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틴 루터 킹
    마틴 루터킹 데이에 ‘흑인 교회 유산 보존기금’ 2천만불 모여
    지난 18일(현지 시간) 미국 ‘마틴 루터 킹 데이(Martin Luther King Day)’를 맞아 미국 흑인 교회의 유산 보존을 위한 2천만 달러(약 238억 원)의 기금이 모였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이 기금은 지역사회 개발, 교육 및 종교 지원 자선재단인 릴리인다우먼트(Lilly Endowmen Inc.)가 흑인미국인문화유산활동기금(African American ..
  • 신성욱 교수
    참 행복자란?
    19세기 초반, 당대 최고 경제학자였던 부친으로부터 혹독한 조기교육을 받고, 최고의 사상가로 성장한 존 스튜어트 밀(John Stuart Mill)이란 사람이 있었다. 그는 3살 때 희랍어를 배우기 시작하여 그리스 고전들을 원서로 읽었고, 8살부터는 라틴어와 유클리드 기하학 대수를 배웠고, 12살 때부터는 논리학을 치밀하게 공부하고, 13살 때부터는 경제학과 과세의 원리를 배울 정도로 위대한..
  • 계산중앙교회
    계산중앙교회, 아프리카 어린이들에 개안 수술비 지원
    계산중앙교회(담임 최신성 목사)가 국제실명구호 단체인 비전케어를 통해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개안 수술비용 500백 만원을 지원했다. 매월 셋 째 주일을 ‘전교인 선교헌금 주일’로 지키고 있는 계산중앙교회는 아프리카의 어린이들이 15만 원의 수술비용이 없어 평생 앞을 보지 못하며 살아간다는 말을 듣고 이 같이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참되게 예배하는 사람들
    우리는 하나님께 예배하고 싶을 때 언제라도 교회, 또는 가정에서 예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예수님의 말씀대로 영과 진리로 예배하고 있습니까? 우물에서 만난 사마리아 여인은 외롭고 힘든 삶을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만나고 예배에 대한 욕망이 생겼고, 예수님께 예배에 대해 질문을..
  • 한남대 제10회 산학협력 페스티벌
    한남대, 제10회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한남대(총장 이광섭)가 ‘新산학협력 중장기 발전계획(2022~2026)’을 수립하여 산학연협력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 새로운 혁신성장 모델을 구축하고자 시동을 걸었다. 한남대는 LINC+사업단 주관으로 20일 56주년기념관 서의필홀에서 ‘제10회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새롭게 수립한 산학협력 중장기 발전계획 비전을 선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광섭 총장과 김명수 대전시과학..
  • 모두를 위한 기독교 교양
    [신간] 모두를 위한 기독교 교양
    도서출판 죠이북스가 손성찬 목사(서울 이음숲교회)의 신간 <모두를 위한 기독교 교양>을 출간했다. 이 책은 기독교의 토대의 성경에 대해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성경이 탄생한 과정, 성경의 내용을 믿는 이들의 모임인 ‘교회’의 역사, 그리고 믿는 이들의 삶을 정리하고 환경, 과학, 역사(정치·경제), 한국 사회 등을 다루고 있다...
  • 더 리셋
    <1월, 작가들의 말말말>
    소득 불평등과 경제적 양극화가 심화되는 시대, 플랫폼 자본주의가 소수에게 천문학적 이윤을 몰아주고 다수는 빈곤과 사회적 박탈로 몰아가는 이 시대에, 기본소득에 대한 논의는 유용할 뿐 아니라 필수적이다. 기본소득이 학계에서 많이 논의되고 일반 시민을 상대로 한 설문조사와 공론화 조사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데 반해, 기독교계에서 아직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
  •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사이트 오피넷에 따르면 이달 두번째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판매 가격은 전주 대비 0.5원 내린 리터당 1621.9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반면 서울의 휘발유 가격은 전주보다 0.4원 상승한 리터당 1690.8원으로 9주만에 상승했다. 16일 오전 서울의 한 주유소에 유가정보가 표시돼 있다.
    '다시 오르는' 전국 휘발윳값, 1640원 육박
    휘발유 가격이 다시 오르고 있다. 전국적으로 유류세 인하 적용이 끝난 시점에서 국제 유가가 상승곡선을 나타내기 시작하면서다. 국제 유가가 지속적으로 오른다면 유류세 인하분이 상쇄될 수 있단 우려가 제기된다...
  • 한교총 대표회장 류영모 목사 천주교 서울대교구 정순택 대주교
    한교총 류영모 대표회장, 천주교 정순택 대주교와 환담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 대표회장 류영모 목사가 21일 천주교 서울대교구 정순택 대주교를 찾아 환담했다. 류 대표회장은 “대주교님 착좌식에 초청을 받았는데 코로나19 때문에 참석하지 못해 미안했다. 이번에 직접 찾아 축하하기 위해 왔다”고 말했다. 이에 정 대주교는 “서울대교구장 착좌를 축하해주시고, 직접 찾아와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