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준 박사
윤석준 박사

미국 언더우드대학교와 허드슨테일러대학교를 설립한 윤석준 박사가 올해 제11회 한국기독교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기독교학술원(이사장 이흥순 장로, 원장 이종윤 박사)은 2001년 기독교학술상을 제정해 국내외에서 학술 활동을 통해 사회 각 분야에 현저한 공을 세운 사람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윤석준 박사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2011년 한국 최초 선교사 언더우드의 이름을 따라 성경적 세계관과 진리, 자유, 선교 모델이 될 언더우드대학교를 설립하고 초대총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언더우드대학교는 처음에 소수 학생의 대학부 학사과정으로 개교했으나 단시일 내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여 미국, 한국, 아시아 등에서 교육선교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운동을 다시 일으키려는 비전을 실천하고 있다.

또 800명의 선교사를 파송하고 125개의 학교를 설립한 중국내지선교회(CIM) 설립자 허드슨 테일러 선교사를 모델로 삼아 세계선교의 비전을 가지고 2013년 허드슨테일러대학교를 설립, 초대총장을 역임하고 현재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아울러 인종 간 평화를 위한 PIT(Pacific Institute of Technology) 흑인 대학을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윤 박사는 10살 때 부모님을 따라 남미 브라질로 이민 갔으며, 브라질에서 6년을 거주하다 1979년 고등학교 때 미국 뉴욕으로 이주했다. 뉴욕의 명문대인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정치학을 공부하고 뉴욕 세인트존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인 이민자로서 최초이자 최연소자로 뉴욕주 검사로 활약하여 뉴욕주 검찰총장실 검찰총장보, 뉴욕 퀸즈 카운티 지역 검사장실 지방 검사보를 역임했다. 1996년부터 현재까지 리처드 윤 법률사무소를 개설하여 회사 소송 및 거래, 부동산 컨설팅 업무도 하고 있다.

한국기독학술원은 “기독인으로서 하나님께 드리는 복음 선교의 사명 완성을 위해 교육선교에 지대한 공헌을 치하하고, 격려하는 의미에서 윤 박사를 수상자로 결정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올해 한국기독교학술상 시상식은 12월 12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회관 2층에서 열린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기독교학술원 #윤석준 #한국기독교학술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