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심드림
    '서바이벌리더십' 강사 심드림, ‘2016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사회봉사부문 대상 수상
    ‘서바이벌리더십’ 강사 심드림(본명 심동철)이 성탄절 전날인 지난 24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6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봉사부문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 대한민국보훈방송, 선테이타임즈 등 10개 유관단체에서 주관하는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은 매년 정치, 경제, 산업, 사회, 문화, 예술, 사회봉사 부문 등에..
  • 장하진 성도
    [심드림의 촌철活인] 자랑스런 친구 장하진(성도)
    본명은 ‘장성도’. 개명하여 ‘장하진’. 그러나 그는 '장하진 성도'라 부르는 걸 좋아합니다. 그는 저의 고교 친구입니다. 일찍이 일본으로 건너가 쯔쿠바대학교 대학원(동경대학 교육학부)에서 경영정책과학 연구과에서 경영학석사를 수료하였습니다...
  • 스튜디오에서 연습 중인 계민아
    윤미래와 '판듀' 오른 '옥탑방 스피커' 계민아…"무대에서 아픔 보상 받는 느낌이었다"
    지상파 방송 SBS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가수와 함께 노래하는 듀엣 형식의 음악 프로그램 '판타스틱 듀오'(판듀)에 최근 출연해 힙합계의 대모(大母)격인 여성 래퍼 윤미래의 듀오로 선택돼 멋진 무대를 보여준 '옥탑방 스피커'를 기억하는가? 18살 어머니를 잃은 한 소녀에게 노래는 위로였고 가수였던 어머니를 닮아 성량이 풍부했던 그 소녀가 옥탑방에 살 적 노래를 부르면 이웃에서는 '스피커..
  •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 회장 대한민국 사회복지대상 기념촬영
    송창익 회장, 대한민국 문화관광 정책 브랜드 대상 수상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 회장이 7일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사)한국관광평가원이 주최한 ‘2016 대한민국 문화 관광 정책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사회복지대상을 수상했다. 재단에 따르면 한국관광평가연구원이 ‘행정권한의 위임 및 위탁에 관한 규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재청 소관의 규칙 및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의해 사회복지부문 평가를 실시, 최고 점수를 얻은 한..
  • 미주 기독일보 신임 이사장 오병익 목사 이인규 사장
    미주 기독일보 이사장에 오병익 목사 취임
    미주 기독일보 이사장으로 남가주벧엘교회 오병익 목사가 공식 취임했다. 지난 31일(현지시간) 오후 3시 로스앤젤레스 세리토스 남가주벧엘교회에서 진행된 취임 감사예배에서 오 신임 이사장은 "제1대 이사장으로 위촉받고 기도하는 가운데, 예수님의 복음을 더욱 널리 전하는 일에 제가 해야 할 분명한 사명이 있음을 깨닫고 흔쾌히 수락하게 되었다"면서 "기독일보가 기독교 언론의 본질적 사명인 예수님을 ..
  • 순 무브먼트 최유진 간사
    [미니 인터뷰] 페북 간증 영상으로 '큰 반향' 일으킨 최유진 간사
    갑작스런 사고로 한 순간 삶이 뒤바뀐 한 청년의 이야기가 페이스북을 통해 퍼지면서 큰 감동으로 번지고 있다. 지난해 5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한 괴한으로부터 불의의 공격을 받아 목숨이 위태로운 그 순간에도 전도를 하려고 했던 청년. 그날 사고로 폐와 척추를 다쳐 이전의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된 그 청년. 하지만 그는 사고 이전보다 오히려 더 큰 희망과 꿈을 품고 삶의 궤적..
  • '예술하는 예수쟁이' 바순연주자 김새미 자매
    "저를 골리앗 앞에 선 다윗의 물맷돌같이 사용해주세요"
    '내 일생 소원은 늘 찬송하면서 주께 더 나가기 원합니다' 찬송가 '내 주를 가까이 함께 함은'의 1절 가사 중 한 소절이다. 그리고 국내에서 처음으로 목관악기 '바순'(bassoon)을 연주한 찬양앨범 'The Gift'를 발표한 김새미(29) 자매의 신앙고백이기도 하다. 지난 16일 서울 성북구 안암동 새안교회에서 진행된 기독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김새미 자매는 자신을 "예술하는 '예수쟁이'..
  • 한국구세군 김필수 사령관
    "오직, 하나님 은혜로…지금까지 걸어 온 사관의 길 후회 없어"
    한국구세군 김필수(61) 신임 사령관은 중학교 1학년 때 구세군교회를 다니기 시작해 지금까지 오로지 한 길만을 걷고 있다. "영등포에 있는 구세군 교회는 사창가 가운데 있었습니다. 그래서 교회를 가려면 호객행위 하는 성매매 여성들을 뚫고 가야 했어요. 온갖 유혹의 적진(?)을 뚫고 가야 했기에 교회가는 길은 정말 힘든 일이었습니다" 구세군은 창립자 위리엄 부스부터 최암흑의 장소(빛이 들어가지..
