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는 분노가 특별한 일이 아니라 당연한 일, 정상이 되어버린 세상, 분노가 우리의 모국어가 되어버린 세상을 바라보며 “이제 우리는 분노를 없애고 싶어하지도 않을뿐더러 성경의 명령대로 원망과 분노를 없애기는커녕 흥분과 미움을 중심으로 공동체를 형성하고 있다”며 “우리 시대에 분노는 누구나 애용하는 무기가 되어 버렸다”고 지적하며 예수의 온유만이 ‘분노로 길을 찾는 세상’에 답이 된다고 제시한.. ![[개척교회 인터뷰] 한알의 밀 교회 김현수 목사](https://images.christiandaily.co.kr/data/images/full/61726/image.jpg?w=188&h=125&l=50&t=40)
기감 중랑지방회, 미자립교회 지방부담금 현저희 낮춰
13개 지방회로 구성된 서울연회 소속 중랑지방회가 10일 코로나19로 월세 상환이 어려워진 미자립교회를 위해 지방 부담금을 지금보다 현저히 낮추고 목회지원센터를 세워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수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서울연회 중랑지방 감리사 최우성 목사 외 실행부 위원 등은 “저희 중랑지방은 서울연회 13개 지방회 중 하나이며 서울 동북쪽에 위치하고 있다. 저희 지방에 있는 교회는 21개이지만 .. 
3년째 매일 ‘태아생명살리기’ 캠페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매일 ‘태아를 살려주세요’라고 외치시는 분을 만날 수가 있다. 강순원 목사님. 2018년 5월 낙태죄에 대한 뉴스를 보고 가만 있을 수가 없었다고 하셨다. 그때부터 3년째 매일 외치고 계신다... 
“주의 풍성한 사랑에 힘입어 경외함으로 예배하리라”
시편5편은 다윗이 절망가운데 고백한 노래입니다. 신학자들마다 조금 다른 견해가 있습니다. 그 때가 사울의 때인지, 압살롬의 때인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절망과 죽음의 상황을 목전에 둔 때임은 모두가 동의합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 가운데 하나님을 향한 다윗의 고백... 그는 자신의 소리에 여전히 귀 기울이시는 하나님의 사랑에 힘입어 더욱 간절히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한국사회학회, 12월 18~19일 정기학술대회 ‘팬데믹과 한국사회’
2020년 정기한국사회학회 정기학술대회가 ‘팬데믹과 한국사회’를 주제로 12월 18일~19일 양일 간 열릴 예정인 가운데, 한국종교사회학회가 종교사회학 분야에서 발표자를 공모했다. 발표 신청시간은 이달 9일부터 19일까지이며 원고 제출은 내달 4일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종교사회학회 이메일 주소 kasr_org@naver.com로 이름과 소속을 알려준 뒤 정기사회학대회 홈페이지(ksa2.. 
물댄동산교회, 선교사 위한 웨슬리선교관 개관
감리교 웨슬리선교관 사역과 공유 차량 프로그램 ‘더 호스 오브 웨슬리’(The Horse of Wesley) 선교차량 지원 사역을 전개해 온 웨슬리사회성화실천본부(웨사본, 대표회장 홍성국 목사)가 경기도 시흥시 매화동에 물댄동산교회 웨슬리선교관을 개관했다고 10일 밝혔다. 안산 물댄동산교회(강상민 목사)가 제공한 웨슬리선교관의 개관 감사예배는 지난 4일 웨사본 중부연회 사무국장인 연성모 목사.. 
탈북민 선교 헌신자 및 신학생 수련회 이야기
이 땅에 들어온 많은 탈북민이 있는데 대부분은 한국 정착을 어려워합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모든 면이 그들에게 생소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모든 면에서 한국에서 살아온 이들에 비해 부족하지만, 사실 영적인 면에서 탁월한 면이 있습니다. 그들은 믿고 나서 저 북한 땅에 하나님을 모르고 죽어가는 동족들에게 이 복음을 전하고 싶다는 강한 소망을 갖게 됩니다. 그러나 이 땅에 나와 살다 보.. 
예수병원 심장혈관외과 개심술 수술실 개소
예수병원 심장혈관외과 개심술 수술실을 개소하고 11월 10일에 개소식을 가졌다. 예수병원은 최근 심장혈관외과를 개설한 후 우리나라 심장질환의 권위자인 최종범 교수 영입과 심장 수술의 주요 장비인 인공심폐기를 비롯해 첨단 초음파장비와 마취장비 등 최신 장비를 도입하고 이날 심장혈관외과 개심술 수술실을 개소했다... 
‘번역’과 ‘수입’ 신학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지금 한국 신학은 번역 신학에 그치고, 수입 신학에 그칩니다.” 9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0년 자신학화 포럼(Self-Theologizing Forum) 정기세미나에서 이만열 숙명여대 명예교수는 한국 신학이 서양신학의 번역과 수입 신학이 돼선 안 된다는 뼈아픈 지적을 하며 “주체성과 민족주의로 점철된 단재 신채호의 정신을 비판적으로 수용할 것”을 한국교회에 제안했다. 그러나 이 교수는 동.. 
<11월, 작가들의 말말말>
사탄의 치명적인 무기는 둘입니다. 하나는 욕망을 부추기는 것입니다. 과도한 욕망에 사로잡힌 영혼은 다른 이의 아픔에 둔감하고, 다른 이들의 요청에 응답하지 못합니다. 자기가 세상의 중심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하나는 두려움을 주입하는 것입니다. 두려움에 사로잡힌 영혼은 창조적인 일을 하지 못합니다. 자기 속으로 자꾸 움츠러듭니다. 사탄의 미혹을 이기려면 주님의 마음과 늘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한국 VOM, 인도 여성들에게 재봉 기술 제공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이번 달 인도 오디샤주에서 발생한 반기독교적 폭력에 남편을 잃고 홀로 남은 기독교인 여성 20명에게 재봉틀과 재봉 기술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들은 “한국 VOM의 ‘순교자 및 수감자 가정 지원 기금’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젝트는 인도 오디샤(Odisha)주 칸다말(Kandhamal)지구 로크바디(Lokebadi)에서 진행.. 
NCCK 오는 16일 제69회 정기총회 개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가 오는 16일 서울 중구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교회에서 제69회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NCCK는 ‘새 계명의 길을 걸으라’(요한복음 13:34-35, 창세기 1:27-28, 고린도전서 9:19-23)는 주제로 이번 총회를 열고 “하나님께서 지금 이 시대에 교회에 맡기신 절대적인 사명이 ‘서로 사랑하라’임을 인식하여 사랑으로 정의와 평화에 이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