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벧
    [추천 새앨범] 오벧(O'Bed) 싱글 ‘예수 어린양 (feat. 송영주)’ 외 1곡
    3년 전부터 디지털 싱글을 꾸준히 발매해 온 부부 듀오 오벧(남편 정상원, 아내 김은주)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송영주 씨의 피아노 반주에 맞춰 정상원 씨가 노래한 사순절을 위한 싱글 ‘예수 어린양’을 최근 발매했다. 오벧은 사무엘하 6장에 나오는 오벧에돔의 약자로서 ‘하나님의 궤로 인해 복을 받은 집’을 뜻한다. 크고 화려한 무대가 아니더라도 진실함으로 주를 찾는 ..
  • 송솔나무
    송솔나무 “제 연주 통해 하나님 만나길”
    “이번 자작곡 ‘나의 영웅’ 외 2곡은 선교사님들을 위한 후원영상 제작 중 만들었던 음원입니다. ‘그 언덕’이란 곡은 힘들고 외롭고 고통스러워도 끝까지 그 십자가를 지고 올라가신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곡입니다. ‘나의 영웅’은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힘들어 하고 있는 이 상황에도 현지에 끝까지 남아 이웃을..
  • 조형민
    “범사에 감사하라는 뜻 기억하고 늘 감사하는 우리 되길”
    이 곡은 제목에서부터 잘 아시겠지만, 데살로니가전서 5:18 ‘범사에 감사하라’는 말씀을 주제로 곡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다 보면 하나님의 뜻을 정말 많이 구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가 아니면 이렇게 하지 않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가 정말 고민하며 기도하며 주님 앞에 나아가게 되지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하나님의 뜻을 구하면서도 정작 하나님께서 구체적으로 ..
  • 나비워십
    “하나님의 임재로 삶이 변화되는 그런 예배 드리길”
    유튜브 사역을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이 나비워십의 편곡악보를 요청하고 계십니다. 국내의 크고 작은 교회들의 찬양팀은 물론이거니와 멀리 해외에 있는 사역자들도 저희 편곡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나비워십의 찬송가 편곡에 대한 문의와 관심이 많았는데요. 아무래도 찬송가는 모든 세대가 함께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곡이기도 하고, 신앙의 선배들의 깊은 묵상과 치열한 도전의..
  • 소향
    소향 ‘마라나타-일곱교회 이야기’ 두 번째 편 출간
    이번 책은 첫 번째 책에 이어 요한계시록에 기록된 사데 교회, 빌라델비아 교회, 라오디게아 교회에 대한 구절을 자신이 궁금증으로 시작하여 십여 년간 연구하며 정리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일반인이 오랜 연구와 묵상 끝에 완성한 요한계시록에 등장하는 일곱 교회에 대한 해설서 같다고 볼 수 있다. 소향은 첫 번째 책 발간 이후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계시록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싶어서 헬라어와 중국..
  • 이민영
    [기독 미술 작가 소개] 이민영 작가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사도행전 1장 8절) 대한민국 기독교 미술대전 특선작으로 사도행전 1장 8절 말씀을 중심으로 성령이 우리에게 임할 때 화폭에 활짝 핀 꽃처럼 영육간에 모든 묶임이 풀어지고 진리의 성령 안에 자유케되는 역사를 기대하며 작업하게 된 작품입니다. 실제적으로 성령께서 주시..
  • 좌은혜
    “좌절과 낙심에 빠진 영혼들 십자가 통해 회복되길”
    ‘하늘에 닿은 십자가’는 10년전에 발표했었는데요. 이번에 음원을 다시 만들면서 성악적인 요소와 컨템포러리한 요소가 함께 어우러지는 곡으로 성악가가 불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마침 최정원씨가 한국에서 활동중이고 프로듀싱은 이권희 피디님께 부탁을 드릴 생각이었는데 타이밍이 잘 맞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10년 전 아버님께서 소천하셨는데, 살아계실 때 제가 직접 작곡한 찬양곡을 들..
  • 비타트리
    “요셉이 만났던 하나님을 청중들도 다 만나기를”
    ’요셉이 만난 하나님’ 이 찬양 앨범은 8곡을 선별하여 찬양 앨범으로 낸 것이 아니라 8곡 자체가 전부이며 한 작품입니다. 그래서 연주(공연) 시간도 약 35분 정도입니다. ‘요셉이 만난 하나님’은 새생명 뮤지컬입니다. 새생명 뮤지컬이라는 용어는 전에 없는 용어인데 저희가 창조적으로 만들어 낸 용어이고, 그 음악적 특징은 설교문을 텍스트로 하고, 성악적 노래 양식을 바탕으로 삼는다는 것이며,..
  • 송솔나무
    송솔나무, 자작곡 ‘나의 영웅’ 외 2곡 발매
    성은 ‘송’이며 이름은 ‘솔나무’, 만 열세 살에 줄리어드 프리스쿨에 장학생으로 입학한 플루티스트이며 드라마 <허준> <이산> <동이>에서 연주했던 세계적인 연주자이자 작곡가인 송솔나무가 싱글 ‘My Hero’ 연주앨범을 최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나의 영웅'외 2곡은 송솔나무가 자작한 곡으로 선교사님들을 위한 후원영상 제작을 위해 만든 음악이라고 한다. 송솔나무는 ’그 언덕..
  • 황하운
    “하나님 경외하는 자들의 기도 모습 담고 싶어”
    CCM 앨범은 구별함으로 드려지는 거룩함의 고백입니다. 실용음악학과 교수가 대중음악 앨범을 발매하지 않고 CCM 앨범만 발매한다는 것이 구별함이었지만, 처음에는 쉽지 않는 결단이었습니다. 학생들이 저를 바라보는 시선, 함께 일하는 교수님과는 너무 다른 모습. 하지만, 지금은 그 구별함이 CCM을 하는 실용음악학과 교수님이라는 캐릭터가 되어 프로뮤지션 분들이 저를 바라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
  • 유튜브 찬양 추천 채널
    문선연, 유튜브 찬양사역 채널 4곳 추천
    문화선교연구원(문선연)이 기독 유튜브 큐레이션 시리즈 아홉 번째로 찬양 채널 중에서 인기 있는 채널 4곳을 최근 추천했다. 추천한 곳은 번개탄TV, 한국찬양사역자연합회, Worthking_워스킹, C코드이다...
  • 서종현 선교사
    EMT선교회 서종현 선교사, 강찬 목사와 싱글 ‘하소서’ 발매
    EMT선교회 서종현 선교사가 자신의 기도제목을 담은 ‘하소서’를 발매했다. 피쳐링은 ‘섬김’을 부른 강찬 목사가 함께했다. 곡의 가사는 평소 서종현 선교사의 취침 전 기도루틴을 그대로 적용하였다고 한다. 그의 기도는 선교와 가족에 대한 기도로 시작하여 제자들에 대한 기도와 기도 자체에 대한 절박함으로 이어진다. 이번 찬양은 한 간절한 그리스도인의 기도 내용을 랩으로 들어 볼 수 있는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