 지 45년 됐습니다. 좀 더 해도 되겠습니까?" 7일 오후 일본 도쿄 국제 포럼홀에 모인 3500명의 현지 팬들이 환호했다. "젊어 보입니까?" 환호소리는 더 커졌다. 곳곳에서 "오빠" 소리가 터져 나왔다. 가수 조용필(63)이 '조용필&위대한탄생' 헬로 투어 in 도쿄 '원나잇 스페셜'을 통해 15년 만에 일본팬들에게 인사를 건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