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컨퍼런스 2013' 내달 15일부터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
    'Q 컨퍼런스 2013" '이 4월 15일부터 17일(현지시간) 까지3일간의 일정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노키아 클럽(LIVE's Club Nokia)에서 열린다. 이번 Q 컨퍼런스의 주제는 기독교가 문화와의 협력이다. 점점 신뢰를 잃어 가는 기독교에 대한 해법으로 이 시대의 문화를 새롭게 창출해 내는 방법에 관해 토론한다. 이를 위해 오늘날의 가장 영향력 있는 기독교 지도자..
  • 현실 반영? 예술, 예수를 상술로 디스하다
    11월 19일 프랑스 남부도시 툴루즈(Toulouse)에서는 수천명의 기독교인들이 가론느(Garonne) 극장 앞에 모여 대규모 시위를 벌였다. 요즘 프랑스에서 논쟁거리가 되고 있는 스페인 연극 "골고타 피크닉(Golgota Picnic)" 때문이다. 아르헨티나 태생 작가인 로드리고 가르시아(Rodrigo Garcia는 이 연극에서 예수를 "미친 사람, 개, 악마의 자식"등으로 다루었으며, ..
  • 英 기독교인, 무슬림 동료의 불만 제기로 해고
    영국 런던의 히드로(Heathrow) 공항에서 근무하는 한 기독교인 직원이 무슬림을 모독하여 이슬람 급진주의를 자극했다는 이유로 해고된 일이 발생했다. 영국의 기독교인 옹호 단체 Christian Concern은 히드로 공항의 면세점에서 판매원으로 지난 13년간 근무하던 노하드 하라위(Nohad Halawi)가 지난 7월 5명의 무슬림 동료부터 불만을 제기받아 즉시 해고되었다고 공개했다. ..
  • 유럽 한인이민교회는 어떻게 나아갈까?
    이민 역사에 비해 한인사회가 두텁지 못한 유럽에서의 한인교회의 입지 기반은 연약하다. 역사가 10년 이상된 교회이지만 재정 자립이 되지 않아 사라지는 교회들이 있다. 유학생 비율이 교민 비율보다 높고, 유학 후 정착이 아니라 귀국을 선택하거나 중도에 돌아가는 경우도 있다. 또한 학생들은 입학하는 학교에 따라 거주지를 옮기는 터라 유동인원이 발생되면 대부분 교회를 떠나게 되는 것이 일반이다. ..
  • 제7차 유럽 예수교 장로회 총회
    제7차 유럽 예수교 장로회 총회 성료
    2012년 11월5일(월)부터 10일(토)까지 그리스 아테네에서 약 40여명의 유럽의 장로교 목회자와 선교사, 사모들이 모여 제 7차 유럽 예수교 장로회 총회를 개최하였다. 1997년 유럽 예수교 장로회 총노회(합동)에서 시작되어, 유럽총회로 발족이 된 후 7번째 맞는 이번 총회에는 독일, 영국, 프랑스, 스페인, 벨기에 등 서유럽 목회자들과 헝가리, 폴란드, 불가리아, 우크라이나, 터키 등..
  • 침체된 교회 조직, 어떻게 활성화 할까?
    유럽 한인목회자들이 목회현장에서 부딪히고 체감하는 한계는, 한정된 한인사회 안에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대부분의 한인교회가 이러한 상황으로 기인하는 교회 여건들로 인해 고민한다. 성도의 수, 재정, 치침체된 조직 등의 대동소이한 문제를 여러 한인교회가 공통적으로 고민하고 있다. 그렇다면 한정된 교회 구성원으로 침체된 교회 내 조직을 어떻게 활성화 시킬 수 있을까?..
  • 유럽 한인교회를 '선교의 기지' 로 바꾼다
    바울 사도는 안디옥을 거점으로 선교의 지경을 확장해 나갔다. 한국의 유럽 선교에 있어서 가장 큰 자원, 한인교회. 수많은 한인교회가 유럽 곳곳에 흩어져 있지만, 대부분이 한인 목회에만 매달려 있는 실정. 이를 어떻게 선교의 기지로 전환 시킬 수 있을까? 영국 런던에서 11일부터 15일까지 한인을 대상으로 2기 카이로스 선교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이에 앞서 본지는 영국 카이로스 훈련센터에서 간..
  • Avanced 2013
    존 파이퍼 목사 참여 'Advance13' 내달 19일 개막
    'Advance 2013'이 3월 19일부터 21일까지(현지시간) 3일간의 일정으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롤리 더럼의 프로그레스 에너지 센터(Progress Energy Center)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믿음과 영향력있는 교회 건설'이 진행되며, 수천명의 목사와 종교 지도자들이 모여서 현재의 미국 교회를 점검하고 앞으로의 미국 사회에 건강한 교회 건설의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