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사가 알고 싶은 성도의 속마음
    <5월, 작가들의 말말말>
    평신도 때 목회자들이 꼭 이렇게 해주었으면 하고 바랐던 것들이 있었다. 또 목회자들이 제발 하지 말아주었으면 했던 것들도 있었다. 자신이 목회자가 된 후에, 목회자들이 꼭 해주었으면 하고 바랐던 것을 하고, 하지 말았던 것을 안 하니까, 성도들이 행복해 했고, 자발적으로 헌신 하였기 때문에 목회가 힘들지 않았다. 이처럼 성도들의 마음을 알아주면 목회자의 목회는 즐거워지고, 성도들의 교회 생활..
  • 굿윌스토어 밀알군산점과 밀알복지재단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밀알군산점' 오픈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전북 군산시 대학로76(월명동, 명산사거리)에 굿윌스토어의 14번째 매장인 굿윌스토어 밀알군산점(원장 김영길)을 지난 12일 오픈했다. 밀알복지재단의 14번째 굿윌스토어인 밀알군산점은 2014년 오픈한 '굿윌스토어 밀알전주점'의 분점이다. 굿윌스토어 밀알전주점은 오픈 이래 13명의 장애인을 고용하며 지역사회 중증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착한 스토어로 자리매김했다. ..
  • 살리는 목회, 살아나는 교회
    [신간] 살리는 목회, 살아나는 교회
    두란노서원이 김문훈 목사(부산 포도원교회)의 신간 <살리는 목회, 살아나는 교회>를 출간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일상의 온전함이 사라진 지 2년, 저자는 상실의 시간을 보내며 다시 한번 광야에 길을 내고 불기둥과 구름 기둥으로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땅으로 인도하신 하나님을 바라봐야 함을 절실히 느꼈다. 이 책은 말씀 속에 담겨 있는 회복의 원리들을 교회와 가정과 개인의 삶에서 구체적..
  • 기부증서
    2PM 준호 팬클럽, 월드비전에 위기아동지원 위한 후원금 전달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2PM 준호 팬클럽 '디시인사이드 이준호 갤러리'로부터 국내 위기아동지원을 위한 후원금 1,5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디시인사이드 이준호 갤러리는 5월 13일 준호의 데뷔 5000일을 기념해 평소 나눔과 선행을 실천하는 2PM 준호의 선한 영향력에 동참하고자 팬들을 대상으로 모금 활동을 펼쳤다. 모금된 기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 어두운 시대의 사사들
    <5월, 작가들의 말말말>
    “가운데서 거주하면서”라는 단어는 섞여 산다는 뜻이고 그들과 함께 지낸다는 의미입니다. 이스라엘은 이방인과 함께 섞여 지내면서 정체성을 잃어버렸거나 자기들의 정체성을 섞어버렸습니다. 이스라엘을 애매모호하게 만들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으로서의 삶의 양식을 주도적으로 이끌지 못하고 오히려 가나안 족속의 삶의 방식을 따라갔습니다. 시내산에서 받았던 율법을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무시하거나 게으르게..
  • 예수님의 천국 초대장
    [신간] 예수님의 천국 초대장
    도서출판 하은이 김재욱 작가의 신간 <예수님의 천국 초대장>을 출간했다. 이 책은 각 장마다 평소 기독교와 교회에 대해 궁금해하는 문제들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하나님이 계시다면 왜 악인들이 멀쩡한지’, ‘교회에는 왜 나쁜 사람들이 많은지’등 비그리스도인들이 가지고 있는 의문들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
  • 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 가정사역 정기세미나
    “가정이 건강하면, 우리 삶도 건강한 삶으로 이어져”
    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이하 가정협)가 12일 오후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그리스도의 영성, 가정에서 어떻게 본받아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가정사역을 위한 정기세미나를 개최했다. 발제에 앞서 이영미 목사(가정협 총무)가 조성은 목사(가정협 회장)의 인사말을 대독했다. 조 목사는 “오늘 진행되는 세미나는 우리에게 큰 도전을 준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삶의 모습을 본받아 살아가겠다고 결단한 그리스도인..
  • 요나: 박 넝쿨의 사랑
    <5월, 작가들의 말말말>
    요나가 바다에 자신을 던지라고 한 것은 자포자기의 결과도 아니었고 자살행위도 아니었습니다. 물론 그는 자신이 죽임 당해 마땅한 죄를 지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하나님이 자신의 희생을 통해 이 이방인들을 살리기 원하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이들을 살리기 위해서라면 자기 목숨은 몇 개라도 바다에 던지겠다는 심정으로 바다에 던져지기를 자청했습니다. 니느웨 사람들에게 40일의 ..
  • 협약식 사진
    창호 제조업체 톱샤시, 한국해비타트에 창호 후원
    창호 제조업체 톱샤시가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손잡고 주거취약 계층 지원에 나선다. 톱샤시와 한국해비타트는 10일 서울 중구 한국해비타트 본부에서 PVC창호 현물 후원에 따른 업무 협약(MOU)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하나님의 시선
    [신간] 하나님의 시선
    브니엘출판사가 김병태 목사(성전교회)의 신간 <하나님의 시선>을 출간했다. 저자는 이 책에서 그리스도인은 다르게 살기 위해서 하나님의 시선을 잘 분별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조명으로 하나님의 시선을 선명하게 해야 영적인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갈 수 있음을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