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인형에 반응하는 암사자
 ©Facebook @Mary Jo Keltch Robertson

미국 오클라호마시티에 있는 한 동물원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당시 사자를 구경하던 소녀에게는 작은 사자인형이 손에 들려 있었고, 이를 보게 된 암사자는 격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당시 상황은 메리 조(Mary Jo)씨가 5살인 어린 딸 밀라(Mila)와 함께 동물원에 가서 겪게 되었는데요, SNS에 이 장면이 담긴 영상을 공개하게 되면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소녀 밀라는 암사자를 보고 너무 좋아했는데요, 평소 사자를 좋아해 새끼사자 인형이 밀라의 손에 들려 있었습니다. 밀라는 사자를 가까이에서 보고 싶은 나머지 유리문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그때, 밀라의 손에 들려 있는 인형을 보게 된 암사자 한 마리가 천천히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눈을 떼지 못하더니 이내 자신의 앞발로 쓰다듬기 시작했습니다. 자신의 인형에 반응을 보이는 암사자가 신기했던 소녀 밀라는 인형을 더 내밀어 보여주었습니다.

사자인형에 반응하는 암사자
 ©Facebook @Mary Jo Keltch Robertson

암사자는 왜 이렇게 사자 인형에 격한 반응을 하는 것일까요? 동물원 한 관계자로부터 암사자의 사연을 듣게 되면서 눈시울을 붉히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암사자에게는 실제 자신이 낳은 새끼사자 한 마리가 있었는데요, 태어날 때부터 몸이 안 좋았던 탓인지 새끼와 분리되어 지내게 된 시간이 길었다고 합니다. 때마침 소녀 밀라가 가지고 있던 작은 사자인형을 보게 된 암사자는 자신의 새끼가 떠올라 눈을 떼지 못하고, 인형을 보고 앞발로 쓰다듬으며 반응을 보였던 것이었습니다.

새끼를 그리워하는 어미 사자의 마음은 자식이 있는 부모라면 모두가 공감하게 되는데요, 얼마나 새끼사자가 보고 싶으면 저럴까를 생각하니 마음 한구석이 뭉클해집니다.

부디 새끼사자가 건강해져서 어미사자와 하루 속히 만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영상링크: https://www.facebook.com/mjrobertson/videos/10157747729127516/?t=38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