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명한 신학자이자 설교자인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가 최근 “구약성경이 현대 기독교에 적용되지 않는 동시에, 구약성경의 약속은 대부분 교회에 적용된다”고 믿는 8가지 이유를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팟캐스트 ‘존 목사에게 물어보세요’ 최근 에피소드에서 모린(Maureen)이라는 청취자는 “오늘날의 그리스도인을 위한 구약성경 구절은 무엇인지 궁금하다”고 했다.. 
美 6,400개 교회, 연합감리교회(UMC) 탈퇴
미국 연합감리교회(UMC)에서 6,400개 이상의 교회가 탈퇴를 투표한 가운데, 일부 감독들은 교단 분열이 “부흥처럼 느껴진다”고 발언해 눈길을 모았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캔자스주의 리우드에 위치한 UMC 대형교회인 부활교회(Church of the Resurrection)는 지난달 말 리더십 인스티튜트(Leadership Institute)에서 진행하는 패널 토론회를 열.. 
美 기독교 대학, 새로운 설교센터 설립 위해 13억원 지원 받아
미국 테네시의 사립 기독교학교인 밀리건 대학(Milligan University)이 매력적이고 효과적인 설교의 준비, 지원 및 개발을 강화하고 확장하기 위해 사립 자선재단으로부터 보조금 백만달러(약 13억)를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종교, 교육 및 지역사회 개발 지원’을 목표로 하는 재단인 릴리엔도우먼트재단(Lilly Endowment Inc.)는 밀리건대.. 
그렉 로리 목사 “이-팔 전쟁, 성경에서 예언된 사건의 시작일 수도”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하베스트크리스천펠로우십 담임인 그렉 로리 목사가 최근 설교에서 “이란이 지원하는 테러단체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이 수세기 전 성경에서 예언된 일련의 사건의 시작일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로리 목사는 “이번 공격은 이집트, 시리아 및 기타 국가들도 이스라엘을 공격했던 1973년 욤 키푸르 전쟁으로부터 정확히 50주년이 되는 날.. 
미 법원, 오클라호마주 ‘미성년 성전환 금지법’ 지지 판결
미국 연방법원이 의료 기관에게 성별위화감을 경험하는 미성년자에게 성전환 수술 또는 사춘기 차단체 처방을 금지하는 오클라호마 주법을 지지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5일(현지 시간) 오클라호마 북부지방법원은 올해 5월 법률로 서명된 오클라호마주 상원법안 613호(SB 613)를 지지하는 의견과 명령을 발표했다... 
‘美 추방 위기’ 홈스쿨링 독일 가족… 1년 체류 허가받아
미국에서 15년간 생활한 독일 홈스쿨링 기독교인 가정이 추방 위기에 처했으나, 최근 1년 더 체류 기간을 받았다고 그들을 대리하는 법률 단체가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홈스쿨법률변호협회(Home School Legal Defense Association, HSLDA)는 지난 4일(현지 시간) 기독교 신자인 로미케(Romeike) 가족에 대한 강제추방 명령이 1년간 연기될.. 
미 오클라호마 법원, 두 교회에 UMC 탈퇴 금지 판결
미국 오클라호마주 대법원이 교단 내 친동성애 기조에 반대하여 연합감리교회(UMC)를 떠나려는 두 교회에 패소 판결을 내렸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오클라호마 시티에 위치한 퍼스트 유나이티드 감리교회와 서번트 교회는 UMC 오클라호마 연회에 탈퇴 투표 시행을 요구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SBC 북미선교회, 올해 헌금 모금 역대 최고액 경신
미국 남침례교(SBC) 산하 북미선교위원회(North American Mission Board, NAMB)가 올해 7020만 달러(한화 약 947억 원)의 기부금을 받아, 단일 연도로 사상 최대 규모의 헌금을 기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북미선교위원회 회장 케빈 에젤(kevin ezell)은 현지 시간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열린 연례 가을 회의에서 2.. 
‘학교에 성경 가져가는 날’ 미국 전역서 열려
미국 가정 사역 단체 ‘포커스 온 더 패밀리(Focus on the family)’가 주최하는 연례 행사인 ‘학교에 성경을 가져오라(Bring Your Bible to School Day)’가 지난 5일(현지 시간) 전국에서 진행되었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美 주류 개신교 목회자, 교인보다 ‘훨씬 진보적’
최근 설문 조사에서 미국의 주류 개신교 목회자 중 대부분이 사회 문제에 대해 진보적이며, 교인보다 더욱 진보적 성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공공종교연구소(Public Religion Research Institute, PRRI)는 2022년 11월부터 2023년 5월까지 목회자 3066명의 응답을 토대로 연구한 결과를 공개했다... 
