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베이비즈
 ©Mirrorpix

버려진 고양이로 오해받아 안락사를 당한 자신의 고양이를 끌어안고 펑펑 울던 소녀의 사연에 많은 사람이 눈물을 쏟아낸 적이 있습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산책하러 나갔던 15살의 고양이가 버려진 고양이로 오해받아 안락사를 당한 사연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북아일랜드에 사는 소녀 키아나가 애지중지 키워온 고양이 베이비즈는 15살의 노령묘가 되었습니다. 나이가 많아 조금씩 아픈 곳은 있었지만 산책을 즐길 수는 있었던 베이비즈는 그날도 홀로 산책을 나섰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베이비즈가 돌아오지 않자 가족들은 마을 곳곳을 찾아다녔지만 찾을 수 없었고, 집으로 돌아온 그들에게 충격적인 소식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집 근처 동물병원에서 베이비즈를 안락사했다는 것입니다. 목죽을 잃고 돌아다니는 노령의 고양이를 유기묘로 오해해 안락사했다는 것입니다.

설마 하는 마음으로 병원에 달려갔을 때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이미 차갑게 식어버린 고양이였습니다.

혹시나 베이비즈가 다시 눈을 뜨지 않을까 아무것도 해줄 수 없던 키아나는 망연자실한 채 베이비즈를 꼭 끌어안고 통곡했습니다.

고양이 베이비즈
 ©Mirrorpix

나이가 들어 힘없이 떠돌아다니는 베이비즈를 본 한 주민이 동물병원에 데려갔고, 목줄과 칩이 없어 주인 없이 버려진 고양이로 생각했다는 것입니다.

안락사를 집도한 수의사는 노령묘이다 보니 몸 상태가 좋지 않았고, 힘들어하는 고양이의 고통을 덜어주고자 안락사를 결정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섣부른 결정으로 키아나와 가족들에게 슬픔을 안겨드려 죄송하다며 거듭 사과했습니다.

키아나는 사랑하는 고양이 베이비즈를 지켜주지 못했다는 죄책감과 홀로 눈을 감게 했다는 미안함으로 주저앉아 엉엉 울었습니다.

 

고양이 베이비즈
©Mirrorpix

그 후 키아나는 고양이 베이비즈룰 그리워하며 천국에서 행복하길 바라는 작별의 편지를 썼고, 편지가 공개되자 안타까운 사연에 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흘리며 소녀를 위로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