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집트의 한국 관광객 폭발테러 현장
    폭탄테러 피해자 "생지옥 같은 아수라장 그 자체였다"
    이집트 동북부 국경지대에서 성지순례 중 폭탄 테러를 당한 충북 진천중앙교회 성도 15명은 당시 상황을 기억하며 고통스러워했다. 이역만리에서 구사일생으로 살아서 집으로 돌아왔지만 잊을 수 없는 충격을 입었기 때문이다...
  • '장애인 전용 연금보험' 판매…251만명 수혜
    오는 4월부터 연금수령액은 많지만 보험료 부담은 낮춘 '장애인 전용 연금보험'이 판매된다. 이 보험상품 판매로 251만명의 장애인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금융위원회는 20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4년 금융위원회 업무계획'을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장애인 연금보험은 일반 상품보다 낮은 사업비를 부과해 보험료는 평균 15% 낮추고..
  • 이산상봉
    이산가족 상봉단 82명 금강산으로 출발
    이산가족 상봉 대상자 82명과 동반가족 58명으로 이뤄진 남측 상봉단이 북한에 있는 가족들과 재회를 위해 20일 오전 8시 20분께 강원도 속초를 떠나 금강산으로 출발했다. 남북 이산가족 상봉은 2010년 10월 이후 3년 4개월 만에 다시 열린다. 류길재 통일부 장관의 배웅을 받으며 출발한 상봉단은 강원도 고성의 동해선 남북출입사무소(CIQ)에서 간단한 출입 수속절차를 마치고 현..
  • 이집트 테러 희생자를 위해 기도하는 진천중앙교회 신도들
    이집트 폭탄테러 피해 생존자 모두 귀국
    이집트 성지순례 중 폭탄 테러를 당한 충북 진천 중앙장로교회의 성도들이 모두 귀국한다. 20일 진천군 사고대책반에 따르면 현지에 남아 있던 부상자 15명 가운데 13명이 19일 오후 10시 50분 카이로 공항에서 출발해 아부다비를 거쳐 이날 오전 11시 35분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또 부상자 2명은 베이징을 거치는 항공편으로 이날 오후 1시 45분 인천공항으로 귀국한다. 이날..
  • 성경 엉어 암송 훈련
    '영어'와 '성경암송'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다
    좋아하는 성경 구절이 있는데 영어로 어떻게 쓰는 것이 가장 적합한 표현인가?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데 성경도 같이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영어에 관심이 있는 크리스천이라면 한번 쯤 생각해 봤을 이런 물음에 해답을 주는 책이 출간되었다. 시중에 영어 암송을 돕는 책들이 나와 있지만 '성경 영어 암송 훈련'은 엄선된 성경 구절 200문장을 통해 성경 구절을 외우면서 엄선된 200문장을 ..
  • 미주한인의목소리가 제작한 28페이지 동해병기 자료중 15페이지
    뉴욕주 '동해법안'에 일본 조직적 로비
    뉴욕주의 '동해 병기' 법안 저지를 위한 일본의 로비가 본격화되고 있다. 19일(현지시간) 법안 발의자인 민주당의 토비 앤 스타비스키 상원의원과 에드워드 브라운스틴 하원의원에 따르면 일본인들의 법안 반대 이메일이 뉴욕주 상하원의 모든 의원들에게 전달되고 있다. 또 일본의 구사카 스미오(草賀純男) 뉴욕 총영사도 반대 서한으로 정계에 압력을 가하는 등 일본의 법안저지 운동이 민·관 총..
  •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 대통령, "반정부 시위 지도자들과 '휴전' 합의"
    【키예프=AP/뉴시스】빅토르 야누코비치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9일 반정부 시위 지도자들과 '휴전'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야누코비치가 전날 26명의 사망자를 낸 폭력 사태로 이어진 반정부 시위의 지도자들과 만난 뒤에 짧은 성명에서 이처럼 말했다. 이 성명은 그 휴전이 어떤 성격 이며 어떻게 실시되는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 증시
    증권사들 지난해 11년만에 '적자'...1098억원
    증권업계가 지난해 1100억원의 적자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3회계연도(2013년 4월~12월) 증권회사 영업실적'에 따르면 지난해 증권회사들의 순손실은 모두 1098억원으로 집계됐다. 증권업계가 적자를 기록한 것은 지난 2002년 이후 11년만에 처음이다. 전년 같은 기간(2012년 4월~2013년 3월) 증권업계는 순이익이 1조2337억원의..
  • 김연아
    김연아, 프리 맨 마지막 24번째 연기…21일 오전 3시46분
    2014 소치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근소한 차이지만 1위에 오른 '피겨여왕' 김연아(24)가 프리스케이팅에서는 마지막으로 연기를 펼친다. 김연아는 20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해안 클러스터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 기자회견실에서 열린 소치올림픽 피겨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조추첨에서 마지막 4조 6번째 순서를 뽑았다. 쇼트프로그램에서 74.92점을 ..
  • 오바마, 우크라이나 사태에 군 개입 말도록 경고
    【톨루카(멕시코)=AP/뉴시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19일 우크라이나 사태에서 폭력이 어느 선을 넘을 경우 "댓가가 따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이것이 시민들이 해결해야 할 문제에 군부가 끼어들어서는 않된다는 뜻도 포함된다고 말했다. 북미정상회담 참석차 멕시코를 방문한 오바마는 미국이 우크라이나의 폭력을 가장 강력한 언어로 비난하는 한편 우크라이나 정부가 평화로운 시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