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일장신대 캠퍼스 LED교체 공사 완료
    한일장신대, 캠퍼스 LED교체 공사 완료
    한일장신대(총장 배성찬)가 지난 6월 11일 ㈜도성(대표 김경배)의 후원으로 진행한 LED조명등 교체공사가 6월 말 마무리돼 대학 모든 건물이 한층 밝아졌음을 밝혔다. 공사비 3억 원에 달하는 이번 공사는 6월 17일부터 2주간 진행되어 총 2400개의 형광등과 백열등을 고효율 LED 조명등으로 교체됐다. 특히 한일장신대 동문이자 후원업체 도성의 김경배 대표가 공사기간동안 교내 곳곳을 다니며..
  • 서울신대 교수학습개발센터 2024 H 브라운백 세미나 개최
    서울신대 교수학습개발센터, 2024 H 브라운백 세미나 열어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지난달 19일 서울신학대학교 이명직기념관에서 ‘2024 H+브라운백 세미나(이하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대학생에게 융합교육이 왜 필요할까?’라는 주제로,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조무정 교수)가 주관했고, 총 12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세부내용으로 ▲대학생에게 융합교육의 개념 ▲융합교육의 관..
  • ACT NOW 제1차 전국대회 개최
    김세윤 교수 “교회, 하나님 통치 실현해가시는 예수의 군대”
    ACT NOW(대표 김동일 목사) 제1차 전국대회가 평신도·목회자를 대상으로 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소재 사랑의교회 갱신공동체 강남예배당에서 개최됐다. ACT NOW는 함께 바른 교회 되기를 꿈꾸는 이들의 모임이다. 건강한 목회·신앙과 삶의 일치·함께 세움(교회간, 지역간, 세대간 연대)·사회적 책임 등 4가지 가치를 지향한다. 이날 행사에서 김세윤 교수(플러신학교 신약학 은퇴)는 ‘하나님 ..
  • 서울신대 세계시민길라잡이 교과목 성과공유회 개최
    서울신대, ‘세계시민길라잡이’ 교과목 성과공유회 개최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교양교육원은 지난 18일 ‘세계시민길라잡이’ 교과목 성과공유회(이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수강생들이 한 학기 동안 기획하고 실행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총 8개의 팀이 참가하여 각자의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더 나은 환경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안했다...
  • 고신총회신학위와 고려신학대학원, 2024 하계목회대학원 개최
    2024 하계목회대학원, 고신총회신학위와 고려신학대학원 공동 개최
    고신총회 신학위원회(위원장 하영운 목사)와 고려신학대학원(원장 최승락)이 공동으로 개최한 2024년 하계목회대학원(원장 김성수 교수)이 최근 고려신학대학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하계강좌는 ‘사도행전: 하나님의 나라 복음 선포, 예수님으로부터 바울까지’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약 200명의 목회자와 사모들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주강사로는 에스라성경대학원대학교 은퇴교수인 양용의 교수가 참..
  • 예장 합동 이만교회운동본부 제108회기 제2차 교회개척전도성장세미나 개최
    “새벽기도회가 부흥의 불씨… 저녁 전도 등 눈물로 씨 뿌려”
    예장 합동총회 이만교회운동본부(본부장 배만석 목사)가 1일 천호동원교회(담임 배재군 목사)에서 제108회기 제2차 교회개척전도성장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달 24일 제1차 세미나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1부 개회세미나에서 ‘삶의 터닝 포인트’(행 9:1~9)라는 주제로 강연한 직전본부장 배재군 목사는 “사도행전에서 사도 바울의 회심은 세 번이나 반복될 만큼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이 반..
  • 한동대, 글로벌 교육 컨소시엄과 업무협약 체결
    한동대, 글로벌 교육 컨소시엄과 업무협약 체결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지난달 26일 글로벌 교육 컨소시엄(CGE)과 MOU를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협약은 국제 교육 혁신을 촉진하고, 전 세계 학생들에게 고품질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글로벌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CGE는 미국 23개 주와 해외 6개국의 43개 대학이 회원으로 가입된 국제 교육 기구이다. 협약에 따라 모든 회원 대학은 한동대학교의 HI(전인 ..
  • 장신대와 총신대, 65년 만에 역사적 만남 가져
    장신대와 총신대, 65년 만에 역사적 만남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김운용)와 총신대학교(총장 박성규)는 지난달 26일 만남을 가졌다. 두 학교는 1901년 마포삼열 선교사에 의해 세워진 평양 조선예수교장로회신학교로부터 시작된 같은 역사를 공유하고 있다. 그러나 여러 상황과 시대적 문제로 인해 1959년 분리되었고, 당시 장신대가 학적부를 소장하게 되었다. 총신대는 분리 이전의 학적부(1907~1959년)를 보관할 수 있도록 장신대에 해..
  • 한국교회법학회 제33회 학술세미나 개최
    「교회와 법」, 제11권 1호(2024.8.31 발행) 원고 모집 공고
    (사)한국교회법학회는 교회법을 통해 교회의 공공성과 신뢰성을 회복하고, 교회의 자유와 정교분리를 지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초교파적 학술단체이다. 「교회와 법」(The Journal of Church and Law)은 교회법학회가 매년 2월과 8월, 2회 발행하는 학술지로 교회의 ‘신앙공동체’로서의 측면과 ‘교인들의 단체(사단)’라는 측면에 관련된 신학적, 법적 문제들을 연구주제로 한다. (..
  • 서울신대, 수정비전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신대, 수정비전학교와 기독대안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기독교교육과(학과장 손정위 교수)가 지난 25일 수정비전학교(이사장 이성준 목사)와 기독대안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독교학교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기독교학교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역량 강화 사업 공동 추진, 재학생의 기독교학교 학교현장실습 및 교육봉사 활동, 기독교교육과 졸업생의 교..
  • 한국복음주의신약학회 제80차 정기논문발표회 개최
    하나님 나라와 최후 심판자의 위상·역할에 대한 고찰
    한국복음주의신약학회(회장 김현광 박사)가 2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충현교회(담임 한규삼 목사)에서 제80차 정기논문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는 부회장 박형대 박사(총신대)의 개회기도를 시작으로 먼저 △강대훈 박사(총신대)를 좌장으로, 김주한 박사(총신대 신학과)가 ‘옥중서신에 나타난 하나님 나라’ 주제로 발제했고, △이어 문우일 박사(정암학당)를 좌장으로, 김지은 박사(횃불트리니티..
  • 김양재 목사
    “‘두려움에서 벗어나는 비결… ‘옳소이다’ 믿음”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가 지난 27일 ‘김양재 목사의 OST’라는 코너에서 ‘두려움에서 벗어나는 비결’이라는 주제로 메시지를 전했다. 김 목사는 “어떤 일에 두려움을 느끼는가? 두려움은 우리에게 큰 스트레스를 안겨주는데, 저명한 심리학자 앨버트 반두라(미국 심리학자)는 위험이 예상되는 시간에 제대로 대처 못할 거라고 인식하는 것 자체가 두려움을 유발한다고 말했다”며 “공포는 자신이 통제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