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우 김유미
    기독교 예식으로 조촐하게 진행된 정우·김유미 결혼식
    배우 정우와 김유미가 16일 오후 강남에 위치한 교회에서 조촐한 결혼식을 올렸다. 예배는 비공개로 양가 가족과 지인들만 참석했고, 기독교 예배로 치러졌다. 두 사람은 결혼식 후 제주도로 신혼 여행을 떠날 예정이며, 신혼살림은 방배동에서 차릴 것으로 전해졌다. 정우와 김유미는 지난 2013년 11월 열애를 인정하며, 공개연애를 시작했다. 지난 13일 결혼식을 3일 앞두고 ..
  • 김영한 박사
    "한국교회는 예수의 자기 비움을 본받아 사회의 소외자들의 편이 되고 어둠을 밝히자"
    다가온 새해 한국교회는 세상의 성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신자유주의를 지향하여 힘세고 강하고 부한 자가 독식하려는 세상의 가치관을 부정하고 이 세상의 죄와 헛된 가치관과 대결하면서 세상의 소금과 빛이 되고 그리스도의 진리를 밝히 비춰주는 겸허와 자기 비움과 사랑의 공동체가 되기를 바란다...
  • cts
    CTS <7000미라클>,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감사패' 수상
    지난 8일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개원 36주년을 맞아 개최된 기념식에서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의 섬김과 나눔 대표 프로그램 <7000미라클>이 어려운 환우를 도운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결핵성 늑막염을 앓고 있는 중국동포의 안타까운 사연이 <7000미라클> 178회에 소개되면서, 시청자들의 사랑과 후원으로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에서 무사히 수술을 마치고..
  • 교회 무너뜨리는 사탄의 방법 &#039;7가지
    [CARD뉴스] 교회를 무너뜨리는 사탄의 방법 '7가지'
    미국 임마누엘침례교회(Immanuel Baptist Church) 담임 목회자인 론 에드먼슨(Ron Edmondson) 목사는 자신의 칼럼을 통해 사탄의 교묘한 전략 7가지를 공개했는데요. 에드먼슨 목사는 "나는 잘못되고 있는 모든 일들의 배후에 있는 사탄을 찾는 것에 관심이 있는 목사가 아니며, 나의 초점은 예수께 집중되어 있고 또 다른 이들이 예수를 따르도록 권면하는데 있지, 그분에 의해..
  • 채영삼
    [채영삼 칼럼] ‘탐욕’이라는 이름의 시대정신
    들여다보면, '탐욕'이다. 그것이 우리 시대의 '시대정신'이다. 세상은 이 정신을 배신하지 않으려 애쓴다. 부끄러운 것도 잠깐이다. 탐욕에 '이긴 자'가 되는 것이 성공한 자이다. 명예도 평판도 그리 중요하지 않다. '탐욕'에 이긴 자가 되는 것, 그것이 이 시대가 받아 주는 영웅이다. 그래서 오늘 날 교회가 '탐욕'을 숭배하고 실행하면, 그것은 참된 풍요이신 '그 아들'의 복음이 아니라 이..
  • 타이완 민주진보당(민진당) 차이잉원(蔡英文) 주석.
    [속보] 대만 총통 선거, 동성애 옹호 차이잉원 당선 유력
    16일 진행 중인 대만 총통선거에서 동성애를 지지하는 민주진보당(민진당) 차이잉원(蔡英文) 주석(59)이 56.6%를 득표해 당선이 유력하다. 개표율은 현재 49%이다. 3인의 후보 가운데 유일하게 여성이며 또 유일하게 동성애를 지지하고 있는 차이잉원 주석은 이날 오전 9시 40분(현지시간) 대만 신베이(新北)시 융허(永和)구 쉬랑(秀朗) 초등학교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투표를 한 후 "승리를 ..
  • 스티븐 퍼틱
    성도는 세상 다 이길 수 있어…'하나님 뜻'만 이기지 못한다!
    스티븐 퍼틱 목사는 지난 11일 설교를 통해 "신앙인들의 삶에 다가오는 도전들은 처음엔 이길 수 없을 것처럼 보이지만, 이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다만 신앙인들이 절대 이길 수 없는 한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뜻"이라며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승리하기를 원하시기 때문에,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받아들이기만 한다면 세상에서 이기지 못할 것이 없다"고 이야기 했다...
  • 야지디족 신자르
    IS 살해한 야지디족 130여 명 집단 무덤 발견
    이슬람국가(IS)가 살해한 야지디족 130여 명의 시신이 매장된 집단 무덤이 이라크 신자르에서 발견됐다고 CNN이 이라크 당국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CNN은 이 무덤에 대해 IS가 야지디족을 강제로 탈 아파르 지역으로 끌고 가려 했지만 반항하자,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무차별적으로 모두 살해한 것이라고 전했다. 130구의 시신은 남성과 여성을 비롯해 어린이 등도 포함되어 있으며,..
  • 한미일 외교차관 협의(연합뉴스)
    韓美日 '강력하고 포괄적인 대북제재' 의견일치
    한국과 미국, 일본은 16일 오후 도쿄에서 제2회 '3국 외교차관 협의회'를 개최하고 북한 핵실험에 맞선 공조 방안을 논의했다. 임성남 외교부 제1차관과 토니 블링큰 미국 국무부 부장관, 사이키 아키타카(齊木昭隆) 일본 외무성 사무차관 등은 이날 오후 3시부터 도쿄 일본 외무성 이이쿠라(飯倉) 공관에서 협의를 하고 대북 제재와 북한의 추가도발 억지를 위한 뜻을 모을 것을 확인했다...
  •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후원회 사랑의 쌀 전달식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후원회 ‘사랑의 쌀 전달식’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후원회(이사장 임원순 목사)는 15일 오전 겨울철 어려운 원로목회자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대표회장 문세광 목사)에 쌀을 기부하며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 [입체표지] 청년, 통일하자
    [신간소개] 청년, 통일하자
    언제부터일까. 남과 북이 함께 어우러지는 모습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속속 비춰지기 시작했다. 북한 여자와 남한 남자가 함께 살아가는 가상현실을 생생하게 보여 주는 통일준비 생활백서 <잘 살아 보세>(채널A), 남과 북의 화합을 모색하는 소통 버라이어티 <이제 만나러 갑니다>(채널A), 남한에서 가장 '독한' 사연과 '흥미로운' 시선을 지닌 탈북 미녀들의 남한 표류기 토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