  • 한국구세군 김필수 사령관
    "구세군의 달란트는 세상 가장 낮은 곳에서 그들을 섬기는 것"
    한국구세군은 장로교단이나 감리교단 등 다른 교단과 비교해 교인수 같은 양적인 면에서는 그렇게 내세울 것이 없다. 하지만 오히려 소회된 이들을 향한 100년 넘게 이어진 구세군만의 독특한 달란트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김필수 신임 사령관은 "구세군이 가지고 있는 소중한 가치가 ‘세상 가장 낮은 곳으로 내려가라’인데 그곳에 있는 사람들을 접촉하고 그들을 돌보고 섬기는 일, 그것이 구세군이 가진..
  • 이웃사랑선교회 최선 목사
    "홍등가에도 하나님의 사랑은 전해져야죠"
    "2010년에 이 사역을 시작했는데 그냥 행복했어요. 그 행복이 밀려오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행복해지는 거에요. 40 인생 살아오면서 행복과는 비교할 수 없는 행복이 오는데... 그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행복이었어요." 36세에 신학을 시작해 41세에 사역을 시작한 최선 목사가 너무나 행복했다는 이 사역의 현장은 집창촌 '청량리 588'이었다...
  • 축도하는 구세군 박종덕 사령관
    박종덕 사령관 "우리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자"
    19일 오후 7시30분 서울 충정로 구세군아트홀. 구세군 서울지방 ‘여성의 밤’ 행사가 한창인 이 자리에서 한국구세군 박종덕 제24대 사령관 퇴임식이 함께 진행됐다. 그렇게 특별할 것도 없어 보이는 이날 퇴임식은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더 특별했다. ‘시종일관(始終一貫)’ 처음부터 끝까지 한결 같다‘는 말이 이날 박종덕 사령관이 부임한 3년을 정리하는 이 자리를 두고 하는 말인 듯하다. 박 사..
  • 한국구세군 윤은숙 여성사역총재
    [전문] 한국구세군 윤은숙 여성사역총재 퇴임사
    세월이 살같이 빠르게 지나 이제 5월 말이면 38년 11개월의 사관사역을 마치고 은퇴하게 됩니다.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마치 한순간에 달려온 것 같이 짧게만 느껴집니다. 지나온 시간을 돌이켜 보면 한 걸음 한 걸음, 매 순간순간 하나님의 은혜 아닌 때가 없었습니다. 수줍음 많고 사람 앞에 서기를 두려워하던, 모든 면에서 부족한 나를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딸로, 사관으로 불러주셨습니다..
  • [CARD] 지도자라면 습득해야 할 필수자질 4가지
    [CARD] 지도자라면 습득해야 할 필수자질 4가지
    리더십이 성장하는 것은 거의 대부분 학습력에 달려 있습니다. 정말 좋은 지도자가 되고 싶다면, 먼저는 항상 충실한 학습자가 될 준비를 해야 합니다. 가정과 사역, 지역에서의 목회자의 큰 책임과 특권은 우리가 항상 새로운 통찰력,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일 준비된 마음을 갖게 하며, 이것들은 목회자의 리더십을 새로운 단계로 향상 시킵니다...
  • 조현철 목사
    "예수님 만나 꿈을 꾸고, 꿈을 이루게 됐어요"
    '뇌병변장애인으로서 미주 한인 처음으로 목사가 됨' 조현철 목사의 페이스북에 된 자기소개다. 미 아주사퍼시픽대학교에서 공부하고 미국 교단에서 목사 안수를 받은 그는 미국에 머무른 14년여 동안 세 아이의 아버지까지 되었다...
  • 김박사커피밀 대표 김종규 박사
    힐링과 수준 높은 문화가 공존하는 代 잇는 커피숍 꿈꾼다
    '영혼이 안식 얻는 커피'를 슬로건으로 고객에게 커피의 참맛을 전하는 커피숍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지난 9일 서울 목동에 있는 본점을 찾았다. '김 박사'라고 지인들이 불러 그것이 더 편하다는 김종규 대표. 그래서 김 대표가 아닌 '김 박사'로 부르기로 했다. 직접 지하철역까지 마중 나온 김 박사의 커피숍은 다소 작은 듯 했지만 그 분위기만큼은 어느 커피숍보다 더 아늑했다. '김박사커피' ..
  • 한국구세군 장만희 신임 서기장관
    한국구세군 신임 서기장관에 美서군국 장만희 사관 임명
    한국구세군(사령관 박종덕)은 현재 미서군국 부서기장관으로 있는 부정령 장만희 사관(목사)과 선교개발부장으로 재임하고 있는 부정령 스테파니 장 사관 동부인이 각각 오는 6월 1일과 2일자로 한국구세군 서기장관과 여성사역서기관으로 임명된다고 3일 밝혔다...
  • 이야기랑 놀이랑 방초놀이터
    "이야기랑 놀이 속에 푹 빠져서 하나님 만나요"
    방초교회에는 3~7세까지의 유아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다. 올해로 4년째 운영되고 있는 이야기랑 놀이랑 방초놀이터는 하나님이 중심이 된 그림 이야기가 있고 놀이가 있는, 1시간 반 분량의 주일 오후 교육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