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있는 비인가 교육시설인 광주TCS국제학교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109명이 나왔다. 지금까지 이 지역 최대 규모의 코로나19 집단감염이다. 이용섭 시장은 26일 밤 긴급브리핑에서 “학생 및 교직원, 교인 등 135명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결과 현재까지 100명이 양성, 26명이 음성, 나머지 9명은 검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후 27일 새벽 관련 확진자 9명이 .. 
‘예배 회복 위한 전북 100인 목회자모임’, 성명 발표
‘예배 회복을 위한 전북 100인 목회자모임’(공동대표 이병진·김인수 목사, 이하 전북목회자모임)이 26일 오후 전북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성명을 발표했다. 전북목회자모임은 “한국교회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 방역당국에 협조하는 등 철저히 방역 수칙을 지켜가고 있다”며 “하지만 방역당국이 방역을 빌미로 교회를 통제하고 탄압하고 있다”고 했다... 
IEM국제학교 감염 사태에 교계 일제히 입장 발표
IM선교회 산하 대전 IEM국제학교 관련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해 방역당국을 비롯한 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교계 연합기관들이 일제히 이와 관련된 입장을 26일 일제히 발표했다.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은 “경북 상주 BTJ열방센터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적으로 발생한데 이어 대전에 있는 IM선교회가.. 
한교총 “IEM국제학교 등서 코로나19 확산 송구”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소강석·이철·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이 대전 IM선교회 산하 IEM국제학교 관련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 등에 대한 입장을 26일 각 회원교단에 공문으로 전달했다. 한교총은 공문에서 “대전 IEM국제학교(IM선교회)와 기도원 등 기독교인들이 참여하는.. 
“교회, 방역 준수해 와… 악의적 여론몰이 중단을”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한국교회를 향한 악의적인 ‘여론몰이’ 중단하라”는 제목으로 26일 성명을 발표했다. 한교연은 “경북 상주 BTJ열방센터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적으로 발생한데 이어 대전에 있는 IM선교회가 운영하는.. 
IEM국제학교 관련 확진자 총 171명으로 늘어
IM선교회 산하 IEM국제학교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46명이 늘어 누적 확진자가 총 171명이 됐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 이하 방대본)는 26일 0시 기준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혔다. 특히 지난 16일까지 대전 IM선교회 본부 건물 기숙사에서.. 
“바이든 인수팀 출신 학국석좌, 한국 대북 인권정책 비판”
워싱턴의 민간단체인 브루킹스연구소의 정 박 한국석좌가 최근 발표한 ‘한국 민주주의에 길게 드리운 북한의 그림자’란 제목의 글에서 한국 정부의 대북 인권정책을 비판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26일 보도했다... 
“건강보험 급여, 인공임신중단에도” 법률 개정안 발의돼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12인이 최근 ‘국민건강보험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모자보건법 제2조 제7호에 따른 인공임신중단(낙태)을 한 경우, 그에 대한 건강보험 급여를 한다는 게 핵심이다. 발의자들은 법안 제안 배경에 대해 “2019년 4월 낙태죄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헌법불합치 결정에 따라 2020년 12월 31일 입법 시한 만료로 형법 제269조 제1항과 제270조.. 
‘이승윤 父’ 이재철 목사가 둘째 이승국 영국에 보내며 한 말
이재철 목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6일에는 한 포털 사이트의 실시감 검색어에도 올랐다. 이 목사가 JTBC <싱어게인>의 ‘30호 가수’로 화제가 된 이승윤 씨의 아버지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제2의 정인이 생기지 않도록” 아동학대예방 부모시스템
가정사역 단체인 하이패릴리(공동대표 송길원·김향숙)가 26일 ’아동학대예방 부모시스템’을 제안했다. 아래는 그 전문. ‘정인아, 미안해!’ 새해벽두부터 국민적 공분을 일으키고 있는 정인이 사건에 가장 많이 달린 댓글이다. 한 네티즌은 자책하며 말했다. ‘세월호 때 미안하다고 했는데 7년 만에 또 지켜 주지 못해서 미안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약속했다. 우리가 바꿀게!.. 
서울신대 김희성 명예교수 아들, 英 케임브리지대 교수로 임용돼
서울신대 김희성 명예교수(길벗교회 명예목사)의 아들 김누리 박사(39세)가 영국 케임브리지대학의 한국학 교수로 지난 1월 12일 임용됐다. 케임브리지대는 올해 ‘아시아 및 중동 연구 학부'에 한국학 석·박사 과정을 개설하고 책임 교수로 김 교수를 발탁했다. 김 교수는 한국에서 서강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시카고대학교 석사(동양사)를 거쳐 하버드대에서 역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IM선교회, IEM국제학교 관련 집단감염 사과
IM선교회가 대표인 마이클 조 선교사 명의의 사과문을 25일 발표했다. 최근 이 선교회 산하 IEM국제학교와 관련해 벌어진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에 대해서다. 선교회는 “먼저 학교에서 코로나 양성 결과가 나오게 된 것에 대해서 고개숙여 사과드린다. 아이들 가운데 처음 발열이 발생했을 때 발열이 발생한 아이들의 공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