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시가 최근 관내 한 교회를 상대로 약 2억7천만 원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 2일 시에 따르면 이 교회는 정부가 전국 종교시설에 대해 필수인력 20명 이내의 비대면 예배만을 허용(대면예배 금지)했던 지난해 12월 말부터 올해 1월 중순 사이 해당 명령을 두 차례 위반했다... 
“2월 임시국회서 생명 존중 ‘낙태죄 개정안’ 처리해야”
행동하는프로라이프(상임대표 이봉화)가, 국회가 2월 임시국회에 낙태죄 개정안을 상정해 통과시킬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2일 국회의사당 앞에서 열었다. 특별히 이날 자유발언자로 조해진·서정숙 국회의원(이상 국민의힘)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프로라이프 단체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는 낙태죄 개정안을 발의했었다... 
리키 김-류승주 부부를 놀라게 한 6살 딸아이의 기도
리키 김과 류승주 부부가 얼마 전 방송된 CBS <새롭게 하소서>에 출연해 간증을 나눴다. 리키 김 류승주 부부는 “과테말라 집회에 갔던 시간은 저희에게 특별한 시간이었다. 과테말라에 가족이 함께 가는 선택을 했다. 과테말라 집회 마지막 날 기도하는 시간에 딸의 기도에 신앙적으.. “미얀마 군부 쿠데타 우려... 아웅산 수지 즉각 석방하라”
기독교 인권단체들이 군사 쿠데타가 일어난 미얀마에 조치를 취할 것을 국제사회에 촉구했다고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세계기독연대(Christian Solidarity Worldwide) 동아시아 수석 분석가인 베네딕트 로저스는 쿠데타로 체포된 국가 최고 지도자인 아웅산 수지(Aung San Suu Kyi) 국가고문과 윈 민(Win Myint) 대.. 
“무소부재하신 하나님, 온라인 가운데도 분명 일하고 계실 것”
감리교 온앤원 온라인 연합집회 둘째 날인 2일 새벽 서길원 목사(빛가온교회)가 ‘막대기 하나밖에 없었던 삼갈’(삿 3:31)이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했다. 서 목사는 “잊지 않고 고백하려는 것이 있다. 구원해주신 것도 감사한 데, 나 같은 자를 목사로 써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목회한 지 35년이 되니까 자꾸 익숙해진다. 구원받은 감격, 목사로 불러주신 감격을 가지고 초심을 유지하고 싶다.. 
잃어버린 아름다움을 다시 찾으려면(2)
젊은 아내에게서 발견되는 현상 중 하나가 산후우울증이다. 아이를 배면서 자신의 신체가 확연히 달라지는 것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경우에 생기는 스트레스 증상이다. 아이를 키우면서 자신이 쏟아부어야 할 시간과 에너지가 만만치 않기에, 자신의 현실이 암울하기만 하다... 
온라인 예배를 포기해서는 안되는 이유 7가지
교회 성장 컨설팅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인 ‘처치앤서즈’(ChurchAnswers)에 ‘온라인 예배를 포기해서는 안되는 이유 7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그는 “교회가 대면예배로 복귀하면서 디지털과 스트리밍 예배를 포기하고 있다. 격리 중인 교인들에 대한 관심을 주지 않고 있다. 이것은 큰 실수”라면서 교회가 디지털과 .. 
기아대책 홍보대사 윤도현, 5천만 원 상당 ‘흰수염고래’ 마스크 기부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기아대책 홍보대사인 가수 윤도현이 5천만 원 상당의 마스크를 후원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마스크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는 아이들을 향한 응원을 담아 흰수염고래의 모습을 판화 기법으로 프린팅했으며, 세탁이 가능한 에코 마스크로 제작했다.. 
美 가톨릭 주교회의, 낙태 단체 지원 금지 철회한 바이든 비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최근 낙태 지원 국제단체에 대한 자금 지원을 규제하는 일명 ‘멕시코 시티 정책’을 철회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 가운데 가톨릭 주교들이 이같은 결정을 비판했다고 지난달 30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멕시코 시티 정책은 1984년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이 처음으로 도입방침을 발표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재임 기간 동안 이 정책을 재도입.. 
세계 각국의 안정과 인권, 종교 자유 보장 위한 기도 요청
1. 글로벌 프레스 저널(Global Press Journal)에 의하면, 개인의 종교 자유는 허용되지만 타인의 개종을 금지하는 네팔에서 최근 기독교가 점차 부흥하면서 강제 개종에 대한 비난과 의혹이 힌두교인들에 의해 증가하고 있다. 이는 인근 국가 인도가 강제 개종금지법을 시행하는 것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데, 네팔 교회와 기독교인이 지혜와 사랑으로 복음을 잘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英 성공회 예배 출석자 중 최대 20% 감소 예상”
한 보고서에 따르면 영국 성공회 교회에 정기적으로 출석하던 예배자 가운데 5분의 1이 팬데믹이 종식되어도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영국 전역에 위치한 성공회 교구들은 지난해 3월 시작된 첫번째 봉쇄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예배를 전환했다. 성공회 교회는 처음으로 웹사이트,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 
기적 체험의 비결
스포츠를 보통 ‘각본 없는 드라마’라고 하는데, 2016년 브라질 리우 올림픽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경기 하나를 꼽으라면, 펜싱 에페 종목에서 우리나라의 만 20세 박상영 선수와 세계 랭킹 3위인 헝가리 선수와의 결승전 경기일 것이다. 이 선수는 2014년부터 우리나라 펜싱 유망주였는데..
많이 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