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 이상원 교수 마녀사냥 중단촉구 기자회견
반동연 대표 주요셉 목사 ©기독일보 DB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대표 주요셉 목사, 이하 반동연)가 "'동성애 반대자'를 혐오하는 '동성애 옹호자' 김근주 교수의 비성경적 주장을 경계해야 한다"고 했다.

 

반동연은 30일 발표한 논평에서 "그(김 교수)는 '동성애'와 '동성 성행위'를 자의적으로 구분해 동성애는 선천적인 성적지향이기에 함부로 비판해선 안 된다는 궤변을 늘어놓는다. 그러나 이는 엄밀한 의미에서 망언(妄言)"이라며 "그러한 왜곡된 인식의 기반에서 그는 성경말씀을 제멋대로 난도질하는 망동(妄動)도 서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교수는 성경말씀을 자신이 믿는 '특정 성서해석학의 관점'으로만 해석한다. 그리고 동성애 반대 운동자를 폄하하고 혐오발언까지 서슴지 않는다"며 "자신의 신념을 과잉일반화하며 대척점에 선 이들을 교묘하게 투박한 교양어로 '헛소리'인 양 매도한다. 이는 매우 지능적인 책략이며, 교활한 '안티 기독교' 선동"이라고 비판했다.

또 "그는 '동성애 독재'에 대한 경각심 없이 이를 반대하는 사람들의 시위와 삭발, 100만 명 서명운동을 서슴없이 폄하한다"면서 "하지만 이는 맥락을 잘못 파악한 것이며, '차별금지법'이 제정될 때 겪을 심각한 역차별과 '독재입법의 위험성'에 대해 전혀 무지한 것이다. 만일 이를 알고 그랬다면 매우 지능적인 반동성애 활동 저격"이라고 지적했다.

반동연은 "그는 성경말씀을 문자 그대로 믿고 따르는 것을 비판한다. 그리고 유독 동성애 문제에만 극렬하게 저항하는 이유가 시대 상황과 문화 등 '맥락'을 배제했기 때문이라고 단언한다"며 "그의 논리 전개를 보면, 동성애자들을 '특별한 존재'로 규정하고 그들에 대해선 어떤 윤리·도덕적 잣대나 율법적 잣대를 들이대선 안 된다고 높은 방어벽을 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의 논지에 현혹된 이들은 그 '특별한 존재'를 비판하고 정죄하는 이들에게 반감을 갖게 되고, 맹목적으로 강하게 비판하며 혐오할 수밖에 없게 된다. 혐오를 비판하는 그들이 도리어 '극도의 혐오'를 양산하는 아이러니를 보면서, 거짓선지자의 세 치 혀가 얼마나 무서운 파국적 결과를 초래하는지 알게 된다. 하지만 이는 견강부회(牽强附會)식 논리전개에 불과하며, 동성애자들을 인정함은 물론 '우상화'시키는 반성경적 작태"라고 했다.

반동연은 "게이 그리스도인들을 수용하고 포용하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그렇다고 복음의 본질과 교회의 정체성을 잃어버린다면 무슨 소용 있는가. 이는 하나님의 뜻이 아닌 '마귀의 교회파괴 공작'에 다름 아닌 것"이라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성애 #김근주 #주요셉 #반동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