오늘날 설교자가 자문해야 할 5가지 핵심 질문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기독교 작가이자 문화변증가인 말론 드 블라시오(Marlon De Blasio)의 칼럼 '설교자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 5가지 질문’을 최근 게재했다. 다음은 칼럼의 요약. 준비 과정에서 설교자는 정확히 무엇을 전달할 것인지 자문하여 메시지의 목적을 확인해야 한다. 정해진 요점이 없으면 횡설수설하게 된다. 설교자가 요점을 유지함으로써 흐르는 메시지를 만드는 데 집.. 
美 신학교 학장 “페미니즘‧우오크 문화가 남혐 조장”
미국 그레이스바이블신학교(Grace Bible Theology Seminary) 학장인 오웬 스트라찬(Owen Strachan) 교수가 성경적 남성성을 공격하는 페미니즘과 우오크 문화에 대해 입을 열었다. 스트라찬 교수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페미니즘, 이교도, 그리고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하는 ‘깨어남(wokeness)’이 지난 수십 년 동안 강한 남성성을 .. 
美 유권자 90%, 책 <젠더 퀴어> 학교 도서관에 부적절
미국의 등록 유권자 중 90% 이상이 일부 공립학교 도서관에 비치된 <젠더 퀴어>(Gender Queer) 책에 나오는 성적인 묘사와 삽화가 학생들에게 “부적절하다”고 답했다. <젠더 퀴어>(Gender Queer)는 논바이너리(non-binary)라고 밝힌 작가 마이아 코바베(Maia Kobabe)의 그래픽 소설로, 성적으로 노골적인 내용이 부모와 여러 정치 지도자들로부터 강한 반응을 불러.. 
美 하원, 바이든 낙태 장려 프로그램 시행 ‘차단’
미국 하원이 해외 에이즈 구호를 위한 프로그램이 낙태 옹호 단체에 사용되는 것을 차단하는 예산 법안을 통과시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달 28일(이하 현지 시간) 하원은 216 대 212 표결로 2024 회계연도에 대한 국무부, 해외 사업 및 관련 프로그램 예산법을 가결했다. 이 투표에서 두 명을 제외한 공화당 의원 모두가 법안에 찬성, 민주당 의원은 전원 반대했다... 
미 법원, 2개주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 금지법’ 지지 판결
미국 켄터키와 테네시 주에서 통과된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 및 사춘기 차단제 처방을 금지한 법안이 미국 연방 항소법원의 지지를 받아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제6순회항소법원 판사 3인은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성전환 수술과 성호르몬 치료를 금지하는 주법을 찬성 2, 반대 1로 승인했다... 
교회의 ‘무한확장’ 신화, 벗어나려면?
미국의 기독교 리소스 웹사이트인 ‘처치앤서스(Church Answers)’ 회장인 샘 레이너(Sam Rainer) 목사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무한 확장 신화에서 교회를 해방시킬 때’라는 제목의 글을 기고했다. 다음은 칼럼의 주 내용... 
美 실천적 기독교인, 비신자 보다 영적 개방성 높아
미국의 복음주의 연구 단체 ‘바나 그룹(Barna Group)’의 새로운 조사에서 실천적 기독교인이 비기독교인 또는 비실천적 기독교인보다 영적으로 더 개방적이거나, 다른 영적 전통을 탐구하는 데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바나 그룹은 2022년 12월 13일부터 22일까지 미국 성인 및 청소년 200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이 연.. 
UMC 지역 연회, 탈퇴 교회 대상 ‘재가입 정책’ 첫 시행
미국 연합감리교회(UMC)의 지역 기구가 동성애로 인한 분열로 교단을 떠난 교회들을 위한 ‘재가입 정책’을 처음 실행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UMC 앨라배마-서플로리다 연회는 올해 6월 연례 회의에서 통과된 결의안에 따라 이달 초 새로운 재가입 정책을 시행했다... 
美 복음연합(TGC), 성경 문맹과 이단 가르침 맞서기 위한 계획 발표
미국 복음연합(Gospel Coalition)이 성경 문맹 퇴치와 이단적인 가르침에 맞서기 위한 새로운 계획인 ‘카슨 신학 갱신 센터’(The Carson Center for Theological Renewal)의 출범을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복음연합(TGC) 편집장인 콜린 한센(Collin Hansen)은 “최근 시작된 이 계획은 성경을 가르치고 공부하기 원하는.. 
전미학생기도운동, 연례 대회 개최…“Z세대에 남은 자들 있어”
전미 학생 기도 운동 사역 단체인 ‘씨유앳더폴(See You at the Pole, SYATP)’이 지난 27일(현지 시간) 연례 행사를 열어 Z세대에게 다가갔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학생들이 주도하는 이 운동은 매년 9월 넷째 주 수요일에 학교 깃대 주변에 모여 함께 기도하는 행사로, 초중고 학생 및 대학생은 물론, 성인들도 직장, 교회 또는 기타 장소에서 초대되어 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