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이하 기사연)이 2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소재 기사연 공간이제에서 ‘한국사회 속의 타자: 이주민’이라는 주제로 2024 제4차 기사연 에큐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정진우 목사(서울 디아스포라교회)의 사회로, 강성식 변호사(법무법인 (유)KNC)가 ‘포용적 사회를 향한 법적, 제도적 대응’이라는 주제로 발제했고, 차미경 대표(아시아의친구들, 아키비스트)가 ‘사회운동의 시.. 
AI 시대가 신앙과 신학, 목회에 주는 의미는?
미래창선교회가 최근 계룡 나눔의교회(담임 김상윤 목사)에서 목회자를 위한 인공지능(AI)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조덕영 박사(창조신학연구소 소장)가 ‘대화형 인공지능(챗GPT) 시대, 신앙과 신학과 목회에 주는 의미’라는 주제로 발제했다. 조 박사는 “2022년 후반, 대화형 초거대 인공지능(AI) 로봇 챗GPT가 등장하며 세상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챗GPT가 아직은 만족스럽지 못.. 
서울신대, 호주 힐송칼리지에서 예배인도자 과정 첫 수료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학생들이 지난달 29일부터 8월 9일까지 호주 힐송칼리지에서 예배인도자 과정을 수료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총 21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정재웅 교수(설교학)가 인솔했다. 서울신학대학교는 지난해 8월, 호주 힐송칼리지와의 협약을 통해 예배인도자 과정을 신설했고, 올해 처음으로 현지에서 해당 과정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힐송 워십의 알란 교수에게 ‘워십.. 
“하나님과 사람 사이 틈, 율법·공로·노력·행위로 메우려는 것이 문제”
남서울교회 화종부 목사가 최근 교회 홈페이지에 ‘진리를 사랑하고 말씀을 더욱 가까이 하기를’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화 목사는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 앞에 의롭게 설 수 있으며 창조하실 때 계획하신 모든 복과 풍요를 얻게 되는가. 사실 죄 중에 태어나는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 없이 내 힘과 재주로 하나님이 공급하셔야 누릴 수 있는 것들을 스스로 만들어내며 살려 한다”고 했다. 이어 “그런.. 
“제4차 로잔대회, 성경적 복음주의 선교운동 지향”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이 20일 오전 양재온누리교회 선교관(기독교학술원)에서 제4차 로잔 인천대회에 대한 성명을 발표했다. 김영한 원장은 “오는 2024년 9월 22~28일 인천에서 개최될 제4차 로잔대회는 세계 220여개국에서 5천여 명이 참석하는 세계적 선교모임”이라며 “‘교회가 그의 통치를 선포하게 하라’는 주제로 열리며, 한국교회가 지구촌 모든 교회의 선교에 복음주의적 방향을 제시.. 
“웨스트민스터신앙고백서, 시대 불문 지금도 유효한 진리 체계”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원장 강문진 목사)이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세곡교회(담임 박의서 목사)에서 ‘개혁교회 신조와 신앙고백’이라는 주제로 설립 32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다. 19일 첫날에는 ▲안인섭 교수(총신대신학대학원 역사신학)가 ‘도르트 신조’ ▲김준범 목사(양의문교회)가 ‘벨직 신앙고백서’ ▲서창원 목사(전 총신대신학대학원 역사신학)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라는.. 
성결대 관광개발학과, 섬의 날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 관광개발학과가 지난 9일 충남 보령에서 열린 제5회 섬의 날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공모전은 한국섬진흥원이 주관한 대회로, 성결대학교 관광개발학과의 오세연, 마지윤, 이수연 학생이 ‘행복을 Green 탄소중립 관광-탄소중립 섬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제안하여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이들을 지도한 김경배 교수는 우.. 
서울신대, 어린이 창작 뮤지컬 ‘신데렐라’ 성황리 개최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다누리컴버시티가 지난 13일 어린이 창작 뮤지컬 ‘신데렐라(맙소사! 유리구두 어디있어?)’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뮤지컬은 다누리컴버시티센터 주최로, 서울신학대학교 교회음악과가 주관하여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제작된 창작 공연이다. 행사 목적은 지역사회와의 문화적 교류를 통해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데 있다... 
서울신대, ‘영리더스 컨퍼런스’ 성료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신학과(학과장 박삼경 교수)는 지난 13일 성결인의집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영리더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홍해를 가르는 믿음’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전국에서 약 50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컨퍼런스는 출애굽기 14장 13절 말씀을 기반으로 하여, 출애굽기에 기록된 10가지 재앙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와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한동대, 에티오피아에서 디지털 이노베이션 부트캠프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의 일환으로 에티오피아 아디스 아바바 과학기술대학교(AASTU)와 협력하여 ‘디지털 이노베이션 부트캠프(Digital Innovation Bootcamp in Summer 2024)’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내전의 피해로부터 재건 중인 에티오피아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에티오피아는 내전과 기록적인 가뭄으.. 
한동대, ‘친환경 관광’ 주제로 글로벌 도시개발 캠프 개최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는 ‘친환경 관광을 위한 국제협력 디자인’을 주제로 글로벌 도시개발 캠프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베트남, 벨기에,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등 5개국의 대학에서 교수 6명과 학생 25명이 참가했으며, 7월 21일부터 6박 7일 동안 베트남 칸화성 깜란지역에서 진행되었다... 
그린닥터스재단, 전북 남원서 첫 의료봉사 진행
국제의료봉사단체 그린닥터스재단과 온병원그룹이 지난 17일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운봉읍 서천리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발 600미터 고지대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전라도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이루어진 것이며, 그린닥터스는 앞으로 영호남 화합의 일환으로 왕진봉사 활동을 정례화할 계획이다. 또한, 전북 남원에 그린닥터스 전북도지회를 설립하기로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