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UN/유네스코기록유산등재를 위한 MOU체결
(좌측부터) 김영진 기념재단 이사장(전 농림부장관)과 MBC 변창립(운영총괄부사장) ©3.1운동UN/유네스코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

[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국회재단법인' 3.1운동UN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재단(이사장 김영진)과 MBC 문화방송이 10월 8일, 오후 15시부터 MBC신사옥 14층 접견실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의 진행은 MBC 이규창(특임사업팀)의 사회로 양 기관 소개 및 참여자 소개에 이어 변창립 MBC 운영총괄부사장의 인사말씀과 김영진 기념재단 이사장의 인사말씀에 이어 서명식과 기념촬영으로 진행됐다.

변창립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3·1운동이 아시아의 대표적인 비폭력, 반 식민지배 국민운동으로서 세계 인류와 미래 세대에도 물려줄 만한 유산으로서 가치가 있다”면서 “기념재단과 MBC가 함께 뜻을 함께 하여, 대국민 캠페인 등 관련 사업을 추진하자”고 말했다.

한편 기념재단법인 김영진 이사장은 “우리의 올곧은 역사관을 후손들에게 자랑스럽게 전수하기 위해서라도 자랑스러운 3.1운동을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하는 데 두 기관이 힘을 합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밝혔다.

이어 그는 “역사의식이 가물가물한 2세,3세 등 계승세대들에게 동학혁명, 3.1운동, 4.19혁명, 5.18민주화운동을 유네스코에 등재 시켜 우리들의 올곧은 민족정신을 계승해 나가게 하자”면서 “프랑스시민혁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적으로 자랑스러운 민족정신을 널리 알리자”고 인사말을 하였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