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기총)와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교연)이 오는 3월 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함께 광화문 사거리에서 '3.1만세운동 구국기도회'를 개최하기로 한 가운데, 이를 알리는 기자회견이 27일 오전 8시 쉐라톤 서울팔레스 강남호텔에서 열렸다. 한기총 사무총장 박중선 목사는 행사 취지에 대해 "한기총과 한교연이.. 
[CD포토] 34번째 푸른 눈의 민족대표 '프랭크 스코필드' 기념 특별전시
34번째 푸른 눈의 민족대표 '프랭크 스코필드'(Frank W. Schofield, 1889~1970)를 기념하는 '3.1운동 98주년 기념 특별전시'가 지난 21일부터 오는 9일까지 서울시청 신청사 1층에서 진행 중에 있다. 1919년 서울의 3.1만세운동 현장과 화성 제암리의 피해현장을 사진으로 담아 전 세계에 알린 프랭크 스코필드는 세계적인 수의학자요, 다음 세대를 기른 교육자요, 고통.. 
"3.1만세운동은 細流를 모아 大河 만든 '혁명'이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3.1운동100주년기념사업준비위원회(위원장 윤경로)와 YMCA(이사장 황진)가 27일 오전 11시, 서울YMCA 강당에서 3.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 토론회, “3.1운동 100주년, 한국기독교는 무엇을 어떻게 기념할 것인가?”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대한민국 국가정체성의 근간이 되는 민권운동으로서의 3.1운동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됐다. 1부에 해당하는 기념예배의.. 
남북·통일 주제로 열린 두 곳의 포럼…기독교의 역할 강조
27일 하루 두 곳에서 '통일' 포럼이 열려 다양한 계층의 통일에 대한 생각과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오전 10시부터 백석대 백석아트홀에서는 예장대신 총회 남북위원회(위원장 주도홍)가 "성경적 통일론"을 주제로 '제1회 남북포럼'을 개최했고, 역시 같은 시간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는 한교연과 한기총, 한장총 주최로 '국민통합을 위한 성경적 통일포럼'(이하 통일포럼)이 열린 것이다... 
“혼자 아니라고 위로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축복의 세대인 목회자자녀들을 위한 축제 ‘제27회 전국목회자자녀세미나’가 지난 20~22일 경기도 오산 평택에 위치한 성은동산에서 한국지역복음화협의회(총재 피종진 목사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와 목회자사모신문(발행인 설동욱 목사)이 공동 주최하고 예정교회 등이 공동 후원하여 진행됐다. 이번 ‘제27회 전국목회자자녀세미나’는 전국에서 모인 목회자자녀들이.. 
한교연, 3.1절 98주년 기념 임역원 유적지 순례 및 워크숍 가져
한교연 임역원들은 23일 오전 유관순 열사를 비롯, 수많은 우국 독립지사들이 투옥돼 고초를 겪은 서울 서대문형무소를 둘러보는 것으로 순례일정을 시작해 경기도 발안 제암리교회, 충남 강경성결교회, 강경침례교회를 거쳐 변산 대명리조트에 여장을 풀고 3시간동안 한국교회 현안을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튿날인 24일은 변산을 출발해 김제 ㄱ자교회와.. 
앤 그래함 로츠, 비웃음에도 멜리나 트럼프의 ‘주기도문’ 낭독 "용감했다"
유명 전도자인 앤 그래함 로츠 목사는 멜라니아 트럼프 영부인이 플로리다 주 멜버른 집회에서 남편 도널드 트럼프를 위해 주기도문을 낭독한 일로 좌파진영의 비웃음과 조롱을 받은 것에 대해 "멜라니아 트럼프 영부인이 용감하고 담대하다"며 그녀를 변호했다... 
IS, 집단 여성 강간에 대해 "청년에게 필요…정상적인 것"이라 주장
지난 10월, 이라크 키르쿠크 도시 공격때 포로로 잡은 IS 무장단원 아마르 후세인은 로이터 통신을 통해 "IS 사령관들이 IS 군인에게 야지디 여성과 다른 소수 민족 여성들을 원하는 만큼 마음껏 강간해도 된다고 허락했다"고 밝혔다. 그는 "젊은이들에게 이것이 필요하다. 이것은 정상적인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구원에 있어서 정말 침례가 필요한가? 침례의 기능 3가지
성경에 침례와 관련된 흥미로운 사례가 있다. 세례 요한이 세례를 주고 있었을 때, 예수님이 그에게 나가 물로 세례를 줄 것을 말씀하셨다. 요한은 처음에는 그렇게 하는 것은 합당치 아니하다고 거절했다. 그러나 예수님이 '이제 허락하라. 이와 같이 하여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다'고 말씀하셨다... 
페이스북, 동성애 관한 게시물로 계정 정지된 기독교인 여성에게 사과
최근 페이스북은 오하이오주 홈스쿨링 어머니이자 인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엘리자베스 존슨턴의 페이스 북 'The Activist Mommy' 계정을 정지시켰다가 호된 비판을 들었다. 지난 9일, 'The Activist Mommy' 페이스북 계정이 닫힌 사건인데, 이유는 6개월 전 존슨턴이 '동성애는 혐오스러운 죄이며, 가증한 것이다'라는 레위기의 내용을 포함해 동성애에 관한.. 
페이스북, 동성애 관련 성경구절 인용한 엄마의 계정 정지
지난 21일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기독교 여성이 동성애와 죄에 대해 성경이 어떻게 말하는지에 대해 포스트를 올렸는데 그녀의 페이스북 계정이 정지되었다. 그녀는 거대 미디어 언론인 페이스북이 그녀의 계정을 검열했다며 비난했다. 오하이오주 홈스쿨링을 하는 어머니이자 인기 있는 보수주의 블로그 'The Activist Mommy'를 운영하는 엘리자베스 존스턴은.. 
NCCK, 黃대행의 특검 연장 불승인 결정에 비판적 논평 발표
우리는 황교안 국무총리가 특검 연장 불승인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탄식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는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수레바퀴를 거꾸로 되돌린 적폐 중에 적폐이며 반드시 청산되어야 할 구태 중에 구태이다. 이에 온 국민은 철저한 진실 규명을 통해 그동안 쌓여온 적폐와 구태를 청산하고 상식이 통하는 사회, 국민주권이 실현되는 진정한 민..

















