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트미션(대표 양지희 회장)이 최근 서울 중구 소재 경동교회(담임 임영섭 목사)에서 ‘기독교 예술의 공공성’이라는 주제로 2024 제22회 크리스천 아트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신국원 박사(총신대 명예교수)가 ‘기독교 예술의 공공성’ 정재영 교수(실천신학대 종교사회학)가 ‘기독교의 공공성과 마을공동체 운동’ 서성록 교수(안동대 미술학과 명예교수)가 ‘시각 예술의 공동선:이웃과 함께 하.. 
김양재 목사 “기회를 놓치지 않는 작은 습관, 매일의 ‘묵상과 기도’”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가 최근 ‘김양재 목사의 OST’라는 코너에서 ‘기회를 놓치지 않는 작은 습관’이라는 주제로 나누었다. 김 목사는 “가장 중요한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고 붙잡을 준비가 되어있는가”라고 물었다. 이어 “미국 PGA 투어에서 여러 차례나 우승컵을 손에 쥔 프로 골퍼 최경주 선수는 공을 치는 순마다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고 한다”며 “우리는 기회가 왔을 때 .. 
한일장신대 간호학과, 5년 인증 유지 획득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 간호학과(학과장 김지애)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5년 인증을 유지하게 되었다. 2021년에 받은 5년 인증이 오는 2026년까지 유효하며, 최근 중간점검에서도 ‘인증 유지’ 판정을 받았다. 이번 인증 유지 결정은 2025학년도 입학정원 30명 증원 승인과 함께 대학에겐 큰 기쁨을 안겨주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향상과 교육 과정의 적합성을 평가하여 .. 
한신대, ‘다시서기 어깨동무 인문학 교육’ 현장실습 성료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산학협력단(단장 류승택)은 지난 20일과 21일, 경기도 양평 HY인재개발원에서 ‘2024년 경기도와 수원시가 함께하는 다시서기 어깨동무 인문학 교육’의 현장실습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나를 발견하고 힘을 내요’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경기도와 수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신대학교가 주관했다... 
서울신대,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성료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는 지난 19일 오후 2시 서울신학대학교 성결인의집에서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1부 졸업예배와 2부 학위수여식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 졸업예배는 김성원 교목처장의 인도로 개식사, 찬송, 총동문회장 주기철 목사의 기도, 서기이사 정성균 장로의 성경봉독으로 진행했으며, 백운주 이사장이 ‘오직 주의 은혜로’ 제.. 
출대본·CTS, 출범 2주년 맞아 김진표 전 국회의장과 특별대담
저출생대책국민운동본부(본부장 감경철)와 CTS기독교TV(CTS)가 출범 2주년을 기념해 전 국회의장 김진표 장로(수원중앙침례교회)와 특별대담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대담은 지난 20일 서울 노량진에 위치한 CTS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김 전 국회의장은 저출생 문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CTS는 2006년 ‘생명과 희망의 네트워크’를 시작으로, 2010년 출산장려운동본부, 2022년 저.. 
안형준 박사 “안전은 지식이 아닌 상식”
안형준 박사((사)한국초고층도시건축학회 연구원장, 전 건국대건축대학학장) 「안형준의 안전은 상식이다」 출판기념회가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소재 광진정보도서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1부 행사는 김혜영 아나운서(내외방송)의 사회로, 장요한 목사(임마누엘교회 담임)의 기도, 최수환 회장(내외방송)의 개회선언, 국민의례, 저자소개, 소프라노 이승은의 축가, 내빈소개, 축사, 저자 인사 및 책 소개,.. 
찬양사역자 김명선 목사 “하나님께 서운함 있었지만… 뜻과 선하심 믿어”
오륜교회 찬양 담당 김명선 목사가 최근 CTS ‘내가 매일 기쁘게’에 출연해 ‘하나님 앞에 드리는 사랑 고백’이라는 제목으로 간증했다. 현재 오륜교회 찬양 담당을 하게 된 지 4년 차가 되었다는 김 목사는 “최근 가장 기억에 남는 예배는 올해 3월 미국 댈러스에서 진행된 미주 다니엘 기도회”라며 “미국 댈러스 지역 한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연합하기 쉽지 않은 것인 한인교회인데, 회중들 .. 
서울신대,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가 아동학대 예방과 긍정적인 양육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공동 주최하여,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긍정적인 양육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챌린지이다... 
한신대 박물관, '땅속에서 찾은 오산의 역사' 사진전 개최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박물관(관장 정해득)이 21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 2층에서 ‘땅속에서 찾은 오산의 역사’ 사진전 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신대학교 이형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정해득 박물관장의 인사말과 이권재 오산시장,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의 축사, 이인재 한신대 부총장의 환영사, 박중국 학예연구사의 전시 해설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사진전은 오산.. 
홍은교회, 서울신대에 대학발전기금 1천만 원 기부
홍은교회(담임 이창훈 목사)가 지난 17일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에 대학발전기금 1천만 원을 기부했다. 기금 전달식에는 이창훈 목사와 함께 백운봉, 손재형, 김동길 장로가 참석했으며, 서울신학대학교에서는 황덕형 총장이 자리했다. 홍은교회는 1940년 독립문교회의 지교회로 설립된 이후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교회'라는 표어 아래 지속적으로 발전해왔다. 이번 기금 기부는 2006년부터 시작.. 
한일장신대, 여름방학 글쓰기 특강 성료
한일장신대학교(총장 배성찬)가 지난 20일 오후 봉사교육관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여름방학 글쓰기 특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서성현)와 글쓰기상담센터(센터장 최재선)에서 공동 주관했으며, 수강생 35명 중 19명이 모든 과정을 이수해 수료증을 받았다. 배 총장은 “전국적으로 1대 1 무료 글쓰기 특강하는 대학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