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명용 박사는 “기쁨과 평화는 그리스도 안에 있다”며 “권력과 재물이 많다고 행복한 것은 아니다. 기쁨과 행복의 근원이신 하나님과 함께 사는 삶 속에 기쁨과 행복이 있다. 오늘의 세속화 시대의 특징인 하나님 없이 행복과 쾌락을 추구하는 강력한 흐름은 위험하다. 이유는 그 길은 행복과 기쁨의 원천인 하나님에게서 이탈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받을 수 없게 되고, 허무와 질병과 절망과 .. 
영산의 내러티브 설교와 구속사적 용서의 가르침에 대한 고찰
한국복음주의실천신학회가 19일 오전 경기도 수원 소재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제14차 신학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권구 박사(South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Ph.D 설교학)가 ‘본문이 이끄는 설교 관점에서 본 영산의 내러티브 설교’ △송경아 박사(The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Ph.D 상담학)가 ‘구속사.. 
“정치 아닌 하나님 나라 복음, 칭의·공의의 복음 가르쳐야”
기독교통일학회(회장 최현범 박사)가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소재 영복교회(담임 여현구 목사)에서 ‘통일과 공공신학, 교회현장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제35차 정기학술심포지엄 및 제2회 목회자를 위한 통일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조발제에서 최현범 박사(총신대)는 ‘공공성의 도전 앞에선 한국교회’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최 박사는 “오늘날 한국교회에 신앙의 공공성, 공공신학에 관한 관심이 증.. 
“늑대는 어떻게 개가 되었을까?”
박춘호 박사(첨단의료바이오연구원)가 1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53회 창조론온라인포럼에서 ‘창조의 유연성-늑대는 어떻게 개가 되었을까?’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박 박사는 “가축화는 야생 식물과 동물을 인간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적응시키는 과정”이라며 “가축화된 종은 여러 용도로 사육되며, 중요한 것은 가축화된 식물과 동물은 인간이 사육하고 돌보게 되는 변화가 일어난다”고 했다... 
성결대 김상식 총장,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참여
성결대학교 김상식 총장은 지난 14일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 양육’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하며,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아동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시작됐다.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작된 이 캠페인은 참여자가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해 참여를 확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총장은 수원대.. 
한동대와 지엠디소프트, 국제 학술대회서 연이은 성과 발표
한동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지도교수 홍참길)과 ㈜지엠디소프트가 최근 국제 학술대회에서 잇따라 연구 성과를 발표하며 산학협력의 성공적인 결실을 맺었다고 최근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캐나다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열린 '2024 비디오 신호처리 기반 보안 국제학술대회(AVSS)'와 8월 3일부터 9일까지 제주도에서 개최된 ‘2024 국제인공지능학술대회(IJCAI)’에서 각.. 
“자유와 번영, 그리고 종교의 자유… 모든 것이 은혜”
(사)세계복음화중앙협의회(대표회장 차장현 목사, 이사장 이규학 감독)가 16일 오전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8.15 광복절과 기독교’라는 주제로 ‘2024 광복 79주년 기념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기현 국회의원실이 협찬했다... 
“통일세대 이끌어갈 청년·청소년, 평화와 통일 꿈꾸자”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천환 목사, 이하 한장총)가 15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소재 주다산교회(담임 권순웅 목사)에서 ‘한반도 샬롬 부흥 통일비전! 다음 세대여 일어나라!’라는 주제로 2024 한국장로교 청년·청소년 통일비전샬롬부흥기도회 및 찬양축제를 개최했다. 먼저, 대회사를 전한 천 환 목사(한장총 대표회장)는 “오늘은 우리 민족이 일본제국주의 폭압으로부터 광복된 지 79주년을 맞이하.. 
한동대, 탄자니아에서 ICT 기반 창업교육 캠프 진행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달 29일부터 8월 2일까지 탄자니아 연합대학교(The United African University of Tanzania)에서 ICT 기반 창업교육 캠프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한동대학교의 국제적 교육 네트워크와 전문성이 집약된 결과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캠프는 한동대 ICT 창업학부의 이.. 
조현삼 목사 “좋은 관계 위해 쓰는 돈은 가치 있어”
조현삼 목사(서울광염교회)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화목비’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조 목사는 “바울은 빌레몬과 오네시모를 화해시키기 위해 중재에 나섰다. 바울은 빌레몬에게 오네시모를 다시 받아달라고 조심스럽게 부탁했다”며 “우리가 잘 알듯이 오네시모는 그의 주인인 빌레몬에게 손해를 끼치고 도망친 종이다. 바울은 빌레몬에게 그런 오네시모를 자신을 영접하듯이 영접해 달라고 했다”고 했다... 
한동대, ‘HTHT 고교연합 해커톤 캠프’ 성료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SW중심대학사업단이 주최한 'HTHT(High Touch, High Tech) 고교연합 해커톤 캠프'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최근 밝혔다. 한동글로벌학교, 꿈의학교, 드리미학교, 별무리학교 등 4개 고등학교가 참여한 이번 캠프는 학생들에게 혁신적인 기술과 교육 방법을 경험하고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할 기회를 제공했다. 자동화된 온라인 .. 
한남대 패션디자인학과, 2024 한복상점 참여 큰 호응 얻어
한남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가 '2024 한복상점'에 참여해 호응을 얻었다고 최근 밝혔다. 2024 한복상점이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열렸으며, 한남대학교는 단국대, 원광디지털대, 배화여자대, 한국전통문화대와 함께 대학관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2018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대 한복 문화 엑스포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