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3회 대구노회장기 교회연합 한마당 체육대회
    대구 교회들 연합한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리에 열려
    제33회 (예장 합동) 대구노회장기 교회연합 한마당 체육대회가 최근 대구대학교 대명동 캠퍼스에서 열렸다. 체육대회는 일광교회, 내일교회, 경운교회, 서일교회, 성서교회, 푸른초장교회, 대구서부교회, 달서교회, 은평교회, 대구서현교회에서 3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 김영한 박사
    “성경적 가치관 구현할 수 있는 교육감 후보 선택을”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오는 10월 16일 치러지는 서울시 교육감 보궐선거와 관련, 한국교회에 “성경적 가치관을 구현할 수 있는 올바른 교육감 후보자를 잘 선별해 투표하자”고 했다. 샬롬나비는 14일 발표한 논평에서 “교육현장에 정치적 이념이 침범하지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며 “새로 선출되는 교육감은 학생들을 균형잡힌 시각으로 객관적 입장에서 사유하고..
  • 거룩한방파제 연합 금요철야기도회
    10.27 연합예배 위한 ‘3일 연합 금식기도성회’ 진행
    10월 27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열리는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를 앞두고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연합 금식기도성회’가 일산 제자광성교회(담임 박한수 목사)에서 진행된다. 이번 성회는 에스더 4장 16절 “당신은 가서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다 모으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되 밤낮 삼 일을 먹지도 말고 마시지도 마소서 나도 나의 시녀와 더불어 이렇게 금식한 후에 규..
  • 복음법률가회
    복음법률가회, 동성혼 법제화 소송에 적극 대응하기로
    최근 동성커플 11쌍(22명)이 동성결혼 법제화를 위해 소송에 나서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복음법률가회가 변호인단을 구성해 여기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복음법률가회 운영위원장인 조영길 변호사는 13일 운영위 회의 결과를 알리면서 ”시민단체와 민변 등이 기자회견을 통해, 동성커플 11쌍(22명)이 구청으로부터 혼인신고불수리처분을 받은 것에 불복해 최소 6개 이상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고 현행 ..
  • 경기총
    경기총, 10.27 한국교회 연합예배 적극 동참 결의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오범열 목사, 이하 경기총)가 10.27 한국교회 연합예배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경기총은 12일 아침 수원명성교회(담임 유만석 목사)에서 10.27 연합예배 조직위원회 실행위원장을 맡고 있는 손현보 목사(부산 세계로교회)를 초청해 모임을 갖고 이 같이 결의했다...
  • 2024 자랑스런 전문인선교 대상
    김의원 전 총신대 총장 등 ‘전문인선교 대상’ 수상
    사단법인 한국개신교교단협의회 세계CEO전문인선교회(WCPM, 대표 박형렬 목사)가 ‘2024 자랑스런 전문인선교 대상’ 수상자들을 최근 선정했다. 선교회는 매년 “이름 없이 빛도 없이 예수 그리스도의 선교명령과 문화명령에 충성하고 있는” 각계각층의 기독 정경인, CEO, 실업인, 의료인, 법조인, 교육인, 과학기술인(IT), 사회사업인, 방송언론인, 문화예술인 등을 발굴해 이 상을 주고 있다..
  • 인사이트 딜리버리
    책 한권 가격에 신간 책과 매거진 및 목회자료 증정
    온라인 사역단체 ‘교회친구다모여’와 기독출판사들이 모여 목회자들을 위한 인사이트 매거진 ‘인사이트 딜리버리’를 만들었다. ‘인사이트 딜리버리’는 ‘목회자에게 시간을 선물한다!’는 콘셉트로 제작된 매거진으로, 시간이 부족한 목회자들에게 설교와 사역에 적용하기 좋은 ‘다양한 분야의 검증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목회자 전용 오프라인 잡지다. 특별히 한 달에 한 권, 출판사들과 협의해 정기적으로 신..
  • 2024 기독교변증컨퍼런스 기자회견
    “변증의 출발, 영적 욕구 채워줄 초월의 하나님 증언하는 것”
    신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오늘날, 기독교는 어떻게 하나님을 변증할수 있을까? 청주 서문교회와 부설 기독교변증선교연구소 및 변증전도연구소는 오는 11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청주 서문교회(담임 박명룡 목사)에서 ‘무신론 시대, 왜 기독교의 하나님인가?’라는 주제로 ‘2024 기독교변증컨퍼런스’를 갖는다. 주최 측은 이를 앞두고 11일 오후 서울..
  • Z세대 트렌드와 한국교회 2025
    ‘Z세대’를 향한 한국교회의 대안, 그 7가지 키워드는?
    흔히 다음세대로 불리는 ‘Z세대’의 특징을 설문조사 등을 기반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국교회가 이들을 어떻게 대하고 선교해야 할지, 그 전략을 담은 책 「Z세대 트렌드와 한국교회 2025」(다음시대연구소)가 출간됐다. 이 책의 저자는 전석재 다음시대연구소 대표와 서요한 목사(주는산성교회 담임, 여론조사공정(주) 대표)다. 이들은 11일 서울 신길교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 책을 소개하는..
  • 한교연 임시총회
    한교연, 임시총회 갖고 법규개정안 등 가결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11일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제13-1차 실행위원회 및 임시총회를 갖고 법규개정안 등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우선 신입 회원교단(단체) 가입 승인의 건에서 △예장 합동개혁(총회장 민대식 목사)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순복음영산(총회장 김홍원 목사) △드림선교회(대표회장 임종수 장로)의 가입을 승인했다...
  •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본부.
    감리교 내 ‘양성평등’ 설문조사 결과 발표돼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내 ‘양성평등’에 대한 정책과 의식 등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기감 양성평등위원회 공동위원장인 황창진 목사(산돌교회)는 11일 서울 감리회 본부에서 열린 ‘양성평등 총대 워크숍’에서 교단 내 11개 연회에서 여성 248명, 남성 1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해당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 부산 세계로교회 손현보 목사
    손현보 목사, 기윤실 ‘10.27 공개토론’ 제안에 “일고의 가치도 없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기윤실)이 10.27 연합예배와 관련한 ‘공개토론’을 제안한 것에 대해 연합예배 조직위 실행위원장을 맡고 있는 손현보 목사(세계로교회)는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밝혔다. 손 목사는 11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기윤실은 10년 전 차별금지법을 찬성한다는 성명을 발표했었다”며 “그런 단체가 기독교 윤리를 말하며 토론을 하자는 건 말이 안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