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위에 올라간 악어
 ©@MattDevittWINK_twitter

고양이도 아닌 거대한 악어가 나무 위에 올라가는 모습이 상상이 되시나요?

플로리다주 케이프코럴에서 2m 크기의 거대한 악어가 나무 위에 올라간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 당시 어느 한 남자는 우연히 높은 나무 위에 올라가 있는 이구아나를 본인의 카메라로 찍었는데요, 이구아나 이기엔 그 모습이 거대하고 악어를 닮아 있어,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 자리로 가서 나무 위에 있는 동물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남자는 이구아나 이기엔 훨씬 커 보이는 악어의 모습에 깜짝 놀랐고, 플로리다주 야생동물보호협회를 통해 높은 나무에 올라가 있는 동물이 거대한 악어임을 재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나무 위에 올라간 악어
 ©@MattDevittWINK_twitter

한편, 악어 생태 연구자의 말에 따르면 오스트레일리아, 아메리카, 아프리카에 주로 서식하는 악어는 때로 나무 위에 올라가 많은 시간을 일광욕을 즐기거나 경계한다고 합니다. 또한 국제 연구진들은 고대 악어가 나무 위에서 생활을 했을 것이라 주장한 바 있습니다.

이처럼 나무 위에도 올라가는 악어의 생소한 습성에 놀라지 않을 수 없는데요, 실제로 영국 브리스톨 동물원에서 아프리카 난쟁이 악어가 우리 안을 나무를 타고 탈출하는가 하면, 미국 플로리다 포트 마이어스에서는 울타리를 뛰어 넘어간 악어의 모습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