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ur
imgur

강아지처럼 보이는 정체불명의 사진 한 장이 많은 네티즌들을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이미지 공유 사이트 이머저에는 몸은 강아지가 확실한 것 같은데 얼굴이 없어 정체를 파악하기 힘든 생명체를 담은 사진이 올라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네티즌들은 강아지가 앉아 있는 평범한 사진으로 생각했다가 눈코입과 한쪽 앞다리가 없는 것을 발견하고는 충격에 빠졌습니다.

얼굴이 있어야 할 자리엔 상처를 꿰맨 흉터만 남아 있어 “끔찍한 사진이라고 오해해 재빨리 창을 닫았다”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imgur

“포토샵으로 합성한 것이다”, “강아지에게 말할 수 없는 끔찍한 사고가 있었던 것 아니냐”는 의혹, “돌연변이다”, “괴생명체다”라는 독특한 의견까지 저마다 자신들의 주장을 펼쳐놓았습니다.

자신의 눈을 의심하던 사람들은 아무리 봐도 이해가 되지 않자 결국 강아지의 얼굴을 직접 그려 넣기도 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imgur

이런 가운데 강아지의 얼굴이 온전하게 담긴 사진이 추가로 공개되며 강아지의 정체가 밝혀졌습니다. 논란이 된 사진은 다리 한쪽을 잃은 강아지가 앉아서 고개를 돌려 자신의 몸을 핥고 있는 모습이었다고 합니다.

해당 사진의 이해를 돕는 그림까지 그려 설명해주는 친절한 네티즌도 있었습니다.

강아지의 일상이 담긴 평범한 사진 한 장이 어쩌다가 많은 사람에게 혼란과 논란을 불러일으킨 것일까요?

강아지 등에 있는 흉터가 절묘한 각도로 찍혀 강아지의 얼굴처럼 보인 것입니다. 사진의 착시현상이 불러일으킨 흥미로운 논쟁이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Bored Panda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