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에서 새 창조까지
도서 「창조에서 새 창조까지」

그리스도는 성경의 의미를 풀어 주는 열쇠다. 성경은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볼 때 의미가 있다. 이것은 특히 구약 성경에 있어서 그렇다. 구약 성경이 어떻게 예수님을 가리키고 있는지 볼 때만 우리는 구약 성경을 이해할 수 있다. 예수님은 성경에 의미를 부여하신다. 예수님이 구약 성경의 약속과 이야기를 어떻게 성취하셨는지 생각할 때,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구약 성경을 읽을 수 있다. 신약성경 기자들은 구약 성경의 범주 안에서 예수님을 이해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구약 성경의 성취자로 기록했다. 신약성경 기자들이 예수님을 설명하려고 참고한 구약성경의 배경을 이해해야만 우리는 예수님이 누구시고 어떤 일을 하셨는지 온전히 이해할 수 있다.

팀 체스터 – 창조에서 새 창조까지

능력있는 기도
도서 「능력있는 기도」

기도는 하나님과의 교통이며 교제입니다. 하나님께 우리의 사정과 상황을 아뢰이며,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며 알아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도는 하나님과의 깊은 교제이며, 친밀감입니다. 팀 켈러는 “기도는 경이요, 친밀감이며 고단한 씨름이지만 본질에 맞닿은 길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중요하거나, 힘겹거나, 풍요하거나, 삶을 바꿔 놓을 만한 일은 어디에도 없다”고 했습니다. “기도만큼 위대한 일은 결단코 없다”고 선언합니다. 기도는 하나님을 향한 경이요, 친밀감입니다. 성경의 기도는 탄식과 간구, 그리고 애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팀 켈러는 기도에 대해서 “하나님의 권능을 동력원으로 삼아 우리의 간절한 요청과 간구가 하늘나라에서 귀옛말 정도가 아니라 우르릉 쾅쾅 요란한 괴음으로 들리게 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간구와 탄식은 우리의 긴박한 상황을 하나님께 탄원하는 것입니다.

우경식 – 능력있는 기도

하나님을 기다리며
도서 「하나님을 기다리며」

우리가 하나님에 의해 지음받은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구원도 전적으로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이며 그러한 구원이 온전히 그분의 일이라는 사실을 인정한다면 우리가 해야 할 가장 우선적이고 중요한 임무는 하나님을 기다리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리는 일일 것입니다. 따라서 “기다림”은 온전한 구원의 체험을 위한 유일한 길이며 하나님이 참으로 우리의 구원의 하나님임을 아는 유일한 길인 것입니다. 우리가 온전한 구원에 이르지 못하는 것은 이러한 하나님을 기다림에 대해 알지 못하고 실천하지 못하는 까닭입니다. 하나님의 권능이 이 땅 위에 드러나기 위해서는 교회와 성도들이 자신들의 진정한 자리로 돌아가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창조와 구속 사역에서 우리가 돌아가야 할 진정한 자리는 그분께 온전히 끊임없이 의존하는 자리일 것입니다. 하나님을 기다리는 것은 우리에게 가장 필수적인 것이며, 우리의 가장 큰 복이 되는 것입니다.

앤드류 머레이 – 하나님을 기다리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