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신대 4월 웨슬리안 신학연구모임
    “하나님께 믿음으로 성결 구하면 이뤄주셔”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 이하 서울신대) 웨슬리안연구소(소장 김성원 박사)는 7일 온라인 줌(ZOOM)에서 ‘4월 연구모임’으로 존 웨슬리의 설교 ‘성서적 구원의 길’을 강독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독이후 장기영 박사(서울신대)가 발제했다. 장 박사는 “존 웨슬리는 칭의와 중생 이후 점진적 성화만을 강조해온 종교개혁 신학과 달리 칭의, 중생, 점진적 성장 이후 죄에서 순..
  • 국민주권행동 등 62개 단체는 7일 경기도 연천군 소재 연천군청 앞에서 ‘김광철 연천군수는 연천군민이 반대하는 주요 군사시설 내 이슬람 캠핑장 인허가 즉각 취소하라’며 규탄집회를 개최했다.
    “연천군민 1만 2,440명 이슬람 캠핑장 건립 반대 서명”
    국민주권행동 등 62개 단체가 7일 경기도 연천군 소재 연천군청 앞에서 ‘김광철 연천군수는 연천군민이 반대하는 주요 군사시설 내 이슬람 캠핑장 인허가 즉각 취소하라’며 규탄집회를 개최했다. 단체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우리는 지난 3월 16일 연천군청 앞과 전곡시장 앞에서 연천군민이 반대하는 주요 군사시설 부지 내 이슬람캠핑장 인허가와 관련된 5사단장과 28여단장, 그리고 연천군청 군수..
  • 한국VOM 영화 사비나
    한국 VOM, ‘사비나’ 무료 상영… “진정한 용서 보여주는 영화”
    순교자의 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새 장편 영화 ‘사비나 :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나치 시대Sabina: Tortured for Christ, the Nazi Years’를 이번 고난주간에 온라인에서 무료 상영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한국VOM은 “국제 기독교 영화제 수장작인 이 영화의 무료 상영은 9일부터 부활절인 오는 17일까지 계속되며 www.vomkorea.com/s..
  • 군포 시민의교회
    군포 시민의교회, 군포시에 저소득층 생활비 기탁
    경기도 군포시는 산본동 소재 시민의 교회(담임목사 이종배)가 저소득층 생활비로 써달라며 군포시에 600만원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군포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저소득층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민 시민의 교회에 감사의 뜻을 표했으며, 관내 12개 동에 50만원씩 전달했다...
  • 장신대
    장신대, 개교 121주년 기념 최민준 작가 초대전 개최
    장로회신학대학교(김운용 총장, 이하 장신대)는 개교 121주년 기념행사의 하나로 최민준 작가 초대전을 오는 5일부터 내달 27일까지 마펫관 1층 전시공간에서 진행한다. 장신대는 “최민준 작가는 홍대 미대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장신대 신학대학원(79기)과 대학원에서 공부했다. 목회를 감당하면서 말씀의 세계를 그림에 담아내는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장신대, 한일장신대, 한남대, 건양대 등에서 기..
  • 울진 호산나 교회
    샬롬나비, 산불로 전소된 울진 호산나교회 도와
    샬롬나비(김영한 상임대표)가 “강원도 동해와 울진 산불 발생 한 달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비탄과 고통 속에 있는 피해주민을 위로하기 위해 울진 호산나교회의 형편에 귀를 기울였다”며 샬롬나비 중보기도 이사이자 송파가나교회 담임 배선영 목사의 인도로 현장을 연결하는 기도회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 총회세계선교회 선교주일예배
    “선교는 교회의 사명, 이를 위해 기도하는 것은 생명”
    예장합동 측(총회장 배광식 목사) 총회세계선교회(이사장 이성화 목사, 이하 GMS)의 선교주일예배가 지난 3일 오후 대전 만년동 소재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새로남교회 손주현 집사와 김성배·김지영 집사(부부)는 브라질교회 개척을 위해 각각 4000만원씩 총 8000만원을 목적 헌금했다...
  • 한사랑교회, 한일장신대에 발전기금 1100만원 쾌척
    대전 한사랑교회, 한일장신대에 발전기금 1천백만 원 기탁
    대전 한사랑교회(강성술 목사)가 한일장신대학(총장 채은하)에 발전기금 1천백만원을 기탁했다. 최근 채플 설교를 위해 한일장신대학을 방문한 강성술 목사는 대학 발전과 백주년 역사박물관 건립을 위해 써달라며 준비한 후원금을 채은하 총장에게 전달했다...
  • 전국장애인차별연대 소속 회원들이 지난달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경복궁역에서 혜화역까지 이동하는 지하철에 탑승해 장애인 이동권 보장·장애인 권리예산 반영을 요구하며 출근 시간대 지하철 시위을 하고 있다.
    NCCK “장애인 이동권 보장 적극 해결하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이하 NCCK) 장애인소위원회(위원장 황필규 목사)는 ‘사회적 돌부리를 제거하라’는 제목으로 최근 성명서를 발표했다. NCCK는 “우리는 최근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이동할 권리를 요구하며 지하철 출근시위를 벌이던 장애인들을 향해 차별과 혐오, 배제의 언사를 일삼은 사실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며 “장애인은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헌법이 보장한 이동..
  • 박형용 총장
    ‘예수님이 지옥에 내려가셨다?’…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박형용 목사(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명예교수, 신약학)는 최근 대한예수교장로회 합신 교단지인 기독교개혁신보에 ‘예수님이 진짜 지옥을 방문하셨나요?’라는 제목의 글을 기고했다. 박 목사는 “예수님이 ‘지옥에 내려갔다’는 말은 구속성취 소식이 지옥에도 전파됐다는 의미로 이해해야 한다”며 “영어 번역이나 라틴어 번역의 ‘사도신경’이 ‘지옥에 내려가셨으며’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있는 이유는 베드로전서 ..
  • 기도 하나님
    “목회자 어떻게 쉬어야 하는지 잘 몰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 변상규 교수는 최근 기독교한국침례회 교단지인 침례신문에 ‘목회자의 탈진에 대하여-2’라는 제목으로 기고했다. 변 교수는 “한국의 목회자들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설교와 가장 많은 예배 인도, 가장 많은 업무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필자가 학창 시절 부흥회를 다닐 적에 한 목사님은 ‘나는 제단에서 기도하다 죽는 게 소원입니다’라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고 했다...
  • 서울신대 백운주 이사장
    서울신대 백운주 이사장, 최근 클레어몬트신대 동문 인터뷰 진행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서울신대) 이사장 백운주 목사는 최근 목회학 석사와 목회학 박사 학위를 받은 클레어몬트신학대학원(약칭, CST)에서 동문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서울신대는 최근 밝혔다. 서울신대에 따르면, 백운주 이사장은 약 10년간 클레어몬트신학대학원(CST)에서 성경과 신학 박사과정으로 입학하여 겸임교수로 임용되어 2000년 가을학기에 설교를 가르치며 클레어몬트신학대학원(C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