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한인회장 통일기원 세레모니
    "50여 한국기독교통일운동 단체들의 '연합'이 필요하다"
    기독교 통일운동의 하나로 결집된 힘이 필요하다는 것은 너무나도 자명하다. 이를 위해 지난 15일 오후 종로2가에 있는 YMCA 1층 회의실에서 "한국 기독교 통일운동 단체(기관) 연합포럼을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모임에서 참석자들은 "기독교 통일운동의 네트워킹, 컨트롤타워, 채널링 역할을 모색해야 하는 절실한 시점"임을 다같이 공감하고, "50여 한국 기독교 통일운동 단체와 기관들의..
  • 기독교화해중재원 신임원장 박재윤 변호사
    기독교화해중재원 신임원장에 박재윤 변호사
    사단법인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이하 중재원)은 오는 26일 11시에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지하 1층 회의실에서 제6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또한 총회에 앞서 10시 30분에는 제9차 정기이사회가 같은 장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회의의 주요안건은 지난 1년간의 상담, 화해조정, 중재 등 업무 및 주요 사업의 보고와, 2016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편성, 임원 및 이사, 감사의 선임 등이다...
  • 전병욱 목사
    전병욱 목사 성추행 사건 2차 재판 열려…찬·반측 몸싸움도
    전병욱 목사(홍대새교회) 성추행 사건과 관련, 제2차 노회재판이 18일 열렸다. 이날 노회재판에서는 전 목사와 삼일교회 장로들이 출석, 2시간 동안 대질신문을 진행했다. 전병욱 목사와 홍대새교회 관계자들은 오후 1시 경 대질신문을 마치고 재판장소를 빠져 나갔다. 그러나 재판국 앞에서 시위대 10여 명이 침묵시위를 했고, 홍대새교회 부교역자와 교인 약 50여 명과 함께 대치하면서 약간의..
  • 인터뷰 중인 NCCK 김영주 총무
    2016 NCCK '부활절맞이' 사순절에서 부활절까지 영적 순례
    교회협 63회기 4차 실행위원회와 64차 총회는 사순절에서 부활절까지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을 '부활절맞이'로 명명하고, 정책으로 채택했다. 이에 따라 교회일치와협력위원회는 2016년 부활절맞이의 주제를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요21:15-17)로 선정하고, 오는 2월 10일부터 3월 27일까지 이어지는 사순시기 동안 영적 순례를 진행하기로 했다...
  •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후원회 사랑의 쌀 전달식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후원회 ‘사랑의 쌀 전달식’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후원회(이사장 임원순 목사)는 15일 오전 겨울철 어려운 원로목회자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한국기독교원로목사회(대표회장 문세광 목사)에 쌀을 기부하며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 '故 김동식 목사 피랍 16주기, 순교 15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촉구식'을 마치고.
    [CD포토] '故 김동식 목사 피랍 16주기, 순교 15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촉구식' 열려
    선민네트워크(상임대표 김규호 목사)와 북한인권단체들이 1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실에서 지난 2000년 1월 16일 북한공작원에 의해 납치·희생 당한 故 김동식 목사 피랍 16주기, 순교 15주기 추모 및 납북자 송환 촉구식을 가졌다. 이들은 이 날 성명서를 통해 "김동식 목사 유해와 납북자, 국군포로, 억류자들의 송환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 한기총이 15일 낮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제21대 대표회장 후보자 공청회를 열었다.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 이영훈 vs 정학채 "승리는 누구에게?"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길자연 목사, 이하 선관위)는 15일 오후 3시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한기총 제21대 대표회장 후보자 공청회를 개최했다. 기호순서는 선관위에서 접수순으로 하기로 결정해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기호 1번, 정학채 목사(해외문화교류협회)가 기호 2번으로 됐고, 정견 발표 후 기자들의 질의 및 응답이 이어졌다...
  • 왼쪽부터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한교연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문화체육관광부 김종덕 장관, 한국교회연합 내방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지난 1월 14일 한국교회연합(이하 한교연)을 내방,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와 환담하고 국민대통합을 위해 기독교계와 정부와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김종덕 장관은 “조일래 목사님이 한교연 대표회장에 취임하게 되신 것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린다”며 “우리나라와 국민대통합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길 바란다. 우리나라는 계층간 세대간 문제가 많다. 이런 시대에 국민..
  • '국가조찬기도회 신·구회장 이·취임 감사예배'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모두 함께 구호를 외치고 있다.
    [CD포토] 국가조찬기도회 신임회장 이경숙 권사 취임
    이경숙 권사(아산나눔재단 이사장, 73)가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제8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국가조찬기도회는 12일 오전 CCMM 12층에서 '국가조찬기도회 신·구회장 이·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예배에서는 림형철 목사(잠실교회)가 "불타는 떨기나무"(출3:1~12)란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교회연합, 한국장로교총연합회, 국회조찬기도회 등이 공동명의로 신임회장에게..
  • 기독교대한감리회 제31회 총회 입법의회가 열린 가운데, 장정개정위원회 김충식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기감, '목회자 이중직' 허용…타 교단들도 힘 받을 듯
    미자립교회 어려운 목회자들에게 '목회자 이중직'을 허용하는 안이 기독교대한감리교회(감독회장 전용재, 이하 기감) 입법의회를 통해 통과됐다. 기감은 14일 성남 선한목자교회(담임 유기성 목사)에서 열린 제31회 총회 임시 입법의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불성실한 교역자' 예시를 열거한 의회법(제77조 2항) 가운데 "이중 직업을 가진 이"를 수정해 "이중 직업을 가진 사람, 다만..
  • 미래목회포럼이 14일 낮 프레스센터에서 "한국교회 미래, 해답을 찾아라"를 주제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미래목회포럼 "한국교회 미래" 주제로 대토론회…이사장·대표 취임식도
    미래목회포럼이 14일 낮 프레스센터에서 '2016년 신년 감사 및 이상대 대표·오정호 이사장 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더불어 "한국교회 미래, 해답을 찾아라"를 주제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특히 미래목회포럼은 대토론회를 통해 종교개혁500주년을 앞둔 한국교회의 현재 과제와 미래 발전에 대한 전략 등을 토론하고 나눴다. 먼저 참석자들은 대체로 미래목회포럼이 교계 연합과 일치에 큰 도움을 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