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American Girl
    “인형의 동성결혼 스토리 라인, 폐기하라” 2만명 청원
    미국의 완구 브랜드인 ‘아메리칸 걸’(The American Girl)이 매년 선정하는 ‘올해의 인형’과 관련된 성소수자(LGBT) 스토리 라인을 폐기해달라고 요청하는 청원이 2만건이 넘어섰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7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기독교 보수 단체인 ‘원 밀리언 맘’(One Million Moms)은 마텔 사(社)가 지난해 12월 미시간 출신 10세 키라 베..
  • 가수 이승윤이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무명가수전'에서 우승한 후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출처: 싱어게인 영상 캡쳐)
    싱어게인 최종 우승 이승윤, “매우 감사하고 영광”
    이재철 목사의 아들로 알려진 가수 이승윤(32)이 TV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에서 최종 우승했다. 8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경연에서 TOP6에 오른 정홍일, 이무진, 이소정, 이정권, 요아리를 꺾고 1위를 차지했다...
  • 예루살렘
    예루살렘 교계 지도자들, 잇따른 교회 공격 비판
    예루살렘 기독교 지도자들이 이스라엘 정부에 이 지역 교회들에 대한 공격을 중단시킬 것을 촉구했다고 지난 8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동예루살렘 무스라라 지역에 소재한 루마니아 정교회가 지난 2일 방화 공격을 당했다. 지난해 12월에는 겟세마네 동산 교회에 대한 방화 공격이 일어났고, 지난해 5월에는 예루살렘 베네딕토 공동체인 도미션 수도원(Dormit..
  •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김양재 목사 “이 시대에 고난이 참 축복”
    지난 8일 진행된 서울대기독인연합(이하 서기연) 새내기 신앙 OT 저녁집회에서 서울대 동문인 김양재 목사(우리들교회)가 이사야서 43장 1절을 본문으로 간증과 메시지를 전했다. 김양재 목사는 “인생의 목적을 어떻게 하고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면 앞으로 남고 뒤로 밑지는 인생을 살 수 있다. 우리들교회는 입시기도회를 붙으면 ‘붙회떨감기도회’로 한다. 붙으면 얼마나 감당하지 못할까 봐 붙여주셨겠냐..
  • 펠로우워십
    “우릴 사랑하신 이로 말미암아 넉넉히 이기리”
    펠로우워십은 하나님과의 사귐을 통해 개인적 예배를 분명히 세워 나가고, 사람과의 사귐을 통해공동체적 예배를 이뤄 나가며, 그리스도의 향기 되는 우리의 삶의 예배를 통해 하나님 나라가 확장 될 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펠로우워십은 이 사명을 가지고 부르신 어느 곳에나 기쁨으로 나아가며, 부르신 어느 상황에서 예배하며, 부르신 어느 형태로나 섬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부르신 목적..
  • 한국 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 대표. 트라우마의 정의와 극복 방법에 관하여 에리트레아 교회 지도자들에게 강의하고 있다.
    에리트레아 당국, 복음주의 기독교인 70여명 석방
    에리트레아 감옥에서 수감 중이던 복음주의와 정교회 기독교인 70명이 석방됐다고 지난 8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영국에 본부를 둔 세계기독연대(CSW)는 “에리트레아 정부가 지난 1일 수도 아스마라 인근에 위치한 교도소 2곳에서 21명의 여성 기독교인과 43명의 남성 기독교인들을 석방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7일에는 아스마라 남동쪽 데케마레에서 ..
  • 한국복음주의실천신학회
    “주일학교 어린이, 교회 인구감소율 제일 심각한 연령대”
    한국복음주의실천신학회가 8일 오전 10시 30분 제7차 신학포럼을 온라인 줌으로 진행했다. 이날 신찬송 박사(백석대)는 ‘그리스도 구원사건의 효과적 구현을 위한 어린이 예배 연구’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신 박사는 “현재 대부분의 선진국들은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한 급속한 인구 감소를 겪고 있다”며 “미국의 경제 예측 전문가인 해리 텐트(Harry Dent)의 저서인 「2018 인구절벽이 온다」..
  • 남인순 의원
    “건강가정법 개정안, 동성혼 합법화 의도 아닌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 이하 언론회)가 “가족을 위한다며 ‘가정’을 빼는 수상한 법안, 가족을 해체하고 가정을 파괴하는 행위를 멈추라”는 제목의 논평을 9일 발표했다. 언론회는 “지난 해 9월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정춘숙, 우원식, 김상희, 기동민, 윤미향, 진선미, 이수진 의원 등 15인과 무소속의 양정숙 의원이 발의한 ‘건강가정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의안번호 3381)이 문제가..
  • 정춘숙 의원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유사 차별금지법 될 소지 충분”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의 즉각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을 9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최근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남인순 의원 등이 ‘건강가정기본법’을 ‘가족정책기본법’으로 개정 발의했다. 이 개정안은 가족 및 가정의 정의를 의도적으로 삭제하..
  • 로버트 제프리스 목사
    美 목사, 트럼프 탄핵 심리 앞두고 “용서·치유 방법 찾아야”
    미국 역사상 유례 없는 ‘퇴임 대통령 탄핵’이 진행 중인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신앙적 고문이었던 로버트 제프리스(Robert Jeffress) 목사가 입을 열었다. 7일(현지시간) 제프리스 목사는 폭스뉴스(Fox News)사에 기고한 “탄핵-왜 미국은 치유를 위해 쓰라림을 버려야 하는가”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탄핵 반대’ 입장을 밝혔다...
  • 엘리베이션 워십
    미 ‘엘리베이션 워십’ 빌보드 2개 부문 1위
    미국 기독교 음악 밴드인 ‘엘리베이션 워십(Elevation Worship)’이 2020년에 발표한 ‘그레이브 인투 가든즈(Grave Into Gardens)’가 빌보드 차트의 2개 부문에서 1위에 올라섰다. 이 곡은 6일(현지시간) 빌보드의 에어플레이, 판매 및 스트리밍을 기반한 ‘핫 크리스천 송즈(Hot Christian Songs) 차트 1위와 함께, 크리스천 에어플레이(Christia..
  • 프랭클린 그래함
    프랭클린 그래함 “트랜스젠더의 여성 경기 출전은 불공정”
    미국의 대표적인 복음주의 지도자인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지난 3일(현지시간) 제35회 전국 소녀와 여성의 날을 축하하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최근 남성 트랜스젠더의 여성 경기 출전을 허용한 행정 명령에 대해 “노골적인 차별”이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