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영주 목사, NCCK)가 10일 낮 마리스타교육관에서 "교회, 4.16 이후를 말하다"란 주제로 '2016년 에큐메니칼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정금교 목사(대구누가교회)는 "4.16으로 대변되는 우리시대.. 
[기장 논평]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 강행을 즉각 중단하라!
한반도 평화를 위해 기도해 온 우리 한국기독교장로회는 헌정 사상 최악의 국정 농단 사건으로 혼란한 틈을 이용하여 한일 정부가 군사정보보호협정 체결을 강행하려는데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하며.. 
한장총 대표회장 후보에 채영남 목사, 상임회장 후보에 유중현 목사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백남선 목사, 이하 한장총)가 9일 제2차 선거관리위원회의(위원장 황수원 목사)를 개최하고, 한장총 34대 대표회장 후보로 등록한 채영남 목사(통합 직전총회장)와 상임회장 후보로 등록한.. 
루터회, 종교개혁500주년 기념사업 일환으로 한일평화예배 진행
기독교한국루터회가 지난 8일 일본 루터 교단과 더불어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명성아카데미하우스에서 한일평화예배를 진행했다. 주최 측은 "이에 앞서 오전.. 
한교연 5-8차 임원회…현 시국에 관한 시국기도문 발표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이하 한교연)이 지난 11월 8일(화) 오전 한교연 회의실에서 제5-8차 임원회를 열고, 현 시국에 관해 시국기도문을 발표하기로 했다. 더불어 38개 회원교단에 공문을 보내 현 시국과 나라를 위해 한.. 
예장합동 김선규 총회장, 시국 관련 담화문 발표
대한민국이 큰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대통령 비선실세 최순실 씨가 국정을 농단했습니다. 그와 관련자들이 국기를 문란케 한 것입니다. 사안의 심각성은 대통령입니다. 국민들은 문제의 책임을 대통령으로부터 찾고 있습니다. 어린.. 
한기총, 지진 피해 경주 중앙재래시장 방문해 상인들 격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 실행위원들은 지난달 31일 경북 경주시에 있는 중앙시장을 방문해 이지역 상인들을 만났다. 이번 자리는 지난 9월 12일 강진 이후 계속된 여진으로 피해를 입은 경주지역과 주민들을 위로하고.. 
한기총 실행위 열고 현 시국에 대한 '우리의 결의' 등 통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는 지난 31일 오후 7시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제27-1차 실행위원회를 열고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다. 회원점명 결과 56명 참석, 31명 위임(29개 교단 및 단체 참석, 20개 교단 및 단체 위임)으로 성수가 되었으며, 개회선언, 회순채택, 경과 및 사업보고와 안건토의가 이어졌다... 
NCCK 에큐메니칼 정책협의회 개최한다
NCCK는 이번 정책협의회에 대해 "4.16으로 대변되는 절망과 위험의 시대, ‘헬조선’이라는 비탄의 언어로 채워진 ‘희망’이 사라진 시대, 어찌 보면 ‘희망’이라는 단어 자체가 사치일지도 모를 ‘부정의 시대’에 우리는, 교회는 무엇이어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기 위해 준비했다"고 밝혔다... 
"철저한 검찰 수사로 '최순실 게이트' 위기를 국가 쇄신 기회로 바꿔야"
최순실 국정농락 사태가 한국 사회를 충격으로 몰아넣고 있다. 집권 여당은 친박과 비박 사이 '내전'을 벌이고 있고, 야당은 파국으로 몰아가려는 모습이다. '최순실 사태'에 대한 국민적인 분노가 통제가 되기 힘들 정도다. 이 충격 때문에..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 "대통령은 책임을 지고 물러나라!"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상임의장 박규용)가 "박근혜 대통령이 자행한 국기문란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면서 입장을 표명하고, "현재 대한민국은 비상사태"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이 모든 책임을 지고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미얀마 교회협의협 열리고 공동선언문 발표돼
미얀마교회협의회(Myanmar Council of Churches, MCC)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ational Council of Churches in Korea, 교회협)는 2016년 10월 29일~11월 1일까지 “교회여, 격변의 시대에 희망과 화해의 대리자가 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